[3주년까지 진행되는 '오딘 미션 챌린지' 7회차!]
· 게시글 제목의 경우 게시글 제목 양식에 맞추어 작성해 주세요!
Ex) OO(서버) / OO(캐릭터명)
- 미드가르드에는 숨겨진 섬이 하나 있다고 하는데요! 🏝️
무기 형상 보물 상자가 숨겨져 있는 이 '섬'에서 멋진 인생샷을 찍고 3주년 업데이트 기대평을 작성해 주세요! ✨️
· 퀴즈의 정답으로 유추되는 장소 앞에서 사진을 촬영해 주세요.
· 스크린샷 촬영 시 전사님의 '캐릭터명', '캐릭터 레벨'이 반드시 노출되어야 합니다.
✨️3주년 업데이트 기대평✨️ :
이번 3주년은 뭐니뭐니 해도 공식 영상에서도 소개된 인챈트리스가 제일 기대 됩니다!
약 1년전에 출시된 프리스트의 새로운 직업 '바드'
6개월 전에 출시된 워리어 의 새로운 직업 '썬더 브링어'
현재 오딘은 약 6개월 단위로 새로운 신규 직업이 출시가 되고 있는 상황인데요.
하지만 위에서 언급한 새로운 직업 '바드' 와 '썬더 브링어'는 사실 플레이 하는 유저들이 많이 없다는것 또한 게임사도 알고 있을겁니다
그렇지만 이번 소서리스 의 새로운 직업 '인챈트리스'는 장용훈PD님의 설명대로 출시가 된다면 많은 유저들이 클래스체인지를 통해
'인챈트리스'라는 클래스를 경험해볼것이라고 단언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실제로 이 글을 작성하는 동안 공식카페 내 이벤트 게시판
클래스 변경 에는 새로운 클래스인 인챈트리스로 변경하고 싶다는 글이 정말 많이 언급이 되고 있습니다.
많은 유저들이 '인챈트리스'를 기대하고 있고 본래 출시 일정이었던 4월보다 늦어진 만큼 완성도 높은 신규 직업으로 출시 되길 기원합니다.
또한 신규 전직 클래스인 '인챈트리스'에 가려졌지만 이번 3주년에 동시에 선보이는 지옥 성채 역시 현재의 그림자 성채를 넘어서는
새로운 사냥터가 될것인지 기대가 됩니다!
현재의 그림자 성채는 서버내 동맹관계를 통해서 경쟁이 아닌 성채 점수인 그림자 포인트를 얻기위한 상생의 플레이로 그 의미가 변했다면
이번 지옥성채는 같은 길드인 길드원 외에는 모두가 적인 정말 예측 할 수 없는 사냥터인만큼 신규 보스 몬스터의 보상과 지옥성채만의 아이템 역시 기대가 됩니다!
그리고 이 글을 작성하는 동안 공식 카페 내 여러글들을 찾아보던 중 올해 2024년 1월 16일에 작성된 상반기 주요 업데이트 사항을 봤습니다.
업데이트 01
1) 신규 콘텐츠 "길드전" 추가 = 현재 길드쟁탈전이라는 이름으로 출시되고 매칭 관련 출시 초반의 문제점을 보완하겠다고 약속하며 현재 많은 길드들이 재미있게 즐기고 있습니다.
2)"룬"의 성장 콘텐츠 확장 = 이것 역시도 현재 세트 강화 라는 이름으로 출시되어 많은 유저분들의 스펙업에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됩니다.
3)진행되지 않은 클래스의 3번째 전직 클래스 추가 = 이번 3주년에 '인챈트리스'가 출시가 되겠지요!
4)공성전 시즌2 = 공성전은 뭔가 새로운 변화가 분명 필요할것입니다. 현재 제가 하는 프레이야 서버군의 경우 3주 연속 수성 길드가 변하지 않은 고착화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5)필드 챕터 난이도 하향 및 전체 클래스 스킬 밸런스 조정 = 이번 3주년 기념영상에서 장용훈PD 님의 인터뷰 내용에서 "바로 전사님들이 최강으로 향하는 비프로스트의 길이 열리기 때문인데요" 라는 발언에서 유추해볼 수 있듯이 많은 유저들이 5챕터인 무스펠하임을 넘어 6챕터인 아스가르드로 갈 수 있게 무스펠하임의 난이도 하향을 준비하시는 거라고 생각됩니다.
업데이트 02
1)서버로 한정되어 있는 매칭 시스템을 월드 단위로 넓히겠다 = 하루 3번 이루어지는 발할라 대전의 매칭방식이 월드 단위로 변경되어 더욱 스펙업의 동기부여를 할 수 있게 되었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서버내 매칭에서 전혀 모르던 다른 서버의 유저들과 팀을 이루게된 월드 매칭으로 변경된 만큼 발할라 리그를 잘 안하는 유저들을 발할라 리그에 참여할 수 있도록 보상을 좀 더 주셨으면 하는 아쉬움도 있습니다.
업데이트 03
1) 자동 스케줄링 기능 도입 = 이것 역시 4월 24일에 업데이트 되어 '노른의 동전' 이라는 이름으로 많은 유저분들이 사용중입니다.
정말 이 자동 스케줄링 업데이트는 이번 상반기 최고의 업데이트 라고 생각 됩니다! 어느새 리세마라 라는 게임용어는 오딘을 대표하는 유저들이 만든 대표적인 콘텐츠라고 생각되는데 바쁘게 현생을 사는 유저들을 위해 꼭 필요한 자동 스케줄링 기능은 몇몇 상황에서는 너무 많은 동전 소모로 인해 분명 조금은 아쉬운 면도 있지만 메인 스토리를 자동으로 진행한다는것 만으로도 이 업데이트가 최고의 상반기 최고의 업데이트라고 과언이 아닐까 합니다.
이렇게 보니 2024년 상반기에 업데이트 한다고 말씀하신 것들이 게임 내 적용 및 3주년에 맞추어서 적용예정이네요!
분명 게임을 운영하는 게임사도 유저들을 위해 많은 고민을 하고 있을 테고 유저들의 요구에 답을 하기 위해 노력한 것임을 다시한번 확인 할 수 있어서 공식 카페에 남긴 약속을 잘 이행해 주신 오딘 관계자 여러분께 한명의 유저로써 정말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3년이라는 시간동안 오딘이라는 게임을 플레이 하며 온,오프라인으로 길드원분들과 친분도 쌓았고 지금은 오딘을 플레이 하지 않는게
이상한 일이 되었을 정도로 저의 일상에서 오딘은 절대 떼어낼 수 없네요!
이제 다가올 오딘의 3주년을 기대하고 앞으로의 오딘을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