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테크텍코리아입니다.
오늘 포스팅 할 차량은 벤츠의 작은 괴물 C63 AMG 4.0 바이터보 차량입니다.
AMG 를 대표하는 정말 달리기와 데일리카에 충실한 차라고 볼수 있습니다.
M3 , M4 를 대적하는 차량으로는 배기량이 반칙입니다 ^^
영원한 라이벌 M3 와 C63
2008 년 BMW E92 M3 가 자연흡기, 고알피엠을 사용하는 V8 엔진으로 소비자를 유혹할때,
다임러에 인수합병 되었던 Mercedes 는 63 AMG ( 6,209 cc)라는
미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대 배기량 , 머슬 엔진으로 대응합니다.
물론, 어마어마하게 안 좋은 연비에 대한 걱정.....뭐, 이딴거는 개나 줘버려 !!!
예전 자동차를 공부할때, 독일과 일본은 최첨단을 접목 시키면서 엔진을 개발하고 있었고,
미국인은 바이퍼 같은 괴물 큰 엔진을 출시하며, "뭐하러 복잡하게 만들어서 배기량 올리면 잔고장도 없고, 힘 넘치는데"
라며, 미국 엔지니어가 말한다는 우스개 소리도 있었습니다.
전 당시만 해도, 미국은 연비 생각하는 그런 차는 안 만들겠구나 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전기 자동차에 올인 하고 있는 미국 !!!
다시 글로 돌아와서 ^^
당시 C63 AMG 는 SL63 , E63 , CLS63 , S63 등등...
이 6,2089 cc 엔진을 장착하고 출시됩니다. 물론 미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은것은 이 C63 AMG.
작은 차체에서 뿜어져 나오는 엄청난 배기음....머슬카를 선호하는 미국인의 심장을 흥분시키기에 충분했습니다.
이 63 AMG 엔진의 마지막 끝판왕은 SLS 63 AMG !!!
벤츠 최초 걸윙 도어를 기반으로 한 차량입니다.
이렇게 C63 에는 엄청나게 많은 튜닝 아이템들이 쏟아져 나오고...미국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에서도 M3 에 대항하는
벤츠의 유일한 모델이기도 했습니다.
당시를 회고하자면...
C63 AMG 와 E63 AMG 가 똑같은 엔진임을 감안해 보면 이상한게 있습니다.
C63 AMG 는 457 마력 , E63 AMG 514 마력 !!!
많은 튜닝 마니아들은 ECU 튜닝으로 잃어버린 출력을 찾는것을 알게 되었지만,
ECU 튜닝 개발이 녹녹치 않았습니다.
단순히 차종이 다른게 아니라, ECU 로직도 달랐고...
실제로, 한국에서는 ECU 튜닝이 불가한 상태로 1년이 지나갔습니다.
그리고, 독일 테크텍 본사에서는 세계에서 두번째로 6개월의 개발 과정을 거쳐 데이터를 출시합니다.
한국에서는 독일에서 데이터를 공급받아 한달 만에 출시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1년동안 독과점으로 테크텍만 ECU 튜닝을 한국에 공급하게 되었습니다.
날고 긴다는 튜너들, 자신이 국내 최고라고 자랑하던 튜너들이 모두 부러워하던 테크텍이었죠 ^^
457 마력 토크 61.2 >>>> 539 마력 , 토크 70.0
터보차량도 아닌 C63 은 엄청난 출력 상승과 좋아진 연비를 자랑합니다.
출시 된지 벌써 10년이 되었네요...ㅋ
혹자는 "ECU 튜닝을 하면 내구성에 문제가 생긴다"는 주장을 하기도 합니다.
실제로 국내 튜너들이 망가뜨린 엔진이 너무 많았고, 그로 인해 안 좋은 선입견들이 생긴것도 사실이긴 합니다.
지금도 그 튜너들은 자신이 최고이고, 실맵핑이 최고라고 광고를 합니다 ^^;
국내에서는 독일처럼 몇 억의 개발비를 투자해서 데이터를 만들지 않습니다.
한국에서는 경험도 없이 고객 차량이 데모카고, 개발차량이 됩니다.
독일 테크텍 사장은 말합니다 "날로 개발한다" 저렇게 개발하면 재벌 될 것이다.
국내 다이노의 10 배 넘는 고가의 장비로 1,600 시간을 투자해서 개발하는 독일 엔지니어 !!!
과연, 우리나라에서 실맵핑에 들어가는 개발비는 얼마인가요? ^^;
여기서, 필자가 말하고 싶은것은 튜너는 ' 책임감 있는 튜닝 ' 을 해야 한다는겁니다.
개발비가 안 들어가니 당연히 저렴할 것이 무기가 되어서는 안 된다는겁니다.
그 가격만을 매리트로 소비자를 현혹하는게 현실이고, 저는 불만입니다.
개발비없이 짧은 시간에 만들어진 실맵핑 데이터가 최고라고 광고하는건 모순이라는 제 의문은 풀리지가 않습니다
현명한 소비자가 되셔야 합니다. ^^
또, 이야기가 옆으로 샜네요 ㅎㅎ
이렇게 10년이 흐른 지금 !!
63 AMG = 6300 cc AMG 라는 고정 관념을 깨고
4.0 트윈터보 엔진을 장착하고 출시합니다.
물론, BMW M3 , M4 들도 세계적인 추세에 따라 전통적인 자연흡기를 포기하고 3.0 터보 차량으로 출시가 되었죠.
W205 C63 AMG 모델의 경우
순정 476 마력 , 토크 66.3 >>> 640 마력 , 토크 85.0 셋팅입니다.
이제 또 페이스 리프트되어 2019 년형 C63 AMG 가 판매되고 있습니다.
작지만 강한 C63 AMG 하나 가지고 싶군요 ^^
ECU 튜닝을 하더라도 보증에 문제가 없도록 작업하고 있습니다.
칩 같은 장착하시면 센터 가실때마다 뜯으셔야 하지요?
테크텍 ECU 튜닝은 센터 그냥 방문하셔도 됩니다 ^^
테크텍은 팝콘 배기음을 시공하지 않습니다.
https://cafe.naver.com/techtec/4598
테크텍은 수 억원의 개발비를 투자해서 완벽한 데이터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https://cafe.naver.com/techtec/4641
www.techtec.co.kr
www.09garage.com
02-409-8209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1.03.24 21: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