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에서 제일 갈기 어렵다는 르노삼성qm5 차량 에어컨필터ㅜ교체작업 사진입니다.차량 센터페시아 분해 조립수준이네요.후덜덜왜 이렇게 설계했는지 여쭤보고 싶네요별렌치(15t사용).10t t핸들.드라이버.
첫댓글 보기만해도 어지럽고 힘들어보입니다 제차는 그나마 쉬운데 대신 아크로바틱 자세를 취해야해서 아무도 안보는 집마당에서 문닫고 혼자해야합니다 ㅎ라세티입니다
네 무슨차세요? 이 차량도 어크로버틱한 포지션이 나옵니다.사람들이 작업하는 사람 모습 보면 도대체 뭐하는지 하고 고개를 갸우뚱합니다
설계를 뭐 저 따위로 ...
ㄴ설계자의 저의를 알고 싶네요
꼭꼭 잘 숨겨 놨네요 ㅎㅎㅎ 독일차도 만만치 않습니다.
독일차도 이런가요 다??
@당나귀(부산) 엔진 수리 한번 해 보시면 욕 나옵니다.
@benice 엔진수리까지는 아니더라도 일상적인 에어컨필터.연료필터.배터리.쇼바.같은 경우만이라도.....
이 작업을 직접하셨다구요?금손으로 인정합니다!정비하는 친구들 조차도 잘안할려구하는 작업이던데...
qm5 에어컨필터는 잘 안하려합니다 피곤한 작업입니다.사진에 작업내용을 글로 기재하려했는데 글적기도 힘들어서 작업사진을 공정(?)별로 찍어서 순서대로 올려봤습니다...간혹 정비사들도 작업후 잭이나 조절나사를 깜빡해서 히타온도다 안올라간다거나 에어컨이 시원하지 않는 등 에러가 나오기도 합니다. 이렇게 설계한 저의가 궁금합니다...
@당나귀(부산) 저의가 아니라 설계자가 아무 생각이 없으면 그렇게 됩니다. 자동차 고장의 많은 문제는 설계 자체에 기인합니다.
@benice 설계자가 사후 유지관리적인 부준에서 miss를 한거같네요.미국같은 경우는 차량 diy가 일상적인 경우인데 프랑스아 독일은 그러하지 않은건지.....
@당나귀(부산) 그렇죠.처음 설계가 차후 정비의 용이성까지 고려한게 아니라 설계자의 편의성만을 생각하고 디자인한것같은 느낌입니다.
@블루하비(울산부산) 그렇군요..하긴 설계에는 많은것들이 들어가니 차후 관리고려성(diy)은 거의 생각안한것이......르노차는 국산감성이ㅜ아니라 유럽감성인가 봅니다.ㅠ
삼성차들이 다 이렇게 복잡합니다진짜 설계자의 생각이. . . 카센타도 싫어하는 차종이죠 .
네..다들 그렇다네요...프랑스는 국내정서와 맞지않는거같슺니다정비사도 힘들고 자가정비도힘들고...담엔 어느차량으로 가야할런ㄷ지그때는 전기차나 수소차가 유행하겟죠......
르노 삼성차가 이런 문제가 있군요.
르삼 대부분이 이런식이지 않을까합니다
~~~ 이야<<~~ 절케 어려운걸. 전 배터리 하나 갈았다고 올렸는데.. 부끄럽네요 대단하십니다.
아닙니다..작업순서대로 찍었는데 복잡해보여서 그렇치 대단한 건 아닙니다.. 그냥 qm5에어컨필터작업이 이러하다고 알려드리고 싶엇습니다차량안전 차량상식 정비diy등 차량생존법 등 여러 방안을 회원님들과 나누고 소통하고 싶습니다
QM6는 그나마 쫌 쉽습니다. 현대나 기아보다는 손이 더 가지만요.
qm6도 궁금하네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공임비 절약해서 소고기 드셔야죠^*^
고생하셨습니다 ㅋㅋㅋ관심 없으면 못하고,복잡합니다 처음에는그러나 결국 같은 사람이 만들고 조립하고 분해해서 고칩니다
네...맞슺니다
첫댓글 보기만해도 어지럽고 힘들어보입니다 제차는 그나마 쉬운데 대신 아크로바틱 자세를 취해야해서 아무도 안보는 집마당에서 문닫고 혼자해야합니다 ㅎ
라세티입니다
네 무슨차세요? 이 차량도 어크로버틱한 포지션이 나옵니다.
사람들이 작업하는 사람 모습 보면 도대체 뭐하는지 하고 고개를 갸우뚱합니다
설계를 뭐 저 따위로 ...
ㄴ설계자의 저의를 알고 싶네요
꼭꼭 잘 숨겨 놨네요 ㅎㅎㅎ 독일차도 만만치 않습니다.
독일차도 이런가요 다??
@당나귀(부산) 엔진 수리 한번 해 보시면 욕 나옵니다.
@benice 엔진수리까지는 아니더라도 일상적인 에어컨필터.연료필터.배터리.쇼바.같은 경우만이라도.....
이 작업을 직접하셨다구요?
금손으로 인정합니다!
정비하는 친구들 조차도 잘안할려구하는 작업이던데...
qm5 에어컨필터는 잘 안하려합니다 피곤한 작업입니다.
사진에 작업내용을 글로 기재하려했는데 글적기도 힘들어서 작업사진을 공정(?)별로 찍어서 순서대로 올려봤습니다...
간혹 정비사들도 작업후 잭이나 조절나사를 깜빡해서 히타온도다 안올라간다거나 에어컨이 시원하지 않는 등 에러가 나오기도 합니다. 이렇게 설계한 저의가 궁금합니다...
@당나귀(부산) 저의가 아니라 설계자가 아무 생각이 없으면 그렇게 됩니다. 자동차 고장의 많은 문제는 설계 자체에 기인합니다.
@benice 설계자가 사후 유지관리적인 부준에서 miss를 한거같네요.
미국같은 경우는 차량 diy가 일상적인 경우인데 프랑스아 독일은 그러하지 않은건지.....
@당나귀(부산) 그렇죠.
처음 설계가 차후 정비의 용이성까지 고려한게 아니라 설계자의 편의성만을 생각하고 디자인한것같은 느낌입니다.
@블루하비(울산부산) 그렇군요..하긴 설계에는 많은것들이 들어가니 차후 관리고려성(diy)은 거의 생각안한것이......르노차는 국산감성이ㅜ아니라 유럽감성인가 봅니다.ㅠ
삼성차들이 다 이렇게 복잡합니다
진짜 설계자의 생각이. . . 카센타도 싫어하는 차종이죠 .
네..다들 그렇다네요...프랑스는 국내정서와 맞지않는거같슺니다
정비사도 힘들고 자가정비도힘들고...
담엔 어느차량으로 가야할런ㄷ지
그때는 전기차나 수소차가 유행하겟죠......
르노 삼성차가 이런 문제가 있군요.
르삼 대부분이 이런식이지 않을까합니다
~~~ 이야<<~~ 절케 어려운걸.
전 배터리 하나 갈았다고 올렸는데.. 부끄럽네요
대단하십니다.
아닙니다..작업순서대로 찍었는데 복잡해보여서 그렇치 대단한 건 아닙니다.. 그냥 qm5에어컨필터작업이 이러하다고 알려드리고 싶엇습니다
차량안전 차량상식 정비diy등 차량생존법 등 여러 방안을 회원님들과 나누고 소통하고 싶습니다
QM6는 그나마 쫌 쉽습니다.
현대나 기아보다는 손이 더 가지만요.
qm6도 궁금하네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공임비 절약해서 소고기 드셔야죠^*^
고생하셨습니다 ㅋㅋㅋ
관심 없으면 못하고,
복잡합니다 처음에는
그러나 결국 같은 사람이 만들고 조립하고 분해해서 고칩니다
네...맞슺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