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크님이 빨리 올리라해서 퇴근하자마자 가방 현관에 던져놓고 지금껏 종목자료 찾았습니다.
고3이후로 책상에 젤로 오래 앉아본듯. 주식이 일케 무섭네요.
제가 이나이에 주식방 고수님 한말씀에 이리 쩔리게 될줄 예전엔 미쳐 몰랐답니다.
호크님을 비롯한 여러 고수님들 덕에 여태껏 소소한 수익으로 생활이 윤택해지고 있는지라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까 하고
중국시장+소비재+ 프리미엄+안정적 이익창출이라는 테마를 마음에 두고 새로운 종목을 검색해본결과
'한세실업'을 분석 부탁드리기로 하였습니다. 저도 오늘 첨 알게된 종목임.
한세실업
시총 15,240억원
PER 24.68(동일업종 37.08)
PBR 4.61
기업개요
동사는 2009년 1월 1일 한세예스24홀딩스주식회사와 인적 분할을 통해서 설립되었으며, 미국의 유명 바이어로부터 주문을 받아 OEM 및 ODM 방식으로 수출하는 수출 전문 기업
주요 바이어는 Abercrombie and Fitch, GAP, HOLLISTER, NIKE, POLO RALPHLAUREN, W-MART 등이며 품목은 대부분 셔츠의류, 숙녀복정장, 캐주얼 의류 등으로 구성
국내방직업체나 파키스탄 또는 인도와 같은 해외에서 원사를 구매하여 이를 협력업체를 통해 생산하거나 해외 아웃소싱을 통해 각종 부자재와 함께 해외 법인으로 송출하여 해외법인에서 만들어진 완제품을 미국 등으로 수출
사이판 지역, 중남미 지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세계 각지에 법인을 설립하여 생산네트워크를 완성하게 되었으며, 상품의 다각화를 통해 지속적인 매출신장을 이루어 가고 있음. 매출구성은 봉제품 94.48%, 상품 및 기타 27.21%, 연결조정 -21.69 등으로 구성
개인의견
한세가 만들어서 미국으로 수출하는 갭. 아베크롬비,홀리스터,빅토리아시크릿, 자라, H&M, 랄프로렌 등은 미국 젊은층이 아주 좋아하는 브랜드임.(우리나라 옷값에 비하면 중저가 수준이나 미국내에서는 멋좀 부린다는 젊은 애들이 입음)
우리나라도 신사동 가로수길에 아베크롬비,홀리스터, 자라, H&M 매장이 있음.
장점- 안정적 성장세. 미국 젊은이들 9명중 1명(사측은 3명중 1명이라고 주장)은 동사 브랜드중 하나를 입는다고 함. 미국 경기가 좋아지고 있는 것도 긍정적
단점- 고객사 발주에 따라 수익이 좌지우지. 외인비중이 10%미만 (최근 하락시 1포인트나 빠져서 현재 8%대)
리스크- 단점을 보완하고 그동안 키운 노하우를 살리기위해 자체 유아용품 브랜드인 '모이몰른'을 론칭. 한국과 중국에 오픈함.
(기존 고객사와 직접 충돌을 피하기 위해 유아나 아동브랜드를 선택한것으로 추측). 성공하면 한단계도약 실패하면 기존의 OEM 매출까지 흔들림. 현재 중국내 6개 매장 오픈. 오는 7월 20여개 배장을 추가로 오픈. 중국 온라인 티몰에 입점 노력중
모이몰른 인터넷으로 구경해봄. 옷은 채도가 낮고, 파스텔톤으로 소박해보이는데 고급스러움이 묻어남. 중국 여유있는 젊은 엄마들에게 어필이 될듯함.
유아용품 브랜드 '모이몰른'에 대한 시장의 반응 (헤럴드경제, 2015.4)
북유럽 스타일이 유아동복ㆍ용품 시장의 돌파구로 떠올랐다. 가구, 소품 등 생활용품으로 시작해 라이프 전반에 불기 시작한 북유럽 바람은 깐깐한 엄마들과 만나면서 유아용품 시장에서 거세지는 중이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한세드림의 브랜드 모이몰른(moimoln)은 최근 100호 매장을 돌파했다. 론칭 9개월 만에 이룬 성과로, 이는 국내 유아복 브랜드 중 최단기라는 것이 회사 측 설명. 해외직구와 저출산 여파로 침체에 빠진 유아동복 업계에선 눈에 띄는 성과다.
모이몰른의 빠른 성장세는 무엇보다 북유럽 감성을 담았다는 디자인이 큰 인기를 끌었기 때문이다. 모이몰른이라는 브랜드 이름부터 ‘안녕 구름’이라는 뜻을 가진 핀란드어와 스웨덴어의 합성어. 북유럽 스타일은 간결하고 실용적인 디자인에 자연친화적인 느낌을 줘 젊은 엄마들의 선호도가 높다
북유럽 스타일은 국내에서의 인기를 넘어, 유아동업계의 화두가 된 중국 진출에도 긍정적이다.
건강과 환경 이슈에 민감해진 중국 엄마들이 한국 브랜드 유아용품을 선호하는 가운데, 북유럽 스타일이 세련되고 자연친화적인 이미지를 더해 호감도를 높여주기 때문이다. 특히 중국 아동복 시장은 최대 업체의 점유율이 3% 선에 불과할 정도로 지배적인 기업이 없기 때문에 국내 기업들로서는 더욱 중국 시장 공략에 사활을 걸고 있다.
한국과 중국에 동시 론칭했던 모이몰른은 중국 상하이 최대 쇼핑몰인 환치우강 매장을 포함한 4개점을 오픈했으며, 이달 내로 2개 매장을 추가 오픈할 계획이다.
이상. 긴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차트, 재무재표도 올려서 좀 근사하게 여쭙고 싶은데 아들놈이 아직 안들와서 못함)
첫댓글 악.... 이렇게 자세히... 전 컴퓨터가 없어서 폰으로 ㅜㅜ 짤막하게만ㅜㅜㅜㅜ
그냥 공부삼아 마음먹고 한번 찾아본거예요. 아는것이 느므 없어가 여기저기서 퍼다가...
다른얘기지만 최근에 한세다니는 언니가추천해서 몇개샀는데요 오늘 악재하나 나와서 근래먹은거 도로 쏱았어요 ㅠ 오늘 외국인이 GAP175매장 폐쇠때문에 않좋았죠 ..암튼 호크님어서오세요..ㅠㅠ!!
아 글쿤요...차트보니 최근에 하락폭이 커서 왜 그런가 했네요.
@흔들리는중년 사실 이틀전 Gap closing 175 namesake stores in U.S떳지만 시차떔시..ㅠ
@아잉녀 그래서 오늘 4% 넘게 하락했군요. 왜그랬을까..갭 아동,성인복 다 가성비 좋은데.
@흔들리는중년 구매형태 변화때문에 전체에 26%닫고 본사직원은 250명해고한다네여 그럼 연간 1억 5천만달러비용을 줄일수있어서.. 올해안에 할건가봐요 자라랑 에이치앤엠한테 밀려서..근데 한세는 자라도있으니 일시적일수도있을거같은게 저만으생각...'__'
@아잉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는 차트만 얼릉보고 요즘 코스피 하락세의 한부분으로 봤지요. 그런 악재가 있었군요. 괜히 떨어지는 기업 자료 올렸다가 우리 회원님들 고생할뻔 했네요....사실 요즘 갭 보면 트랜디해보이지는 않죠. 자라나 에이치앤엠의 성장세가 커버해줄수도 있겠지만 단기는 좀 지켜보는것이 좋을수도 있겠네요.
상세한 분석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한세는 저도 궁금하네요~
ㅎㅎ 고생하셨습니다. 나중에 적어드릴께요.
한동안 보유 햇다가 다 털고 바라보고 있는 종목 입니다.
잘 살펴봐야 겟네요.
너무 잘 보앗습니다.
이런거 저런거 너무 모르니 님들 종목만 봐도 넘치네요.
고맙습니다.
아베크롬비 ㅎ 제가 즐겨입는 브랜드죠. 예쁘고 잘생긴 미국백인들 타겟 브랜드이고 미국 젊은이들 선호브랜드도 맞는데, 10년연속 매출감소추세라고 합니다. 그래서 매장내 웃통벗은 몸짱모델도 없애고 판매에 전념한다는데... 암튼 좋은 정보 잘봤습니다. 저도 눈여겨 볼께요. ^^
크롬비를 소화하는 수준이면 멋쟁이시군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