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 항암물질 Rg3가 함유된 알지삼플러스(Rg3 Plus)
생명공학 벤처기업 (주)비트로시스(손성호 대표, www.vitrosys.com)는 산삼배양근의 대량생산을 통해 산삼 보급의 대중화를 선도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식물배양기술을 활용한 비트로시스의 산삼배양근 원료는 일체의 유전자 변형을 가하지 않는 무균 시스템의 자동화생물반응기에서 만들어 진다. 산삼배양근 공장 증설을 기점으로 (주)비트로시스는 국내 산삼배양근 시장 점유율 90%를 차지하고 있다.
산삼배양근은 인삼보다 사포닌 함량이 6배 정도 높으며, 간장 및 피로회복에 관여하는 Rb1, Rh1, 기억력강화 및 치매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Rg1, Re, Rg2와 항암 및 면역력 증강에 관여하는 Rh2, Rg3 당뇨 및 비만에 관여하는 Rb2, Rg1 및 Rf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주)비트로시스에서는 지난 2008년 인삼유래의 천연 항암물질로 잘 알려진 Rg3를 고려삼에서 대량추출 하여 건강기능식품인 '알지삼플러스(알지삼Plus)'를 출시하였다.
알지삼플러스는 (주)비트로시스의 우수한 분리.정제 기술을 이용하여 고농도의 진세노사이드 Rg3, Rg5, Rh2와 산삼배양근 농축액, 홍삼 농축액의 이상적인 배합으로 구성되어 있어 면역력 증진과 피로회복에 큰 도움을 준다. Rg3 플러스는 현재 식품의약품안정청(KFDA)에 항암제로 임상시험신청을 준비하고 있다고 한다.
손성호대표는 "삼종주국의 아성을 지켜내기 위한 다양한 산삼배양근 제품출시로 산삼의 약효를 그대로 지니면서도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먹을 수 있는 산삼배양근의 대중화에 힘쓰고 있다"고 강조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