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다음 URL의 구성 요소 중 거리가 가장 먼 것은?
가. 프로토콜과 포트 번호
나. 인터넷 사용자 이름과 암호
다. CGI 프로그램을 위한 질의 문자열
라. 서버에서 객체를 지정하는 경로와 파일 이름
2. 다음 프로토콜들 중 그 성격이 다른 하나는?
가. BGP(Border Gateway Protocol)
나. OSPE(Open Shortest Path First)
다. RIP(Routing Information Protocol)
라. DHCP(Dynamic Host Configuration Protocol)
3. 인터페이스 디자인 중 아이콘이나 사인(sign) 다지안에 대한 설명 중 거리가 가장 먼 것은?
가. 아이콘의 형태는 가능하면 단순, 명료하게 함으로써 시각적으로 쉽게 인식할 수 있어야 한다.
나. 실생활에서의 관례나 행동야식, 형태 등을 비유적으로 이용한 아이콘은 사용자들의 반응을 쉽게 유도할 수 있다.
다. 비슷한 역할을 하는 기능들은 가능한 한 그룹으로 묶는 것이 사용자를 편안하게 한다.
라. 사인의 경우 비표준형을 사용하며 개성 있고, 특색 있는 인터페이스가 되로록 한다.
4. 다음 중 인터력션 디자인의 중요 요소와 거리가 가장 먼 것은?
가. 네비게이션
나. 정보 접근의 유형
다. 화려함
라. 상호작용을 휘한 사용성 제고
6. 레터링에 대한 설명으로 거리가 가장 먼 것은?
가. 글자를 쓴다는 의미이다.
나. 가독성이 부족하더라도 조형성이 중요하다.
다. 글자를 새기거나 박음질하는 것도 포함된다.
라. 이미 만들어진 글자체를 정확하게 옮기는 기술도 포함된다.
7. 홈페이지를 구성하는 요소 중 바람직하지 않은 것은?
가. 일관성 있는 레이아웃
나. 네비게이션의 최적화
다. 최적화된 이미지
라. 높은 해상도의 이미지
8. 다음 중 타이포그래피에 대한 설명으로 거리가 가장 먼 것은?
가. 메시지를 전달하는데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나. 회화, 사진, 도표, 도형 등을 시각화한 것을 말하며 문장이나 여백을 보조하는 단순한 장식적 요소이다.
다. 글자를 가지고 하는 디자인으로 예술과 기술이 합해진 영역이다.
라. 글자의 크기, 글줄 길이, 글줄 사이, 글자 사이, 낱말사이, 조판 ㅕㅇ식, 글자체 등이 조화를 이루었을 때 가장 이상적이다.
9. 다음 중 플래시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가. 플래시는 Vector 기반의 애니메이션 툴이다.
나. Shape Tweening을 이용하여 형태가 변하는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다.
다. 플래시는 타임라인을 갖고 있어 시간에 따른 프레임의 이동으로 애니메이션된다.
라. 그래픽심벌은 별도의 타임라인을 갖고 있어 복잡한 애니메이션을 도와준다.
10. 플래시에서 모션트위닝으로 표현할 수 있는 기능이 아닌 것은?
가. 크기변화
나. 색상변화
다. 몰핑효과
라. 회전
11. 다음은 시람의 시지각에 관한 내용이다. 이 내용과 가장 관련이 깊은 것을 보기에서 고르시오.
" 지각 심리학자 보비트는 관찰자에게 순간 노풀기를 이용하여 불완전한 형을 순간적으로 힐끗 보여 주었다. 이 실험을 통해 그는 관찰자가 불완전한 형을 완전한 형으로 지각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
가. 폐쇄성 나. 연속성 다. 근접성 라. 유사성
12. DHTML에 대한 설명으로 거리가 가장 먼 것은?
가. 기존 HTML에 'Dyanmic'이라는 수식어가 붙은 언어이다.
나. 웹 문서에 애니메이션 뿐만아니라 특수효과를 더해 동적인 웹 문서를 만든다.
다. 기존 HTML에 CSS와 DOM, Script 등이 더해진 문서이다.
라. DHTML을 통하여 텍스트와 테이블, 폼요소 등의 형태를 고급으로 지정해줄 수 있지만, 레이어는 별도의 태그를 가지고 있어 DHTML에 적용되지 않는다.
13. CSS의 특징으로 옳지 않은 것은?
가. 관리하기가 용이하다.
나. 기존의 HTML 기능을 확장해서 사용할 수 있다.
다. 한번의 지정으로 한 페이지에서만 횟수에 상관없이 여러번 적용할 수 있다.
라. 브라우저 마다 조금씩 다르게 적용되기도 한다.
14. 다음 중 자바스크립트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가. window.focus() : 창에 초점을 부여한다.
나. window.status : 브라우저 크기를 설정한 크기대로 유지한다.
다. /*window.open*/() : 열러있는 창에 문자를 입력한다.
라. Iocation.reload() : 이전 페이지로 돌아간다.
15. 컴퓨터와 사운드 모듈(또는 신디사이저)을 연결하는 장치로 미디 신호를 컴퓨터가 이해할 수 있는 디지털 신호로 변환해 주는 장치는?
가. 미디인터페이스 카드
나. 미디 케이블
다. 시퀀서
라. 싱크로나이저
16. 다음은 디지털 오디오 압축 방법인 VQF에 관한 설명이다.
가장 거리가 먼 것은?
가. 일본 NTT가 개발한 디지털 음악 포맷이다.
나. 압축비는 약 1:18 이다.
다. MPEG4 오디오 표준에 포함되어 있다.
라. MP3에 비해 고음역의 음질이 뛰어나지만 파일의 용량이 크다.
17. 다음 MPEG의 압축기술에서 사용하는 화면 중 프레임간의 쌍방향 예측부호화 영상은 어느 것인가?
가. I 픽처 나. P 픽처 다. B 픽처 라. T 픽처
18. 선형(Linear) 영상 편집을 할 때 촬영된 영상 및 음성을 편집대본 순서대로 잘라 붙이는 기본적인 편집 기법은?
가. 프리롤 편집(Pre roll editing)
나. 인서트 편집(Insert editing)
다. 어셈블 편집(Assemble editing)
라. A/B 롤 편집(A/B roll editing)
19. 편집이 완성된 비디오를 보면서 사람의 발자국 소리 등의 효과음을 스튜디오에서 소도구 등을 이용하여 사람이 직접 만들어 내는 작업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가. 폴리(Foley)
나. A/B 롤
다. 신디사이저
라. 샘플러
20. 비디오 편집 기법에서 서로 다른 비디오 클립 A와 B를 이어서 재생할 때, 연결 부분에 여러 가지 효과를 주어 화면이 자연스럽게 바뀌도록 하는 기법은?
가. 수퍼임포즈(Superimpose)
나. 모션(Motion)
다. 필터(Filter)
라. 트랜지션(Transition)
21. 다음 중 DV 디지털 비디오 포맷의 설명 중 거리가 가장 먼 것은?
가. 컴포넌트 신호방식으로도 입출력이 가능하다.
나. 샘플링 방식은 4:1:1 이다.
다. 프레임당 필셀은 720x 480 이다.
라. DV는 샘플당 8비트로 양자화 하지만 압축을 하지 않는다.
22. SMIL(Synchronized Muitimedia Integration Language)의 설명으로 다음 중 거리가 가장 먼 것은?
가. 1989년 W3C에서 개발하였다.
나. 고품질의 멀티미디어 프리젠테이션 제작가능
다. 멀티미디어 통합 및 동기화
라. 오디오, 비디오, 텍스트, 이미지, swf 등의 멀티미디어 데이터제어
23. 3D 프로그램의 제작과정 중 제작된 모델을 보다 사실적으로 묘사하기 위해 2차원상에서 만든 이미지 등을 입혀서 구현하는 방법은?
가. 매핑(Mapping)
나. 모핑(morphing)
다. 솔루션(Solution)
라. 스키닝(skinning
첫댓글 1-2 2-4 3-4 4-3 5-1,3중하나? 6-2 7-4 8-2 10-3 11-4 13-4 14-1 15-1 16-4 17-1로찍기 18-3 19-4 20-4 21-4찍음 22-1 23-1 확답은 아닙니다 참고만..
풀이 또는 확신이 가는 답인가요? ^^;; 답글 ㄳ합니다.^^*
13-다
답이 다르네요..ㅡ,.ㅡ;;; 누구 말이 맞는 건지..하.하.하..;;;
23번에 맵ㅍ핑~~
7 - 라 23 -가
정확한 답이 언제쯤 나오나요 >흠 빨리 해보고싶은데~
이거 B형아닌가요??
A형이나 B형이나 문제가 똑같죠...순서만 랜덤..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