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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비게이션은 이제 자동차를 운전하는 모든 사람들의 자동차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2D 내비게이션을 사용해도 대단한 사람처럼 보였지만, 요즈음에는 내비게이션이 대중화 되면서 2D 내비게이션에서 3D 내비게이션으로 진화까지 되고 있으며, 일정 수준이상의 3D가 구현되고 있는 세상입니다.
거기에다, 단순히 어떻게 갈 수 있는지를 지나 도로상황까지 계산하면서 최상의 길을 안내해주고 있습니다.
물론, 현재 기술로서... 완벽한 도로상황을 반영하는데, 한계가 있지만... 이러한 일부 어려움도 곧, 해결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도로가 더 스마트해지고 있으니까요.
그런데, 운전을 해본 사람들은 다 아시는 내용이 있습니다. 그 것은 바로 도로가 점점 더 복잡해진다는 것이죠.
교차로도 예전에는 단순한 십자형 Y자형과 같은 교차로가 많았지만, 요즈음에는 강남쪽에서 강북을 넘어가는 다리를 보면, 올라 타는 쪽의 중간부분이나 올라타기전에 또 다른 방향으로 진행하는 도로가 존재하는 경우를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그 만큼, 도로는 우리가 쉽게 파악하기 어려울 정도로... 그래서...순간적으로 길을 잘못드는 경우가 있을 정도로 복잡해지고 있습니다.
그러한 복잡한 도로를 더 자세하게 표현하면서, 어디 도로를 타야되는지 실제 도로와 같게 만들어 알려준다면, 많은 운전자들이 길을 잘못들어거나 하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그런데, 그런 기능을 내장한 내비게이션이 있습니다.
그것은 파인드라이브의 IQ 3D 2000라는 내비게이션입니다.
여기서는 스마트 뷰라는 명칭을 부여하고 있는데요. 파인드라이브의 스마트 뷰는 실제와 같이 도로, 도로에 그려진 글씨, 주변표시를 실사와 거의 같게 만들어 놓고 가야하는 노선을 그려놓고 그 노선대로 GPS를 통해서 자동차가 움직까지 만들어져 있는 것이 파이드라이브의 스마트 뷰 기능입니다.
사실 이 기능은 IQ 3D 2000부터 적용된 것이 아니라, IQ 3D에서 적용되면서 확장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IQ 3D의 스마트뷰와 IQ 3D 2000의 스마트뷰의 차이는 얼마나 더 부드러우냐 입니다.
IQ 3D에서 스마트뷰는 차가 가다서다를 반복하는 것과 같은 느낌을 받아 무겁다라는 느낌을 받게 되지만, IQ 3D 2000은 거의 끊김없이 부드럽게 노선을 따라 움직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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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약간의 아쉬운 부분은 있습니다. 개선이 되었으면 하는 부분 말이죠.
파인드라이브 내비게이션에는 교통정보를 반영한 대안경로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게 되면, 갈림길에서 일반적으로 사람이 고민을 하게 됩니다. "저쪽 길은 어떨까? 한 번 그 냥 가볼까?" 하는 고민 말이죠.
저도 그런 경험이 많이 있는데요. 파인드라이브의 "교통 정보를 반영한 대안경로"가 저의 고민을 덜어주게 됩니다.
대안경로에는 다른 길을 이용했을 때, 현재 노선보다 목적지까지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지, 얼마나 더 걸리는지, 도로비용은 어떻게 되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안경로를 미리 알려주기 때문에 얼마의 거리 앞에 대안경로가 있는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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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한, 좋은 기능이 있는데... 아쉽게도 IQ 3D도 그렇고 IQ 3D 2000에도 스마트뷰에는 대안경로 정보가 표시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만약, 대안경로보다 스마트 뷰가 먼저 동작을 하게 되어 화면에 보여진 후에 대안경로 안내멘트가 나타나게 되면, 운전자는 순간적으로 당황할 수 있고 대안경로에 대한 생각을 하게 되니까 말이죠.
이렇듯, 스마트뷰에는 적용되지 않는 대안경로를 스마트 뷰에도 방향표시와 함께, 다양한 대안경로 정보를 같이 표시해 준다면 운전자가 당황하거나 한 번더 생각을 하게 되는 일이 없어 안전운전을 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 필요에 따라서 대안경로를 어려움없이 선택해서 이동할 수 있는 장점을 얻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파인드라이브의 스마트뷰는 더 리얼로 가는 앞선 아이디어의 산물로 좀 더 앞선 접목이 되었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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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그때 그 사람-이 파인드라이브의 스마트뷰에 대한 리뷰 였습니다.
첫댓글 리뷰 잘보고갑니다../
그동안 고생많으셨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