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신 고객 약 600만명 돌파 눈앞"...제도권 금융사로 성장하는 저축은행
안녕하세요. 일요서울입니다.
저축은행들이 금리인상기에 따라
은행권과 비교적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정기 예금 상품을 제공하며 고객잡기에 분주합니다.
10월 31일 금융권에 따르면
저축은행들의 정기예금이 오름세를 보이며
평균 연 4.13%p(포인트),
(23.10.30/저축은행중앙회 공시 기준)의 금리를 제공 중.
이는 국내 4대 시중은행 보다 정기예금 금리가
연 1.50%p(포인트) 높은 금리를 기록하고 있답니다.
저축은행별로 살펴보면 연 4%대의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저축은행은 JT저축은행, SBI, 페퍼, 상상인 등입니다.
연 4%대의 저축은행의 파킹통장도 눈에 띄는데요.
다올저축은행의 ‘Fi커넥트통장’은
최대 3000만원까지 최고금리(연 4%)가 적용.
OK저축은행의 파킹통장 상품인 ‘OK백만통장Ⅱ’은
예금 잔액마다 금리 적용이 다르지만
최고 연 5%의 금리를 제공합니다.
짧은 운용기간과 단기 수익을 요구하는 고객이 늘어나며
저축은행권에서도 6개월 만기 상품의 금리가
더 높은 금리 역전 현상도 벌어지고 있는데요.
저축은행중앙회에 공시에 따르면 30일 기준
OSB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는 6개월 연 4.60%로
이 상품의 12개월 금리 연 4.20% 보다
연 0.4%p(포인트) 높답니다.
저축은행의 수신 상품을 이용하는 고객 수도
점점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저축은행중앙회 공시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기준으로
수신 상품을 이용하는 저축은행 고객은
약 600만명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답니다.
저축은행들의 디지털 모바일 혁신 서비스도
다양한 기능으로 한층 강화되고 있는데요.
금융소비자들의 서비스 이용이
디지털로 전환되는 변화에 맞춰
모바일 서비스 기능을 추가로 강화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저축은행업계의 경우 저축은행중앙회를 통해
국내 79개 저축은행 중 67개 회원사의
디지털 서비스를 통합으로 관리하고 있답니다.
저축은행 고객 중 모바일 서비스 이용자는
9월 말 기준 112만623명을 기록했는데요.
]지난 2020년 말(37만6702명)보다 약 3배 가량 증가.
이에 중앙회는 SB톡톡플러스의 기능을
추가로 탑재해 디지털 서비스를 강화 중입니다.
분산된 개인의 신용정보를 한 곳에 알아보기 쉽게 제공하는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출시하고 지난 9월부터 운용 중으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통해 자산 현황을 통합조회하고
관리하도록 도와주는 자산 부채 관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답니다.
이외에도 소비자친화적으로
화면을 구성한 간편모드(고령자)가
올해 안으로 저축은행 서비스될 예정입니다.
금융당국은 금융앱 간편모드 활성화 TF(태스크포스)팀을 구성해
전 금융업권에 출시 반영하는 것을 추진하고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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