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실제 교사가 무대에서 교장과 교사역으로 출연!
홍승표 교육장(동작교육청), 홍순길 교장(서울 개포초등학교), 박문수 교장(고척중학교) 백희선(염광중학교), 박근우(염광중학교)의 5명의 교사의 배우 도전기!
* 교육현장을 담다. 학생 vs 선생 = 선 vs 악 ? NO!
늘 선과 악으로 그려지는 학생과 선생의 관계에서 벗어나 보수적인 어른들의 불꽃같았던 청소년기를 들여다보고, 현재를 이해하는 시간. 청소년들과 기성세대가 함께 변하고 화해하는 세대간의 소통이 이뤄지는 장면이 이 작품의 하이라이트!
* 청소년 뮤지컬에 대한 고민, 계속된 항해!
공연집단 현의 청소년에 대한 고민을 2005년부터 3년여 간 꾸준히 [뮤지컬 까르페디엠]에 담았다. 청소년의 꿈과 열정의 의미부터 성에 대한 고민까지. 가볍고도 진지하게 던지는 질문! 청소년들을 위한 진정한 뮤지컬은 무엇인가?
* ‘쇼’ 중심의 공연보다는 ‘이야기꺼리’의 공연을 지향한다.
자극적인 볼꺼리, 들을꺼리, 웃을꺼리로 가득한 공연보다는 고민꺼리, 생각할꺼리, 토론꺼리로 채운 공연을 지향한다. 현재와 과거를 오가는 복잡한 플롯 속에 반복되는 상황과 시와 같은 대사는 문장으로 된 하나의 라임(Rhyme)을 형성한다. 무엇이 옳고 무엇이 그른지, 과연 정답은 무엇일까?
예술감독 - 이영택(명지전문대 연극영상과 교수, 오이디푸스, 갈매기 등)
작 - 홍석환(시유어겐, 빠스빠스, 공무도하가, 냉면과 마이구미, 별빛크로키 등)
작곡 - 김성국(중앙대 국악대학 교수, 뮤지컬 파우스트 꼭두별초 천상시계 등)
조선형(꼭두별초, 기차, 연금술사, 호두까기인형, 줄리에게 박수를 등)
연출 - 이재성(공연집단 현 상임연출, 국립전통예술고 음악연극과 학과장 파우스트,
죽은 시인의 사회, 최종실의 打, 서울과학축전 개막식 등)
협력연출 - 주정훈 (뮤지컬 까르페디엠, 김흥우 단막극선)
안무 - 김성한(댄스컴퍼니 세컨네이쳐, 훔치는 타인들, 물구나무서는 인간 등)
음악감독 - 조선형 / 무대디자인 - 박성민 / 조명디자인 - 이유진 / 음향디자인 - 김성욱
의상디자인 - 박정원 / 분장 - 강윤자 / 조안무 - 권혜란 / 동작지도 - 댄스컴퍼니 세컨네이쳐
액팅코치 - 김정근 / 음악조감독 - 강문기 / 비트박스 지도 - 여원모 / 무대감독 - 이재성
조연출 - 진성아 / 프로듀서 - 김영봉
우리나라 최고의 대학 합격률을 자랑하는 명문 고등학교, 재학생들의 명문대학 진학만이 이 학교의 유일한 목표다. 이런 명문 고등학교에 졸업생 출신이면서 최고의 학원 입시 강사로 이름을 날리던 김 광 선생이 부임한다.
그러나 김 광 선생은 학교의 기대와는 달리 탈 입시적인 파격적 수업방식으로 학교와 학생 모두를 놀라게 한다. 자신의 꿈을 찾으라는 김 광 선생의 새로운 가르침에 학생들은 흥분하고 이들은 과거 김 광 선생이 학창시절 활동했던 밴드‘까르페디엠’의 뒤를 잇는 2기 밴드를 결성한다. 명문 고 최고의 모범생 이일은 김 광 선생의 가르침에 고무되어 어머니의 뜻을 어기고 밴드 결성을 주도한다.
‘까르페디엠’2기 밴드 멤버 학생들은 김 광 선생의 도움을 받아 콘서트를 열기로 하지만 주위의 반대라는 큰 벽에 부딪혀 밴드는 해체되고, 콘서트는 무산된다. 그리고 이때 김광 선생의 학창시절 어두운 기억이 드러나면서 모두 위기를 맞게 된다.
일상으로 돌아온 학교. 예전과 같이 입시를 위한 수업을 받는 학생들에게 김 광 선생은 ‘까르페디엠 콘서트’를 열어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