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난정뜨락|문학의빛작가와함께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 [고전문학] [향가4] 향찰. 이두 . 한문
일완 추천 0 조회 1,123 10.09.16 23:24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0.09.17 15:47

    첫댓글 향찰과 이두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었네요^^ 잘 읽었습니다.

  • 10.09.18 16:53

    이두보다 향찰이 더 서민들의 눈높이에 맞았을 것 같아요 ㅎㅎ 이두보다 한자가 덜 들어갔으니까요 ㅎㅎ
    헷갈렸는데, 둘의 차이점이 구분이 되네요 ㅎ

  • 10.09.19 16:39

    향찰과 이두가 존재했기에 한글이 창제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만일 그 두 문자가 없었다면 한글이 탄생할 수 있었을까요?

  • 10.09.24 09:11

    향찰과 이두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었습니다. 좋은 자료 잘 읽었습니다.^^*

  • 10.09.27 12:52

    향찰과 이두는 정말 우리고유의 체계로 변환한 소중한 표기법인것같아요. 서민들의 눈높이에 맞게 변환한 선조들의 지혜로움에 다시 한번 감탄이 나오네요.

  • 10.09.28 05:53

    향찰과 이두에 대해 다시 한번 짚고 넘어가게되네요. 잘 읽었어요.^^

  • 10.11.11 21:48

    중학교때 향찰, 이두가 뭔지도 모르고 이름하고 특징만 외웠던 기억이 나네요 ㅋㅋ; 이번 기회에 잘 알게되니 뿌듯합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