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가볼만한 곳 구성된 여행코스
주말에 서울 도심에서 큰 수고 들이지 않고 다녀올 만한 여행지로 저는 춘천을 좋아합니다. 수도권과 인접한 춘천 가볼만한 곳들이 많고 가깝고 교통편이 좋아 큰 구애 없이 다녀오기에 좋더라구요. 꼭 차가 없어도 ITX 등이 워낙 잘 발달해 있어서 편리하게 다녀올 수 있습니다. 이쪽으로 여행하고자 계획하시는 분들에게 오늘 제가 갔다온 곳 중에서 좋았던 춘천여행코스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호반의 도시 춘천의 관광지
대표 명물 닭갈비골목 추천
춘천의 시내인 명동으로 가시면 명물 중 하나인 닭갈비 골목이 있습니다. 골목 곳곳마다 맛집이 있어 추천드리는 장소입니다. 춘천 가볼만한 곳으로 닭갈비 맛집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춘천 하면 떠오르는 대표 먹거리로 불립니다. 평소에 먹는 것과는 차원이 다른 깊은 향과 소스맛으로 관광객들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안 드셔보신 분들은 꼭 가서 먹어보세요!
단체 나들이 장소의 명가 강촌유원지
강촌유원지는 서울 수도권 일대에서 대학시절을 보낸 학생이라면 아마 잘 아실 곳이예요~ 이곳은 숙박시설과 편의시설이 잘 되어 있고, 교통편도 편리해 학생들이 단체로 가기에 좋습니다. 기차나 차로 가기에도 접근성이 좋은 춘천 가볼만한 곳입니다.
또한 인근에 레저스포츠가 가능한 시설도 있어 단체 엠티나 워크샵 장소로 강력추천해 드립니다. 인근에 마을도 있고 구곡폭포가 있어 시원하게 피서를 즐기시기에 좋은 춘천여행코스입니다.
춘천 가볼만한 곳으로 좋은 소양댐
소양댐은 춘천의 대표 관광지로 개발되면서 물 박물관 등을 함께 관광하실 수 있습니다. 소양호 주변에는 큰 도로가 드라이브길로 다니기에 잘 만들어져 있어서 추천해 드리는 곳 중 하나입니다. 차에서 내려 가까이서 구경해도 댐이나 호수가 굉장히 규모가 크며 웅장해 경치와 잘 어우러집니다. 멋진 풍경을 가진 춘천여행코스로 참고해 보세요.
봉선사의 말사로 의미가 깊은 수종사
수종사라는 곳은 춘천의 대표적인 사찰인데요. 대한불교조계종 제25교수의 본사인 봉선사 말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곳은 왕조 세조가 집권 당시 금강산 관광을 다녀오다 묵었던 곳으로 유명합니다. 당시 왕이 한밤중에 깨어 왠 종소리가 들려 소리를 따라가 보았더니, 어둑한 굴 속에서 물방울이 떨어지는 소리가 마치 종소리와 같다고 해서 그 이름이 지어진 춘천 가볼만한 곳입니다.
문학에 관심있는 분들을 위한 김유정문학관
우리나라 30년대 현대문학을 이끌어 온 김유정 선생이 태어난 신동면 증리 실레마을과 문학관을 방문해 보세요. 김유정 선생은 작가로서의 꿈과 농촌계몽활동을 병행하며 야망을 키워왔지만 가난과 병고와 싸우다 끝내 젊은 나이에 생을 마감하게 되는데요. 김유정 선생의 얼과 뜻을 기리는 숭고한 자리를 방문해 보는 것도 춘천여행코스로 좋을 것 같네요.
50미터 높이의 시원한 물줄기 구곡폭포
오늘 춘천 가볼만한 곳으로 좋은곳들을 몇 군데 소개해 드렸습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리는 구곡폭포는 아홉 굽이를 도는 폭포라 해서 그 이름이 붙여진 곳인데, 수량이 워낙 풍부하고 시원해서 피서지로 적합한 장소입니다. 한여름에도 그 폭포에 가면 시리고 추울 정도로 물보라가 시원하고 숲이 그늘져서 시원한 최적의 피서장소입니다. 가족여행이나 친구들끼리 피서가기에 정말 좋은 곳입니다.
첫댓글 춘천 조용하고 구경하기 좋은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