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노인대학․대학원 연찬회 축사
2011. 12. 15(목)10:00/노인복지회관
노년생활에 활력을 불어 넣는 뜻 깊은 연찬회가 되기를 바라면서.....
제주시장 김 병 립
존경하는 어르신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대단히 반갑습니다.
신묘년 한 해를 마무리하는 12월을 맞아서 어르신들의 지난 1년간 활동을 되돌아 보는 뜻 깊은 연찬회가 마련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저는 먼저, 집안의 어르신으로서만 아니라 우리 사회의 어른으로써 많은 역할을 해 주시고 지역사회활동에도 많은 노력을 경주해 주신 강경화 제주시노인회장님을 비롯한 어르신들께 깊은 존경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오늘 어르신들의 친목을 다지고 즐거운 여가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연찬의 시간을 마련해 주신 존경하는 조문부 노인대학장님과 어르신님의 노고에 고마운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 연찬회는 건강한 인생과 행복한 여생에 대한 특별강연을 듣는 것을 비롯해서 고령화사회에서의 노인지도자의 역할, 노인 교육 등 다양한 연찬의 시간을 가지고 3부에서는 노인대학과 대학원에서 준비한 흥겨운 공연시간을 가지는 것으로 한 해를 되돌아 보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시간을 통해서 어르신들의 여생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고 친목과 단합을 다지는 좋은 시간이 될 것으로 믿습니다.
오늘 특별강연의 주제가 건강한 인생과 행복한 여생입니다마는, 남은 인생을 즐겁고 행복하게 지내시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건강이 뒷받침 되어야 할 것입니다.
이러한 기회를 통해서 노년건강을 챙기는 요령도 터득하시고 건강한 생활을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에 대해서도 생각해 보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지난 11월 12일 우리 제주가 세계7대자연경관에 선정되는 역사적 쾌거를 달성할 수 있도록 어르신들께서 많이 도와 주시고 성원해 주신 점에 대해서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번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어르신들께서 노력해 주신 덕택으로 우리는 영원불멸의 세계7대자연경관을 후손들에게 물려줄 수 있게 되었고 자랑스러운 시민으로 기록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추어지는 날씨에 건강에 유의하시고 오늘 연찬회가 한 해를 돌아보는 즐거운 시간이 되기를 바라면서 어르신들의 만수무강을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