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대초등학교 월드비전 세계시민학교 협약 체결
2016.5.10.(화) 우리 학교는 '더불어 사는 세상을 만드는 세계시민 양성을 위한 월드비전 세계시민학교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14:00 비가 내려 속초시청 대회의실에서 진행한 지구촌사랑나눔 속초시캠페인 행사 기념식 중에 우리 학교와의 협약 체결도 이루어졌습니다.
협약 내용 중 월드비전 강원지역본부(본부장 최창일)와 우리 학교, 양 기관의 역할은 다음과 같습니다.
-월드비전 강원지역본부에서는 '더불어 사는 세상을 만드는 세계시민 양성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청대초등학교는 학생과 교원 그리고 학부모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교육, 나눔, 체험 프로그램으로 전개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
더불어 사는 세상을 만드는 세계시민 양성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습니다.
-교육 프로그램 : 세계시민교육(월드비전 전문 강사 파견), 세계시민교육 교원 아카데미(교원 직무연수 연계)
-나눔 활동 : 사랑의 빵 저금통 모금 캠페인, 기아체험 나눔실천리더, 글로벌 친구맺기 또는 한학급한생명 살리기
-체험 프로그램 : 세계시민교육관, 기아체험 24시간
이번 우리학교에서 사랑의 빵 저금통으로 지구촌사랑나눔에 참여한 어린이는 592명입니다. 총 금액은 2,342,630원입니다. 관련 업무 담당 김가은 선생님, 협약 체결 함께 해주신 장현주 선생님외 사랑의 빵 나눔 활동 함께 해주신 모든 선생님께도 감사드립니다.^^
조그마한 노란 저금통에서 시작된 나눔은 강원도와 아프리카 어린이들에게 희망이라는 이름으로 9년 동안 40억원을 지원하였답니다. 올해는 강원도와 우간다 어린이들을 돕습니다.
첫댓글 좋은 취지의 모금인만큼 많은 관심이 모아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감사합니다. 나눔의 가치를 더해가는 청대어린이들이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자라길 바랍니다. 때 이른 무더위 소식 대합니다.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