뜻적인 자녀지도 (003) 제1장 참된 가정 제1절 하나님의 창조목적과 사위기대
2) 사위기대란
창조목적은 사위기대를 완성해야 이루어집니다. 첫째는 개성완성이요, 둘째는 상대기대 완성입니다. 인간에겐 정적 분야(사랑-가정)와 사명적 분야(일)가 있습니다.
이 두 가지를 다 못 가졌을 때, 그는 존재세계에서 죽은 사람과 마찬가지입니다. 예수님은 하나님과 아담 해와의 3대상목적적인 결실체, 즉 자녀를 못 가졌기 때문에 하나님 앞에 떳떳한 입장이 못 되었습니다. (19-21) 남자와 한몸이 된 여자가 참된 사랑에 하나돼 가지고 그 부부가 떨어질 수 없는 관계가 되었으면 그때는 영원히 공존하는 거예요. 통일교회는 그러한 가정을 생각하는 거예요. 알겠어요? 「예」
이러한 가정을 찾고 있는데 그런 것이 뭐냐 하면 원리형이기 때문에, 원리형적 가정을 찾기 때문에 통일교회에서 가르치기를 구원섭리는 복귀역사요, 복귀섭리는 창조목적을 실현시키는 것이요, 창조목적은 사위기대완성이라고 하는 거예요.
가정이 딱 결정됐어요, 가정이. 가정이 없이는 전통이 형성 안 돼요. 가정 없이 전통을 이어받을 수 있어요? 「없습니다.」
무엇으로도 이어받을 수 없는 거예요. 돈이 아니예요. 돈은 가정이 없어도 이어받을 수 있지만, 권력은 가정이 없어도 이어받을 수 있지만 사랑이란 것은 가정이 없으면 이어받을 수 없어요. 그런 의미에서 사위기대란 것을 알아야 돼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예」
그러면 사위기대는 뭐냐 하면, 남자 여자 중심 삼고 남자 여자를 보면 말이예요, 남자도 몸과 마음이 있고 여자도 몸과 마음이 있어요. 이게 사위기대예요. 영적 남자 여자, 육적 남자 여자, 이것이 사위기대예요. 그러니 영적인 것은 뭐냐? 영적인 것은 종적인 나예요. 종적 사상이라구요. (187-47)
우리는 남편으로서 아내, 그리고 자녀와 함께 승리한 후에야 비로소 우리의 가정을 창조원리 , 창조이상을 실현한 가정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먼저 아버지와 어머니가 하나가 된 다음에 자녀도 부모와 하나가 되어서 완전한 사위기대를 이룹니다.
하나님은 그러한 기대를 이룬 가정을 지상에서 단 한 가정도 찾아보지 못하셨습니다. 가정적인 범위에서는 말할 것도 없고, 개인적으로도 사탄의 세력을 극복하고 승리한 사람은 한 사람도 없습니다.
통일이념은 단지 개인으로 하여금 이 목표를 달성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자녀를 포함하는 가정으로 하여금 이 목표를 달성하게 하는 것입니다. (52-3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