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즙이 많이 필요한 요리를 하게 될 때는 미리 레몬을 뜨거운 물에 담가 따뜻하게 해준다. 껍질이 부드러워져 짜내기 쉬운 상태가 되기 때문이다. 그 다음에 레몬즙 짜는 기계로 짜면 평소보다 2배는 더 많은 양을 얻을 수 있다. 또 다른 방법은 즙을 짜기 전에 테이블이나 조리대 위에 레몬을 올려놓고 손으로 힘주어 누르면서 골고루 여러 바퀴 굴려 주는 것이다.
카레나 수프가 짤 때는 감자로 희석
카레나 수프 등을 만들다 보면 간혹 너무 짜게 조리되어 고민이다. 이럴 때는 감자를 활용하면 효과적이다. 손질한 감자 두 세 개 정도를 굵기 않게 썰어서 카레나 수프 등에 넣으면 감자가 익으면서 소금기를 흡수해 저절로 간이 맞춰진다. 남은 감자는 샐러드나 크로켓을 만들어 먹을 수도 있다. 감자 대신 사과를 갈아서 섞거나 토마토 케첩을 넣어도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짙은 노란색 조개젓은 색소 들어있는 불량품
김장의 필수 양념중 하나인 조개젓은 색깔이 짙은 노란색일 경우, 색소를 사용한 것이므로 피한다. 유난히 붉은 색깔을 띠고 있는 명란젓도 마찬가지다. 또한 꼴뚜기젓의 경우에도 내장을 빼지 않은 채로 썰어서 무친 것은 불량품이다. 그리고 색깔은 이상하지 않더라도 국물이 많고 비린내가 나는 조개젓은 담근 지 얼마 안 되는 것이므로 구입하지 않는 것이 좋다.
메추리알 삶기에는 전자 레인지가 적합
전자 레인지는 달걀을 삶기에는 적합하지 않지만 메추리알을 삶기에는 아주 편리하다. 먼저 메추리알을 한 개씩 알루미늄 호일로 싼다. 그리고 이것들을 내열 용기에 넣은 다음 메추리알이 잠길 정도로 물을 붓고 가열한다. 가열 시간은 4개에 3분 정도면 된다. 가열이 끝났으면 꺼내서 잠시 동안 그대로 두었다가 식은 다음에 물에 넣고 껍질을 벗기면 된다.
첫댓글 알고 갑니다.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관세음보살()()()
메추리알 삶는 법, 잘 배워갑니다. 감사합니다. ()()()
레몬즙....고마워요~~~~지금 실행에 옮깁니다......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