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NMS 보 도 자 료 |
g 발 신 : TNMS g 일 시 : 2017년 12월21 (목) 담당: 고은경 차장 (010 9132 7791) g 총매수: 1장 |
슬기로운 감빵생활 시청률 상승 어디까지? 또 다시 자체최고 시청률 경신 7.4%, 지상파 이판사판, 로봇이 아니야 시청률 보다 높아 |
tvN 수목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 시청률이 앞으로 어디까지 상승 할까?
TNMS (전국 3200가구에 거주하는 약 9천명 대상)에 따르면 12월 20일 9회차 ‘슬기로운 감빵생활’은 시청률(유료가입) 7.4%를 기록하며 지난 주 7.0% 보다 0.4% 포인트 상승했다. 지난 주 ‘슬기로운 감빵생활’이 시청률 7%대를 처음 넘으면서 지난 7월 30일 비밀의 숲 (7.1%)이후 4개월만에 7%가 넘는 프로그램 탄생이라는 큰 선물을 tvN에 안겨 주었는데 이번주에도 ‘슬기로운 감빵생활’ 인기가 식지 않으면서 또 한번 시청률 7%대를 넘기게 된 것이다.
‘슬기로운 감빵생활’은 이러한 시청률 상승과 함께 지상파 수목드라마 SBS ‘이판사판’ 17회4.4%, 18회 5.1%, MBC ‘로봇이 아니야’ 9회 시청률3.4%, 10회 3.8% 보다 높은 시청률로 이들 지상파 드라마를 모두 제압 했다.
‘슬기로운 감빵생활’은 비단 본방송에서만 이러한 높은 경쟁력을 보이는 것이 아니라 본방송을 놓친 시청자들이 다른 경로로 시청한 시청기록을 모두 집계한 TTA(TV Total Audience,통합시청자수) 데이터에서도 강력한 콘텐츠 경쟁력을 보이고 있다.
TTA 데이터에 따르면 ‘슬기로운 감빵생활’은 지난 주 수요일 본방(7회) 이후 12월 19일까지 일주일간 집계에서 총 442만명 시청으로 TTA 순위 3위를 차지 했다. TTA 데이터는 TNMS가 본방 뿐만 아니라 VOD와 재방송 다른 경로를 통해 시청한 총 시청자 수를 본방일 포함 7일간 집계하는 데이터이다. 많은 지상파 프로그램들을 물리치고 TTA 순위 3위 성적 ‘슬기로운 감빵생활’은 지상파와 경쟁에서도 강력한 파워를 보이고 있다.(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