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주목하여야 할 부분이 유통과 단가, 마진 인대요 요즘은 위의상품 베트남인들이 직접 수입 배급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들에게 파고들기 어려운 단점 - 마진폭이 매우 작습니다. - 유통망과 룰이 어느정도는 형성 되여져 있다. - 외지인들이 형성되여져 있는 유통망에 들어가기 어렵다. - 소규모 소매상으론 해외생활을 할 수 없다. - 외국인이 단기간 내에는 정착하기 어렵다, 장기 계획을 세워야 한다 - 자체적 유통망을 형성하려면 그 론칭비용과 광고 홍보비를 충당하기 쉽지 않다.
대길콤비님 지적 감사합니다 제가 전에 직장에서 했던 업무가 연구소장입니다 대길콤비님의 지적대로 베트남에 진출해 있는 한국인이 좀더 좋은 여건에서 마진을 확보하면서 업무를 할 수 있는 것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시장조사가 어느 정도 마무리되면 가지고 있는 자료를 토대로 계획서를 수립하려고 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지원 바랍니다
첫댓글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글쎄요.. 제 생각에는.. 죄송합니다만.. 국민소득 수준을 생각하면 베트남 내수시장을 공략할만한 제품은 별로 눈에 안보이는 것 같습니다만..
좋은글 잘 봤습니다...
베트남인들의 습성과 니즈 잘 파악하셨네요
그런데 콘텐츠,아이템, 상품을 가지고 판매하려는 사람들은 매우 많습니다.
특히 주목하여야 할 부분이 유통과 단가, 마진 인대요
요즘은 위의상품 베트남인들이 직접 수입 배급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들에게 파고들기 어려운 단점
- 마진폭이 매우 작습니다.
- 유통망과 룰이 어느정도는 형성 되여져 있다.
- 외지인들이 형성되여져 있는 유통망에 들어가기 어렵다.
- 소규모 소매상으론 해외생활을 할 수 없다.
- 외국인이 단기간 내에는 정착하기 어렵다, 장기 계획을 세워야 한다
- 자체적 유통망을 형성하려면 그 론칭비용과 광고 홍보비를 충당하기 쉽지 않다.
어떤 아이템(중복아이템 포함)을 가지고 판매 해 보려고 베트남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연간 10만명 이상이라고 합니다.
그중 베트남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하는 비율은 0.3%도 안된다는
보고서가 있었습니다.
저의 경험상 베트남에서는 아이템도 중요 하지만 그보다 중요한 것은
타지에서의 정착 단계, 타겟설정, 마케팅과 론칭, 장기적 유지 비용 등이 관건 입니다.
단순이 막연이
어떤 상품, 아이템이 좋다라는 방식은 이제는 안됩니다.
상품 들고 대장한테 찾아오는 사람 무지 많은데,맨날 전화하면 손님하고 있고...요즘은 펜스 보다는 외부 자문에 응한다고. 정신없다. 카던데...
대길콤비님
지적 감사합니다
제가 전에 직장에서 했던 업무가 연구소장입니다
대길콤비님의 지적대로 베트남에 진출해 있는 한국인이 좀더 좋은 여건에서
마진을 확보하면서 업무를 할 수 있는 것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시장조사가 어느 정도 마무리되면 가지고 있는 자료를 토대로 계획서를 수립하려고 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지원 바랍니다
상세한 정보 감사합니다
공감합니다. 하지만 수입 해서 어떻게 팔아야 할지 실행방안도 올려주심 감사하겠습니다.
넘 거져 먹게다는 거죠? 살짝 쪽지라도 주시면... 억센 마누리 벳남가서 장사 시켜야 겠어요.ㅋㅋ
달랏 전문가님께서 그리 말씀하시면...울들은...
화장품등은 통관 진행하는데 어렵지 않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