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유희태 박사 전공영어 팀 (중등임용고시)
 
 
 
카페 게시글
[2025대비] Build-upⅠ기본이론(1~2) [임용전공영어] Ch1. Receptive skills (2) 프린트 3페이지& 키텀책 p. 135. / P.136/p.137
정예원 추천 0 조회 377 24.02.23 08:11 댓글 2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4.02.25 18:49

    첫댓글 안녕하세요 선생님,

    1.
    graded readers와 basal readers는 거의 유사한 개념이지만 진짜 엄밀히 따지면 다른 개념입니다😊
    일반적으로 graded reader(s)의 경우 second lg teaching에서 활용이 되는 수준별 교재이며(절대적x), 이러한 graded reader(s)는 extensive reading으로 분류되곤 합니다 (프린트 p3 참고).
    한편, basal reader(s)의 경우 일반적으로 first lg teaching에 주로 사용이 되는 수준별 교재이며(절대적x), intensive reading으로 분류되며, 과거 기출에서 bottom-up processing으로 출제된 적도 있습니다. (하지만 processing의 측면은 학자마다 의견이 다르다는 점 기억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 24.02.25 18:47

    2.
    sound out words는 말 그대로 단어를 소리 내어 말해보면서 낱말 하나하나에 대해 decoding시켜 나간다로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후에 발음 지도에서 bottom-up processing이 어떻게 적용되는지 배우시게 되면 보다 쉽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3.
    semantic map이 concept map보다 큰 개념으로 보시면 됩니다 ㅎㅎ :)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