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담요나 이불을 깔아요
며칠전 TV 보니까 '전자파과민증'(EHS) 때문에 그럴 수 있다네요 저는 전기매트 쓸때 전자파 차단 방법을 늘 지키는데요. 첫번째는 바로 매트 위에 담요를 2겹으로 두껍게 까는 거에요. 아무리 비싸고 좋은 전기매트도 전자파가 쪼금은 나와요. 국립전파연구원 실험에 의하면 담요나 이불을 두텁게 깔면 전자파 자기장이 무려 절반으로 줄어든다고 해요!^^
2. 잘때는 취침모드 사용하세요
전기매트 오래되면 안 따숩다고 최고온도로 해놓고 자는 경우도 있어요. 온도가 높을수록! 전자파가 듬뿍 나온답니다. 낮은 온도에서 사용해야 전자파가 절반으로 줄어요. 처음에는 고온으로 틀고 잘때는 꼭 취침모드로!^^
3. 전기매트 조절기 멀리놓기
그리고 의외로 전기매트 조절기도 전자파가 많이 나와요. 요것도 차단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30cm 떨어뜨려 사용하면 전자파 영향이 없거나, 1/10로 줄어든답니다.
특히 요즘 전자파 걱정되서 집에서 온수매트 많이 쓰는데요. 요건 눕는 매트에선 전자파가 안나오지만요. 물을 데우는 보일러에선 전자파가 많이 나온다니 최대한 멀리 떨어뜨려 사용하는 게 안전하겠죠?
4. 전기매트 조절기 연결부 방향은 발쪽으로
사실 전자파가 가장 많이 나오는 곳은 바로 '온도조절기 연결부위'인데요.
그래서, 가끔 보면 콘센트 위치가 멀다고 전기매트 조절기를 이렇게 베갯머리 쪽에 두고 자는 경우가 있는데 사실 건강에 정말 안 좋아요. 선이 긴 멀티탭을 사서라도 조절기와 연결부는 꼭 발쪽으로!
5. 전기매트에서 징~ 하는 느낌 들때
전기매트에 누워있거나 앉아있을때 휴대폰 진동처럼 징~ 하는 울림 느껴보신 분 있으시죠? 전문가가 알려준건데 그 상태로 전기매트를 계속 쓰면 몸에 정말 안 좋아요. 예민한 사람은 머리가 지끈거리고 가슴도 두근거리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요.
이럴때 해결방법 있는데 전기매트 코드를 돌려서 끼는 것이에요. 그럼 징~ 하는 증상이 사라져요. 저는 나중에 헷갈리지 않게 코드에 위아래 표시해놨어요.
6. 전기매트 안전하게 쓰는법!
그리고 요즘 라텍스 베개 전기매트 위에 놓고 많이 쓰는데요.
폭신거리는 라텍스 침구는 전기매트의 열을 한번 빨아들이면 빠져 나가질 않는 문제가 있어요.
전기매트 쓸때 저온으로 쓰면 상관없지만, 높은 온도에서 전기매트와 라텍스 베개를 같이 쓰면 화재위험이 있으니 조심하세요! 매년 전기매트 위에 라텍스 침구 쓰다가 불이 많이 나요.
전기매트, 휴대폰에서 나오는 전자파는 국제암연구소에서 2B등급 발암가능물질로 규정하고 있어요. 근데 휴대폰도 그렇고 전기매트 안 쓸수는 없잖아요? 오늘 알려드린 전기매트 전자파 차단 방법, 어렵지 않으니 꼭 지켜 사용하세요. 감사합니다.^^
——————————————————
첫댓글 굿모닝.라임님
늦잠 자고 첫번째 열어보는
정보네요.감사♥️
좋은정보 고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