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NMS 보 도 자 료 |
g 발 신 : TNMS g 일 시 : 2017년 12월22 (금) 담당: 고은경 차장 (010 9132 7791) g 총매수: 1장 |
슬기로운 감빵생활 또 시청률 상승 자체최고 시청률 경신 7.7% 20대, 40대 기준 모든 지상파 제치고 시청률 1위 우뚝 |
tvN 수목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 시청률이 또 다시 상승하며 시청자들을 사로 잡고 있다.
TNMS (전국 3200가구에 거주하는 약 9천명 대상) 미디어 데이터에 따르면 12월 21일 10회차 ‘슬기로운 감빵생활’은 시청률(유료가입) 7.7%를 기록하며 다시 한번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 했다. 11월 22일 첫 방송 시청률 5.1%로 시작하여 10회 만에 무려 2.6% 포인트 상승을 가져왔다.
‘슬기로운 감빵생활’은 특히 20대와 40대에게 강력한 콘텐츠 힘을 발휘하고 있는데 20대, 40대 각 각의 기준으로 ‘슬기로운 감빵생활’은 당일 방송한 모든 지상파, 종편, PP 프로그램을 모두 누르고 시청률1위를 차지 하는 위력을 보였다.
‘슬기로운 감빵생활’은 비단 본 방송에서만 이러한 높은 경쟁력을 보이는 것이 아니라 본방송을 놓친 시청자들이 다른 경로로 시청한 시청기록을 모두 집계한 TTA (TV Total Audience, 통합시청자수) 데이터에서도 강력한 콘텐츠 경쟁력을 보이고 있다.
TTA 데이터에 따르면 ‘슬기로운 감빵생활’은 지난 주 목요일 본방(8회) 이후 12월 20일까지 일주일 동안 총 214만명이 본방외 다른 경로로 시청하였는데 tvN재방송을 통해 190만명이 시청하였고 CJ E&M 계열 다른 채널을 통해 16만명이 시청했으며, 케이블과 IPTV VOD를 통해 8만명이 시청하였다. ‘슬기로운 감빵생활’ 본 방송 시 179만명이 시청한 것 과 비교 할 때 214만명이 추가로 본 방송외 다른 경로로 시청하면서 ‘슬기로운 감빵생활’ 인기 몰이를 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