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중증장애인생산품 ‘찾아가는 전시전’ 성료
경기도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은 지난 1일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과 협력해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2층 로비에서 '중증장애인생산품 찾아가는 전시전'을 개최했다. ©경기도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
경기도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원장 원부규)은 지난 1일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은경)과 협력해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2층 로비에서 '중증장애인생산품 찾아가는 전시전'을 개최했다.
이번 전시전은 구리시와 남양주시 내의 중증장애인생산품 시설이 참여해 장애인생산품의 품질과 다양성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장을 마련하고자 했다. 전시된 제품으로는 세제류, 화훼류, 음료 등 다양한 상품이 포함됐다.
원부규 원장은 “전시전은 장애인생산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중증장애인의 경제적 자립과 사회적 참여를 지원하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며, “함께해 주신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과 생산시설의 노력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장애인생산품 구매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서은경 교육장은 “체험 전시전을 통해 장애인생산품의 품질과 다양성 면에서 우수하다는 인식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며 특히 관내 중증장애인의 자립과 자활을 지원해 사회공동체로서의 역할을 다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중증장애인생산품의 구매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경기도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은 앞으로도 이러한 기회를 확대해 나가며 중증장애인의 경제적 자립과 사회 참여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