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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질문 & 답하기...........】★--H☆D--★ 옥탄부스터 괜찮나요???
[5III]준혁아빠 추천 0 조회 1,699 16.03.14 19:49 댓글 16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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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6.03.14 19:50

    첫댓글 옥탄은 좋습니다 레덱스는 비추합니다

  • 작성자 16.03.14 19:51

    어떤 제품이 좋은가요???

  • 16.03.14 19:52

    @[5III]준혁아빠 옥탄은 오일메이커들이 좋아요 리퀴몰리꺼를 추천합니다

  • 작성자 16.03.14 20:15

    @할리와오솔길 감사합니다!! 참고하겠습니다.

  • 16.03.14 20:05

    저도 옥탄가부스터사용중입니다.고급유만큼은 아니지만 부스터넣어주면 노킹 90프로이상은 잡힙니다.

  • 작성자 16.03.14 20:15

    어떤 옥탄부스터인가요?

  • 16.03.14 20:52

    루카스 옥탄부스터 사용중입니다.^^

  • 작성자 16.03.14 21:04

    @사랑은움직인다 넵 감사합니다...사람들마다 다른 부스터 사용하는걸 보니 대부분 효과가 있는가 보네요...

  • 16.03.14 22:15

    @[5III]준혁아빠 쉐이퍼 오일 브랜드 에서 나오는것 사용 하여 보세요 12온스 가지고 37.5리터 에서 ~ 75리터 사용 양 입니다 본인이 비율을 적절히 석어 사용합니다
    미국은 레이싱 휘발유 ( 와이드맨 보시면 엔진 깨진 다고함 ) 102 옥탄가부터 128 까지 판매 합니다 사용하여 보니 비싸도 좋와요 국내 회원분이 주문 하여 선박 에 특수 면허
    소지자 만이 운송 한다 하여 운송비 이 너무 많이 들어 포기 하였습니다 레이싱 휘발류

  • 작성자 16.03.14 22:20

    @YC MOTORS 넵 감사합니다. 국내 유통되는거부터 써보고...마지막에 쉐이퍼 엔진오일이랑 옥탄부스터 써서 비교해 보겠습니다.

  • 16.03.14 22:44

    @[5III]준혁아빠 이왕 쓰실것 사용 하여보세요 최고에 오일 입니다 오일에 세계 특허 물질 가지고 있는 회사
    에 쉐이퍼오일에 함류 하여 타사 오일과 다름 니다 곳 카페에 회원님 수기가 올라올 것 입니다

  • 16.03.15 09:10

    할리엔진은 고급유권장이 아닙니다.

    굳이 넣으시겠다면 옥탄부스터는 비추합니다.

    제차량이 고급유차량이라 동호회에서 고급유에대한 의견이 많이 올라오는데 고급유주유소가 없을때 긴급조치로 한두번은 사용하기 괜찮으나 지속적으로 사용할시 연소실등에 카본슬러지가 많이 발생한다는 정보입니다.

    할리를 타고 시내만 돌아다니는게 아니라 투어를 다니면, 시외에선 고급유주유소 만나기가 쉽지않죠.
    오히려 고급유와 일반유를 번갈아 주유하면 점화시기가 틀려져 ecu의 학습효과에 더 안좋지 않을까하는 저의 생각입니다.

  • 작성자 16.03.15 11:31

    옥탄부스트 과다 사용시 금속침전물이 축적된다는 글을 수입차동호회 등에서 본적있는데 그래서 좀 찝찝하더군요...할리는 우리나라기준 고급유 권장아닌가요?
    맵핑을 해도 일반유 사용시에는 부하가 큰 상태에서 노킹을 피하기가 불가능하던데....(언덕에서 풀쓰로틀시 찌르르 팅팅팅...) 우리나라 일반유는 미국이랑 표기방법도 디르고 할리에서 요구하는 연료 요구를 충족 못한다고 들었습니다.

  • 16.03.15 11:36

    @[5III]준혁아빠 제가 전에 다른분글에 고급유에 대해서 자세히 적어놓은 글이 있는데, 삭제하신지 없어졌네요.

    고급유부분은 제가 추후에 자세히 적어드리겠습니다.

    간단히 말씀드리면 미국, 캐나다기준으로 할리권장은 91kai이상으로 쓰라고 나와있습니다.

    우리나라는 ron 방식을 사용하지요.
    할리기준을 ron방식으로 바꾸면 95ron정도 됩니다.

    우리나라 고급유는 99ron이상 입니다.
    일반유는 메이커마다 다르지만 대부분 91~95사이입니다.
    그러므로 일반유 넣으셔도 됩니다.

    고급유는 고알피엠을 사용하는 엔진에 점화시기를 늦추어 노킹을 방지하는 역할이 주된이유입니다.
    할리엔진은 고회전용이 아니기에 고급유는 무의미하다라는게 제 생각입니다.

  • 작성자 16.03.16 11:01

    @십일월비 친절하고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할리가 저알피엠을 사용하더라도 공랭식에 실린더 하나당 용적이 상당히 커서 그런지 열이 많이 나는데,
    순정 혹은 흡배기 튜닝에 맵핑을 잘해놓아도 일반유에서는 노킹이 많이 발생하는거 같습니다.
    제가 자주 움직이는 루트와 가까운 곳에 있는 고급유 주유소를 몇군데 파악했는데,
    날씨도 슬슬 따뜻해지니 실제로 비교를 좀 해보아야 겠습니다.

  • 16.03.16 21:42

    @[5III]준혁아빠 옥탄부스터등은 사용을 안해봐서 잘 모르지만, 개인적으로 맵핑전에 여러번 일반유와 고급유를 시험해본결과 고급유 주유시 노킹현상은 확실히 줄어들고 머플러 배기음도 훨씬 박력있고 부드러워 졌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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