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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생각 에버라인(용인 경전철)을 지금 기흥(구갈)에서 끝나는 것을 흥덕지구를 거쳐 광교로 연장을 하는것이 어떨까요?
fukudake 추천 0 조회 1,224 12.04.14 23:55 댓글 11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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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2.04.15 09:59

    첫댓글 경기도에서 장기적으로 계획이 있긴 있습니다. 광교로 연장되면 신분당선하고도 연계되고, 광교에 경기도청도 생기고, 동서로 길어지면서 이동성도 높아지고, 여러가지 효과가 크겠지요.

  • 작성자 12.04.15 10:45

    링크하신 사진 미래철도DB에 가서 큰사진으로 보았습니다. 실제로 이 계획대로 진행이 되면 좋겠네요.

  • 12.04.15 10:29

    이미 경기도에서 검토중 인데.. 아마 종점을 광교의 신 도청 으로 하지않을까 하더라구요. 신분당선하고 연계도 있구요.
    만약 실제로 진행을 한다면 신갈오거리 ~ 수원 TG부근을 어떻게 통과를 해야할지 고민을 좀 해야하리라 봅니다.
    그 주변이 고가도 많고... 지하파기엔 스팀관도 광케이블도 많고... 도로 교통량도 너무 많고...

  • 12.04.15 21:26

    지하는 불가능할 것이고 높이 올려야 하겠죠. 시승해봤는데 등판능력이 딸리는 수준이 아니라 저정도 거리면 충분히 고가로 넘고도 남으리라 봅니다.

  • 12.04.16 08:14

    그게 두진아파트 쪽으로 신규 고가가 또 조금 높게 건설되고 출구용 톨게이트도 고가위에 건설된데라..
    뭐 등판능력은 충분하겠지만 얼마나 높게 지어야 할지 걱정이네요.. ^^;
    게다가 구갈역 방면에서 경부 고속도로를 넘기 전에도 또 고가가 있어서.. 기둥 위치는 둘째치고 경부고속선 넘기 전에 충분한 높이가 필요하니깐요..;;

  • 12.04.15 10:56

    경기도청역이 경기대지선의 분기역이고 인덕영통동탄병점선과의 환승역인데 몇개노선 환승역이 되는지

  • 신분당선과 환승이 되면 광역버스가 타격을 좀 받겠네요.

  • 12.04.15 22:16

    지금 흥덕지구는 KD 5006번과 5007번만이 서울로 가는 광역버스 입니다. 5006번은 강남역행 5007번은 서울역행이죠. 그런데 흥덕지구는 날로 커져가는데 아직 이렇다할 교통망이 잡히지 않은 곳입니다. 서울~용인 민자 고속도로가 있긴 해도 통행료의 압박이 있죠. 용인 경전철을 흥덕지구와 광교로 연결해서 신분당선과 환승하게 되면 용인경전철이 고자의 오명을 씻을듯 합니다.

  • 12.04.16 08:15

    흥덕지구에서 나와서 경부선을 이용해 서울을 가면 통행요금 1700원, 용서고속도로를 타면 1800원 입니다.
    크게 통행료의 압박은 없어요. (단 하이패스 통행료 할인이 용서고속도로엔 없지만요)
    단 용서고속도로의 압박은 출구가 양재대로선상이 아니라 헌릉로에서 끝난다는게 문제면 문제죠....
    국정원 입구/구룡터널 진입로는 정말 상습 정체구역 입니다. ^^; 뭐 헌릉로 양재 방면도 무지 막히지만요..

  • 12.04.15 23:34

    연장구간에 용인 외에 수원이 걸치는게 행정적으로 조금 복잡해지지 않을까 생각은 드는데, 추진한다면 이용객이 제법 나오는 노선이 될거 같습니다.

  • 12.04.15 23:57

    어차피 광교신도시개발을 용인,수원시청쪽 연계가 되고 있고, 신도시개발을 경기도개발공사 광교신도시사업쪽에서 하고 있기 때문에 이쪽 광교신도시개발팀에서 경전철 연장 연결구간 공사 진행사업을 주관해도 괜찮을듯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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