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콘 4화를 보면서 가장 궁금한 녀석이었던 바이아란 커스텀
소설에도 없는 녀석이 애니에 등장하여 압도적인 활약을 보이며 강한 인상을 남겨주셨는데 대체 왜 나오셨나?
아마도 지금까지의 유니콘 건담의 최대 수혜자는 바로 이 바이아란 커스텀이 아닐까 싶다.
티탄즈가 궤멸된 후 사실상 티탄즈의 MS들은 폐기 수순을 밟았지만 이 녀석 만큼은 살아남아 주셨단다.
하지만 트링턴 기지에서 MS정비병 디에즈 로빈에 의해 별난 계획이 진행되고 있었고
그때가 지온 잔당군들이 트링턴 기지를 습격하기 바로 전 상황이었으니... 어쩌면 이렇게 짜고 잘 맞춰부러쓰까?
헌데 더 놀라운 것은 바이아란 커스텀이 1기가 아닌 2기가 제작되어 있었으며
1호기는 연방군 중위 비어 캐트리엄, 2호기는 정비병 디에즈 로빈(실제로 그는 전 티탄즈 소속 도나 스타 중위?)가 탑승한다.
정비병 디에즈 로빈의 정체가 궁금하신가?ㅋㅋㅋ
바이아란을 베이스로 갸브스레이의 크로우암, 갸프랑의 날개를 장착해넣은 말 그대로 짬뽕 모빌슈트
1호기는 증설된 프로팰런트 탱크가 기체와 얼마나 싱크로가 잘 맞는지 실험하기 위한 검증용이었고
2호기는 스러스터 유닛을 재설계하여 공간 기동성을 더욱 안정화시켜준 녀석이란다.
아마도 유니콘 건담 4편에 자주 등장했던 바이아란 커스텀은 기민한 동작을 보여준 2호기...?
암튼 이런 비하인드 스토리를 가지고 있는 바이아란 커스텀을 완성품으로 내주시는 것 만으로도 황송하다.
왜 가토키가 이 녀석을 어거지로 밀어넣었는지, 그리고 왜 그걸 허락해줬는지 이해가 되실랑가 모르겠다.
더 자세한 얘기를 듣고 싶으시다면 ZEON★AF님의 블로그를 확인해보시길 바란다.
만화는 건담UC 에이스 vol.3 에 실려 있다고 한다.
관련 블로그: ZEON★AF 님의 블로그 ( http://blog.daum.net/oksexybj/83 )
첫댓글 혼웹한정으로 6000엔하죠 아마 예약했습니다. ㅡㅡ;;; 4월에 와요 ;;; 덜덜덜덜 건케논 디텍트도 예약했다고는 말씀못드리겟습니다만 6월에 와요 것도 한 4000엔씩 합니다. ;;;
오면 구경시켜주세요^^
바이아란은 전에 제라드 멧사가 타서 사이코 건담에 탄 포우 무라사메를 죽인 것으로 유명하죠....재밌는 것은 제라드 멧사는 바이아란을 꽤 잘 조종했었고, 제타 건담과도 밀리지 않을 정도였는데....마지막에 괜시리 바운드 독에 타는 바람에...끔살...갸프랑의 부품은 이해되는데 갸브스 레이의 크로우 암이라니...갸브스 레이의 부품은 좀 묘하네요....
그러게 말입니다^^
상당히 인상적인 전투신이었는데 마지막에 어찌되었는지 기억이 안 나네요 다시 한번 유니콘을 봐야겠네요.
하도 정신없이 지나가서 저도 잘 기억이 나질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