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에어쇼에서 선보인 중국의 C919 제트여객기
https://www.aljazeera.com/economy/2024/2/20/chinas-c919-jetliner-gets-international-debut-at-singapore-airshow
격년제 에어쇼는 2020년 코로나19 사태 이후 처음으로 대중에게 공개된다.
중국의 C919 제트여객기는 에어버스의 A320과 보잉의 737 MAX와 경쟁할 것으로 예상된다. [파일: Vincent Thian/AP]
게시일: 2024년 2월 20일2024년 2월 2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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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C919 제트여객기가 아시아 최대 규모의 에어쇼에서 전시되고 있습니다. 베이징의 지원을 받는 제조업체가 중국 최초의 자국산 여객기 구매자를 찾고 있기 때문입니다.
중국 국영 항공우주회사 COMAC는 C919를 오랫동안 업계 선두주자인 에어버스와 보잉이 각각 제조한 A320과 737 MAX에 대한 도전자로 선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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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919는 2020년 코로나19 대유행 이후 처음으로 대중에게 공개된 싱가포르 에어쇼에 앞서 일요일 미디어 행사에서 중국 밖에서 첫 비행을 했다.
중국 티베트 항공은 화요일 쇼와 별도로 최대 192명의 승객을 태우고 최대 3,500마일(5,644km)까지 이동할 수 있도록 설계된 협폭 항공기 40대에 대한 주문을 최종 확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5월부터 중국에서 상업적으로 비행을 시작한 C919는 현재까지 자국에서만 비행 허가를 받았다.
올해 약 50개국에서 1,000개 이상의 기업이 참석하는 2년마다 개최되는 이번 에어쇼는 아시아 항공 부문이 팬데믹으로 인해 수년간의 끔찍한 경영 상황에서 벗어나고 있는 가운데 개최되었습니다.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데이터에 따르면 국제 항공 교통량은 2023년에 팬데믹 이전 수준의 거의 89%로 회복되었으며, 나머지 격차는 대부분 중국의 팬데믹 억제 조치가 느리게 벗어난 결과라고 합니다.
IATA에 따르면 아시아태평양 항공사는 2022년 대비 수송량이 126% 증가해 지역 중 가장 큰 증가세를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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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가포르에 전시될 것으로 예상되는 다른 항공기로는 Airbus의 A350-1000과 미 공군의 B-52 Stratofortress가 있습니다.
미국에 본사를 둔 보잉은 737 MAX 9 알래스카 항공 제트기가 비행 도중 동체의 문 크기 부분을 잃어버린 1월의 거의 재앙에 가까운 낙진과 씨름하고 있기 때문에 상업용 항공기를 선보이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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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시안 헬리콥터스(Russian Helicopters), 이르쿠트(Irkut) 등 이전 전시회에 참석했던 러시아 기업들은 올해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 참가하지 않는다.
출처 : 알자지라 및 통신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