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심각한 COVID-19의 위험을 줄이는 Paxlovid 정제는 실험실 기술자가 검사합니다. 크레딧: Thomas Hansmann/AP/Shutterstock
2021년 말 항바이러스제 Paxlovid에 대한 임상 시험 데이터가 나왔을 때 의사들은 심각한 COVID-19의 위험을 거의 90% 감소시키는 놀라운 효능에 환호했습니다. 그러나 1년이 지난 후에도 COVID-19는 약물 공급이 부족한 저소득 국가 뿐만 아니라 많은 국가에서 주요 사망 원인으로 남아 있습니다 . 예를 들어 미국에서는 여전히 매일 수백 명의 사람들이 COVID-19로 사망합니다.
연구자들은 '리바운드' (사람이 기분이 나아지기 시작한 지 며칠 후에 의심스러운 증상 또는 감지 가능한 바이러스의 재발) 및 부작용에 대한 우려와 COVID-19의 위험에 대한 우려 감소로 인해 약물의 출시가 방해를 받았다고 말합니다. . 유통을 위한 불충분한 자금, 약물의 높은 가격표, 감염 직후 복용해야 할 필요성 또한 흡수를 늦추었습니다. 그 결과, 런던에 본사를 둔 건강 분석 회사인 에어피니티(Airfinity)의 보고서에 따르면, 의사들은 영국에서 새로운 COVID-19 사례의 약 0.5%, 미국에서는 약 13%에서만 약을 처방했습니다. , 영국. 의사조차도 가족 구성원이 Paxlovid 1 을 구하는 데 심각한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보고했습니다 .
전 세계적으로 규제 당국이 COVID-19에 대한 단클론 항체에 대한 승인을 철회했지만 Paxlovid는 고위험 개인의 사망을 예방하는 유일한 도구 중 하나로 남아 있음에도 불구하고 약에 대한 감정이 지속 되었다고 대학의 전염병 의사인 Davey Smith는 말합니다. 캘리포니아, 샌디에이고. Smith는 "Omicron 환경에서도 효능이 좋은 판도를 바꾸는 약물"이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리바운드가 약을 먹지 않는 이유로 꼬리표가 붙은 것은 안타까운 일”이라고 말했다.
프리미엄 보호
Paxlovid는 경구 항바이러스제인 니르마트렐비르와 리토나비르의 조합입니다. 약물 을 생산하고 뉴욕시에 본사를 둔 제약 회사 화이자(Pfizer)가 후원 하는 임상 시험 2 에 따르면 증상이 나타난 후 3일 이내에 약물을 복용한 고위험군 개인의 입원 또는 사망 위험을 89% 줄였습니다. .
미국 규제 당국은 2021년 12월에 처음으로 Paxlovid를 승인했으며, 이후 더 광범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누가 처방할 수 있는지에 대한 제한을 완화했습니다. 그러나 보건 당국자들은 약 1000만 개의 Paxlovid 과정이 미국에 전달되었지만 약 670만 개만 사용된 것으로 예상한 만큼 약물이 배치되지 않았다고 한탄합니다.
이러한 과소 사용은 부분적으로 약물에 대한 잘못된 정보와 오해에서 비롯된다고 뉴욕 컬럼비아 대학교의 전염병 의사인 Daniel Griffin은 말합니다.
프랜시스 콜린스가 NIH 최고위직을 떠날 때 잘못된 과학 정보 경보
예를 들어, 사람들은 COVID-19가 팬데믹 초기보다 덜 위험하다고 인식하기 때문에 치료를 받을 가능성이 적고 의사가 즉시 약을 처방할 가능성이 적다고 Griffin은 말합니다. Paxlovid는 주로 질병 경과 초기에 발생하는 바이러스 복제를 억제함으로써 작용합니다. 즉, 증상이 시작된 후 처음 5일 이내에 약물을 복용해야 하므로 사람들이 치료를 받을 수 있는 시간이 좁아집니다. 그것은 COVID-19 환자를 치료하는 의사들 사이에서 "'기다리고 어떻게 지내는지 보자'라는 사고방식"과 잘 맞지 않는다고 Griffin은 말합니다.
혼란을 더하기 위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앤서니 파우치 전 미국 전염병 책임자와 같은 인물의 세간의 이목을 끄는 사례로 인해 Paxlovid 이후의 '반등'에 대한 우려가 소용돌이 쳤습니다 . 이러한 홍보는 Paxlovid를 찾는 사람들의 수에 오싹한 영향을 미쳤다고 Smith는 말합니다.
그러나 연구원들은 Paxlovid 3 를 복용하지 않는 사람들에게서도 반동이 자주 발생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 반동 발생률에 대한 정확한 추정치는 연구된 모집단과 '반동'의 정의에 따라 다릅니다. 그러나 사람들이 Paxlovid를 복용하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사람들이 바이러스 반동(사람들이 다시 양성 반응을 보이는 경우) 또는 증상 반등을 경험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동시에 두 가지 모두를 경험하는 것은 아니라고 Smith는 말합니다 4 . Smith는 증상 반동이 매우 경미한 경향이 있으며 여전히 입원이나 사망보다 훨씬 낫다고 말합니다.
쓴 알약
또한 Paxlovid는 다른 많은 약물과 함께 복용할 수 없으며 어떤 사람들에게는 특정 음식을 쓴맛이나 금속성 맛으로 만들어 독성이 있다는 인식을 강화한다고 Smith는 말합니다. 치료를 위해서는 연속 5일 동안 하루에 두 번 여러 알약을 복용해야 합니다. 이는 고수하기 가장 쉬운 요법이 아니라고 Smith는 덧붙입니다.
이러한 우려로 인해 보건 당국은 약물 사용이 부족한 이유를 설명하는 데 주저함을 지적했습니다. 그러나 시스템적인 이유도 있다고 뉴햄프셔 주 하노버에 있는 다트머스 대학의 공중 보건 정책 전문가인 Anne Sosin은 말합니다.
Paxlovid는 강력한 COVID-19 테스트 인프라와 1차 진료 의사 및 약국에 대한 접근성에 의존한다고 그녀는 지적합니다. 이것은 인종과 소득으로 인한 기존의 불균형을 증폭시킵니다 . 예를 들어, 미국 30개 사이트에서 COVID-19 치료를 요청한 약 700,000명의 분석 5 에 따르면, 흑인과 히스패닉 인구는 백인 인구에 비해 Paxlovid를 처방받을 가능성이 각각 약 36%와 30% 낮았 습니다. 망설임에 대한 두려움은 정책 입안자보다 개인을 비난하고 "약물 전달을 위해 갖춰야 하는 시스템에서 주의를 다른 곳으로 돌리는" 구실을 제공한다고 Sosin은 말합니다.
약물이 장기 COVID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까? 과학자들이 지금까지 알고 있는 것
이러한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그녀는 보건 당국이 지역 사회에 참여하고 테스트 센터에 대한 접근성을 확대함으로써 모든 사람이 동등하게 약물에 접근할 수 있도록 '전역' 접근 방식을 취하는 것을 보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예를 들어, 보건 당국은 "살고, 일하고, 노는 지역에 있는 사람들에게" 백신을 제공함으로써 1차 COVID-19 예방 접종 시리즈를 받은 사람들의 수에서 유사한 격차를 성공적으로 좁혔습니다.
스미스는 COVID-19가 사라지지 않기 때문에 다른 항바이러스제를 개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 Paxlovid는 곧 경쟁할 수 있습니다. 11월에 일본은 오사카와 일본 홋카이도 대학에 본사를 둔 일본 제약 회사 Shionogi가 만든 1일 1회 항바이러스제인 ensitrelvir를 승인했습니다. 지난 7월 중국은 COVID-19 치료를 위해 HIV 약물 사용을 승인 했지만 대규모 임상 시험의 자세한 데이터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