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까 댓글에도 적었지만, 딱히 전효성 쉴드치고 싶지도 않습니다.
솔직히 한심하다는 생각은 들지만
그것보다 큰일이다는 생각입니다.
제가 전효성씨를 오해하는건지는 몰라도
우리나라의 대다수의 아이돌들과 마찬가지로
공부안하고 무식할 가능성이 높다고 봅니다.
그런사람들한테 '민주화''운지''씹선비'따위의 단어가 쉽게쉽게 쓰인다는 느낌을 받는군요.
전효성이 일베충이건 디시폐인이건 그런건 솔직히 중요하지도 않는데
일전에 홍진호, 김태형, 김진표, 전효성 사례를 비추어 볼 때
이미 무의식중에 이 단어들이 쉽게 파고들었다는 느낌이 듭니다..
여튼 일베를 비롯한 비슷한 종자들 혐오스럽네요 증말...
첫댓글 정상적인 사람이라면 민주화라는 단어의 참뜻과 그 단어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테고 이게 이런식으로 쓰인다는 것 자체가 말이 안 되기에 자제해야 한다는 결론을 내릴텐데..... 결국은 머리에 든게 없다는겁니다.
머리에 든 게 없는 걸 딱히 머라하고 싶진 않아서...^^;;; 다만, 저런 사람들한테 그런 단어들을 쉽게 쓰게 만든 일베충들이 나쁜 놈들이라는 생각입니다.
이건 무식함을 탓해야 하는거라고 생각합니다. 이 단어가 무슨 의미로 쓰이는지 알고 있는 상태에서 단순히 익숙하고 재미있다는 이유로 그걸 받아들이고 아무렇지도 않게 쓴다는 것은 결국은 머리에 든게 없는 무지함 때문인거죠.
흠... 제가 전효성씨 팬도 아닌데 계속 쉴드치는 것 같지만, 아이가 욕을 배울때 그 아이가 문제일까요? 아님 가르친 사람이 문제일까요? 물론 전효성이 사리분별없는 아이와 같은 입장은 아니지만... 전효성이 잘못이 없다는 것은 아닌데 일차잘못은 전효성씨 이전에 일베충들한테 있다고 보는 입장입니다.
사회 분탕질을 목적으로 사는 일베충들은 그냥 소각도 안 되는 쓰레기라 생각하시는게 편할겁니다. 그리고 효성이는 성인입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갓난 아기가 주위 사람들에게 배운 욕을 필터링 없이 아무것도 모르고 옹알거리는 것과는 다른 경우죠. 아이는 당연히 그게 무엇인지 파악 못 하고 구분 못 합니다 정신적으로 그정도까지 성숙되지 못 했기에 그게 당연한거구요.. 하지만 성인이라면 이야기가 달라지는거죠. 아무리 머리에 든게 없더라도 똥, 오줌은 구분하는게 최소한 사람으로서의 도리가 아닐까 싶네요.. 다른 것도 아니고 민주화라는 거룩하고 숭고한 단어가 중점적인 상황에서...
외려 관심의 차이 아닌가 싶네요 저는 딱히 전효성씨에 대한 애착가튼게 없어서 그러등가 말등가 이런식입니다 비유하자면 동네 모르는 고딩이 담배 피우고 있어도 '에휴 니만 손해지'이런 느낌이랄까요? 전효성이 잘못하지 않은것은 아닙니다 다만 님은 이 상황에서 민주화를 나쁜단어로 만든 일베에대해서는 별 지적을 하시진 않으셔서 몇자 끄적여봤습니다.(물론 다른글들보니 그런것은 아니네요^^;;)
아닙니다 저는 스텝님보다 일베를 더 혐오하고 극악으로 싫어하는 사람입니다. 사회 분탕종자들이라는걸 누구보다 더 잘 알고 있는 사람입니다ㅎㅎ 이 인간들은 책임론이 먹히지 않는다는게 가장 큰 문제라는거죠ㅋ
그런것 같네요 여튼 최근에 저도 일베땜에 기분이 좋지 않습니다. . .
저도 이번 사건으로 민주화라는 단어가 어떻게 이상한뜻으로 쓰이는지 알게됬는데요.... 일베고 아니고를 떠나서 저 앞뒤 문맥을 따졌을 때 민주화라는 단어를 쓴것이라면 일베에서 칭하는 그 민주화의 의미로 쓰인 것으로 보이네요..... 인조화...이렇게 말했다라고 하시지만......국어전공으로 음운론을 공부한 입장이서..ㅇ과 ㅁ 은 발음 날때부터 다르거든요...영상까지 보게 되니까...민주화가 맞는거 같네요...
민주화 라는 단어를 넷상에서 쓰는것도 아니고, 일상적으로 쓰고 있다는 뜻인데.. 이게 좀 놀라워요. '운지'같은 단어를 쓰는 친구들은 본적이 있는데 민주화 라니.. 피 흘려 이뤄낸 민주화가 딱 20년 만에 이렇게 희화화되네요.
저도 그게 너무 싫네요.. 피를 더 흘려야 정신을 차릴려나...쩝
일베충들이 쓰는 말 중에서 역겨운 표현이 많지만, Hooney님이 말씀해주신 바로 그 이유로 '민주화'라는 일베식 표현을 가장 증오합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확대해석하지 마시죠 저는 일베충들이 잘못이 젤 크다는 걸 말하고 현 상황들이 개탄스럽다는 걸 말하는 겁니다. 쓰신댓글에 있는 문장은 제가 적은적도 없는데 제가 그런식으로 말한것처럼 쓰셨네요..-_-
그럼 일베가 민주화라는 단어를 부정적으로 사용하는것은 옳은일이라는 말입니까?
글고 저도 글을 좀 오해의 소지가 있게 적었나싶어 봤는데 저도 전효성한심하다는 느낌이들었다고 적었습니다 언제 잘못이 없다고 했습니까? 오늘 사건만 가지고 말하는게 아니라 오늘사건을 포함한 현 상황전반에 대해 한탄한거라면 좀 오해가 덜 하겠습니까?
제가 말씀드렸잖아요. 이번 사건 자체만 떼놓고 하는 말이 아니라고. . . 지금 님이 포커스 잡은것은 이번 사건 그 자체지만 저는 그것보다는 현 대한민국상황을 포커스로 잡았거든요
다음베스트댓글이 전효충이더군요...^^;
말씀하시는 바가 뭔지는 알겠지만 '민주'라는 뜻은 이미 우리 사회에서 충분히 익숙한 단어이고 많이 사용되는 단어로 그뜻을 모르는 사람은 없다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하물며 민주의 뜻은 독재를 일삼던 세력조차도 본래 그대로 사용했고요 학습수준이 매우 뒤떨어져서 그것 자체를 못배운 경우라면 글의 취지에 맞는 경우지만 최소 중학교 이상의 학력자라면 본인 책임도 똑같습니다 일베가 근본문제인거야 당연한 것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