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 철도외 공공교통 생각 성남(분당) 102번 버스와 같은 노선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Techno_H 추천 0 조회 4,137 07.12.04 20:15 댓글 22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7.12.04 20:32

    첫댓글 642번 버스도 중대앞 효사정에서 선유도까지 15-20분간을 무정차로 가죠. 이것 잘 이용하면 지하철보다 더 좋아요^^;;

  • 07.12.05 10:01

    저희 집 앞을 경유하는 관계로 타본 적이 있는데 상당히 가치 있는 노선임을 알았습니다.

  • 07.12.07 20:48

    but 버스가 잘 안오죠... 그리고 아침 노들길 정체에 한마디로 쩝니다.

  • 07.12.05 20:38

    선진고속의 3100번, 3300번이 이에 해당될지도 모르겠네요^^; (각각 3100번은 연천 ~ 의정부 ~ 노원역 ~ 강남역 이고, 3300번은 연천 ~ 의정부 ~ 노원역 ~ 잠실역 입니다. 둘 다 최종목적지는 분당입니다.) 두 쪽 다 동부간선도로가 밀리지 않을 경우에 노원역 ~ 강남역이나 잠실역 간을 30분 이내에 주파할 수 있습니다.

  • 07.12.04 21:23

    3100번은 의정부-강남경우 분당입니다. (광역을 염두하고 만들었다고하는데.... 당연히 인가가 안나서 이쪽으로 바꾸었다고 합니다..) // 3300번의 잠실은 정말 대박이죠...

  • 07.12.05 09:32

    3100, 3300번은 의정부/노원~강남/잠실 연결에서만 그런 성격을 갖는다고 봐야 합니다. 성남~의정부 연결로는 강남/잠실을 오히려 불필요하게 경유하는 꼴이 되는 셈이니까요. 물론 그렇다 해도 지하철로만 가는 것보다는 느리지 않지만.....

  • 07.12.04 21:27

    또 성격은 다르지만 김포공항 에서 동서울터미널을 거치는 공항시외버스도 이쪽에 들지 않을까요? (3300원이고, 안막히면.. 한 30분가량 걸리지 않을까 싶네요.)

  • 07.12.04 22:39

    공항리무진 600번이나 601번도 이 축에 낀다고 볼 수도 있겠군요. 다만 600번은 9호선이 개통되면 경쟁력이 팍 깎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역시 공항로 정류장 정차의 압박이)

  • 07.12.04 22:54

    남성교통 9409번(죽전-강남-여의도)은 BRT 360번과 달리 올림픽대로로 직통 운행하지요. 하지만 배차간격이 좋지 않은데다가 올림픽대로가 막혀버리면 GG... 그리고 분당-한남동-광화문 9401,9000,9001(위의 5500-1도 포함되겠지요) 및 일산-강남 9700,9711도 포함될 수 있을 듯 합니다.

  • 07.12.05 14:55

    9401, 9000, 9001 등은 왕년에 날아다녔는데 지금은 빌빌 기고 있습니다. 그리고 한남~서초는 상습정체 구간으로 전락했죠.

  • 07.12.04 23:10

    안양의 1650이랑 333이 있는거 같네요..(해당이 될런지..)1650,333은 외곽순환고속도로로 달리지요.. 출퇴근시에는. 얼마나 빠를지는 잘모르겠네요..(안양~판교구간의 노선버스들이 많이 늘었더군요,,고속도로 개통초기에는 몇대 없었는데..)

  • 07.12.04 23:56

    분당선 북부구간에 102번이 있다면, 아직 개통되지는 않았지만 남부구간에는 7200번(판교ic-수원ic 경부고속도로 운행)이 있지요. 이외에 삼경운수 2007번이 성남-수원역, 태화상운 직행과 3500번이 각각 성남,분당-산본역을 빠르게 연결합니다.

  • 07.12.05 02:25

    저렇게 장거리 노선은 아니지만, 홍은/홍제동에서 서울역으로 이동할 경우, 지하철(홍제 -> 종로3가 -> 서울역)을 이용하는 것보다 버스(701/706/752/7021)로 이동하는 쪽이 훨씬 빠르고 편하게 이동할 수 있지요.

  • 07.12.05 10:30

    경원여객 3100번 + 태화상운 직행 시화-강남선 정도가 적당하겠네요... 오이도 -> 강남까지 전철 약 80분, 버스 안밀릴땐 60분 전후...

  • 07.12.05 13:24

    의왕-과천 고속화도로 밀리면 대박이지요...;;; 3100번 항상 타면서 느끼는건데 의왕-과천 정체좀 얼른 해결됬으면 좋겠습니다 (과천터널 하나 더 뚫었던데...;;) 정체때문에 출/퇴근 및 심하게 밀리는경우가 생기면 갓길=버스전용차로 가 성립하더군요 -_-;;;

  • 07.12.05 18:34

    한양대서부터는 태화상운 직행이 3100보다 100원 비싸지만 강남 갈 경우 태화상운 직행이 상록수-경기요금소-강남을 시원하게 뚫어줍니다. 3100은 상록수-군포-의왕-강남 이렇게가죠 ㅎ

  • 07.12.05 14:11

    대원고속 1500-2번 분당~사당역 - 전철에 비해 시간이 절반 정도로 줄어듭니다. 물론, 분당 쪽에서는 전철역까지 조금 걸어야 하긴 합니다만, 걷는 시간 합쳐도 빠르죠;

  • 수도권 전철은 다니지만, 그 구간을 버스가 속달형으로 운행해서 전철보다 더 빨리 가는 사례네요... 그러면 경기대원의 동서울-안산/인천, 태화상운과 경기대원의 성남(분당)-부평역.인천 노선도 포함되지 않을까요? 또 선진고속의 동서울-노원역 노선도 마찬가지겠고요.

  • 07.12.06 10:24

    시내버스는 아니지만, 신성교통 3000번도 이에 해당될 것 같군요.. 마두역(출구에서 바로 나오면 중앙차로)에서 계산역까지 20분정도면 주파 가능합니다. 계산역 바로 앞에 내려주고요..요금도 시외버스라 마두-계산 1300원정도 받습니다. 그 덕에 상시 만석에 입석에 문앞에 매달려 가는 일이 다반사죠.. 이 차가 부평역도 가는데, 부평경우는 약 45분 정도 걸립니다.

  • 07.12.07 14:22

    결국 5000번(문산-부천)도 계산 경유로 바꿨죠. 덕분에.

  • 07.12.06 10:25

    이거 말고도 일산에서는 당산,영등포방향 노선이나 김포공항 노선(특히 김포공항)도 해당되지 않을까 싶군요..

  • 07.12.08 18:27

    7770이 수원-사당간을 수원시계 이후-의왕요금소-사당역 만 정차하는 급행기능을 하고있다고 볼 수 있겠네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