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꼭 지켜 주세요. 질문양식 ※
>> 다른 회사나 다른 강사분의 교재나 모고 질문은 받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제 콘텐츠 외의 내용 중, 출처(출제 기관과 연도)를 밝히지 않으신 질문은 답변을 거부하는 경우도 있다는 점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 게시글에 제 콘텐츠를 사진으로 찍어 올리지 마시고 질문이 발생한 교재와 페이지를 밝혀 주시면 됩니다. 자신의 필기를 바탕으로 질문하고 싶으셔서 사진을 첨부하시는 경우 사진은 비댓으로 넣어 주세요!
1.인강 내용 질문일 때
⊙ 수강 중인 강좌 이름 - 몇 강 관련 질문인지 예시) 독해알고리즘 - 6강 전개방식 질문입니다.
2. 교재 내용 질문일 때
⊙ 교재 이름 - 몇 페이지인지 예시) 문학알고리즘 - 24쪽 ○○ 질문입니다.
3. 인강이나 교재 내용 밖의 질문일 때
⊙ 제목에 질문의 출처와 키워드를 넣어주세요. 예시) 2017년 법원직 기출 품사 통용 질문입니다.
4. 모고 질문일 때
⊙ 모고명 - 시즌 - 회차 - 번호 예시) 백일기도 시즌 1 20회 18번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선생님, 2024 국회사무처 9급 기출에서 질문합니다
질문1
8번 문제의 답을 5번이라고 골랐는데요, 5번이 될 수 없는 이유와 4번이 정답이 되는 근거 키워드/단어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질문2
14번 문제의 답을 2번이라고 골랐습니다. 본문에서 글 읽기의 빠르고 쉬움을 얘기하고 있으니까, 글 자체에 담긴 의미가 있다고 생각해서 2번을 틀렸다고 골랐는데, 제 접근은 어디가 틀린 건가요? 그리고 1번이 답이 되는 이유도 함께 설명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8번 문제 답변 > ㉣ 앞의 내용은 '인권이 모든 사람에게 적용되는 것'이라며 앞에 제시된 '표준에 부합하는 사람'들이 간과하고 있는 점을 지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인권'의 적용 범위를 바탕으로 우리가 지켜야 하는 일을 도출하여 '그러므로 어떤 종류의 일탈과 어떤 형태의 다름이 소속이나 존중이나 인정과 관련해 유의미한 것으로 제시되는지 주의깊게 살펴봐야 한다. ~ 이들의 감정에 이입해 보아야 한다.'를 열거한 것입니다. 이는 ㉣ 뒤의 접속어 '또한'으로도 알 수 있으며, '그러므로' 뒤의 문장들이 모두 '~해야 한다'로 마무리되는 것을 통해서도 알 수 있습니다.
<보기>의 내용으로 출발하여 우리가 해야 할 일 두 가지를 추가한 거예요.
이 문제는 <보기>가 해당 위치에 놓여야만 하는 이유가 명백하며 다른 위치에는 놓을 수 없는 접속어를 가졌으므로 오답이 정답이 될 수 없는 이유가 따로 존재하지 않는 경우입니다.
배치에서 정오답 해설이 따로 존재하는 경우는 두 군데 모두 들어갈 수 있는데 한 군데가 우월할 때뿐입니다.
14번 문제 답변 > 본문의 내용을 잘못 요약하셨습니다. '글 읽기의 빠르고 쉬움'을 이야기하는 글이 아니라 그것이 '스키마'에 달려 있다는 이야기를 한 것입니다. 지문 다시 읽어 보세요^^
답변 감사합니다 선생님!
14번 문제 1번 선지가 틀린 이유는, 능숙한 독자의 기준이 '글에 담긴 의미를 파악하느냐'가 아니라 '스키마(독자의 머릿속 지식 구조)를 적용하는 데 달려있기 때문'이라고 이해하면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