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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부산교통공사] 부산 미래 노선도
한우진 추천 0 조회 6,178 12.05.01 01:58 댓글 14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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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2.05.01 09:31

    첫댓글 신정선과 정관선 모두 1호선 분기로 처리해보면 어떨까요? .. 그리고 강서선은 고가에 3호선 직결이 어떨까 싶습니다. 덤으로 망상인데요. 강서선~송도선~C-BAY 전부 3호선으로 연결해버리는건 어떨까요?, 영도선은 김해경전철과 같은 규격으로 짓고....

  • 12.05.01 10:46

    지게골선이 없군요.

  • 12.05.01 11:05

    광주와 대전, 대구의 미래 노선도도 보여주었으면 합니다.

  • 12.05.01 14:16

    계획들 중에 예전과 비교해서 바뀐게 몇 가지 보입니다.
    1. 초읍선 : 서면 동쪽에서 종착이었는데, 범내골과 부암사이(부산차량관리단, 신암)까지 연장
    2. C-Bay선 : 2호선 문현역으로 연결되었는데, 문현역이 아닌 2호선 대연역으로 변경.
    3. 산복도로선 : 북항재개발지구(부산역과 부산진역 앞바다)로 들어가는게 아니라, 대신동까지 연장.

  • 12.05.01 14:49

    사족을 달면,

    산복도로선이 산복도로를 훑고 1호선하고만 환승되네요. 좀 더 연장했으면 싶습니다.
    ① 송도선이 자갈치에서 좀 더 연장해서 산복도로선 환승지점까지 간다면, ② 산복도로선역시 단지 1호선 범일역에서 그치지 말고 2호선 문현역을 경유하여 C-bay선 접점까지 간다면? 좀 더 환승지점도 늘어나서 네트워크 효과가 살아날텐데요.

    더구나 영도선과 C-bay선을 직통하는게 나을 것 같습니다.
    과거 영도선 계획이 부산역-영도라서, C-bay선의 부산역-남포동 구간은 노선만 바뀐셈입니다.
    그냥 두 노선을 직통시키면 말그대로 부산'만(Bay)'을 감는 노선이 될 수 있을텐데요.

    민자를 유치하려고 보기좋게 잘라둔걸까요?

  • 노포북정선과 정관선은 언제 착공할지는 모르겠지만 만약에 착공한다면 노포역에서 분기하는게 좋은 방법일것 같네요. 아직은 때가 아니지만.

  • 12.05.02 06:48

    일단 동해남부선과 경전선이 빨리 완공되야 어느정도 네트워크를 갖출 것으로 봅니다.

  • 12.05.02 17:15

    전철로 거의 모든지역을 갈 수 있는 구상이네요~ 앞으로 토목기술이 어느정도 발전될지 모르지만, 일부 노선은 그냥 교통수요가 있는 도로를 따라서 선만 그어논 느낌도 드는군요...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12.05.03 17:27

    특히 망양로(산복도로)와 영도산복도로는 더욱 억지죠... 저상버스도 못 다니는 구간이니;..

  • 산복도로 저 엄청난 드리프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건 무린것 같네요

  • 12.05.07 18:28

    드리프트야 작은 차량을 쓰면 된다고 쳐도.... 건설비가 장난 아닌 구간인데다가 그 건설비에 비해 뽑아낼 수요가 적은 지역이란 점에서 뭔가 fail이죠 ㅋㅋ

  • 13.06.20 22:07

    그렇죠 ㅋㅋㅋㅋ

  • 12.05.07 22:49

    용호선이 들어선다면 용호동 이사가서 살아야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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