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전기 자동차는 새로운 가격 전쟁에서 BYD의 선두에 계속 참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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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전기 자동차는 새로운 가격 전쟁에서 BYD의 선두에 계속 참여하고 있습니다.
2021년 4월 19일, BYD 자동차가 제19회 상하이 국제 자동차 산업 전시회에 참가합니다. (HECTOR RETAMAL/AFP, 게티 이미지 제공)
베이징 시간: 2024-02-21 04: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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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당통신, 베이징시간 2024년 2월 21일] 춘절 연휴 직후, 중국 전기차 대기업 BYD가 용년 가격 전쟁 의 첫 포격을 가했다 . 이후 많은 자동차 브랜드들이 뒤를 이어 가격 인하를 발표했고, 신에너지차뿐만 아니라 연료자동차도 가격 인하 대열에 합류했다.
BYD는 지난 월요일(2월 19일) 자사의 Qin PLUS 및 Destroyer 05 모델의 'Glory Edition'을 공식 출시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두 가지 하이브리드 모델(일명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의 가격은 19일부터 가격은 79,800위안으로 이전 버전의 순수 전기 모델보다 가격이 20,000위안(RMB, 이하 동일) 저렴하며, 현재 순수 전기 모델의 가격대는 109,800~139,800위안이다.
Qin PLUS DM-i Honor Edition과 Destroyer 05 Honor Edition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순수 전기차 버전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된다 . 용의 해. BYD 관계자는 현지 언론에 “이것은 표면적으로는 가격 전쟁이지만 실제로는 전체 산업 체인에 걸친 시스템 전쟁”이라고 말했다.
BYD에 이어 다수의 자동차 브랜드가 후속 가격 인하를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2월 19일, SAIC-GM의 우링 스타라이트 150km 고급 버전의 초장거리 순수 전기레인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의 가격이 원래 105,800위안에서 99,800위안으로 인하되었으며, Changan Qiyuan Q05 및 A05 각 모델의 시작 가격이 변경되었습니다. Nezha Automobile은 "전기는 석유보다 낮습니다! 낮습니다! 낮습니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모든 시리즈 제품에 대해 최대 22,000위안의 직접 할인을 시작했습니다. 시작가가 100,000위안 미만으로 떨어졌습니다.
Li Auto는 또한 2023년형 모델에 대해 33,000~35,000위안 범위의 가격 인하와 같은 우대 조치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Lili L7 자동차의 시작 가격은 286,800위안으로 인하되었으며, 이 모델의 가격이 300,000위안 미만으로 인하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Xpeng Motors의 2024 P7i 550 Pro는 고객에게 현금 할인 15,000위안과 교체 보조금 12,000위안을 직접 제공하며, 2023 P7i 610 Pengyi의 성능 버전은 현금 할인 50,000위안을 제공하며 기간 한정 최저가 혜택도 누릴 수 있습니다. -이자 재정 계획.
현금 할인을 제공하지 않지만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과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발표한 일부 에너지 신모델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Alpha T5에는 현금 할인이 없지만 최대 42,000위안 상당의 자동차 구매권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신에너지차 브랜드들이 고객 확보를 위해 가격을 인하하고 판매 프로모션을 펼치는 가운데, 많은 연료차 브랜드들도 후속 가격 인하를 예고했다.
베이징현대는 A클래스 세단 엘란트라 모델의 출고가가 7만5800위안(약 2만4000위안) 인하됐다고 19일 밝혔다.
SAIC-GM 산하 뷰익 브랜드는 한정된 기간 동안 일부 모델에 대해 가격 인하 할인이나 교체 보조금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예를 들어 뷰익 라크로스, 베라노 프로, 엔비전 플러스 모델의 가격은 모두 10만~15만 위안대로 인하됐으며, 할인폭은 3만5000~6만5000위안이다.
베이징 광저우 자동차 토요타 4S 매장의 한 영업사원은 인터뷰에서 "부담이 크다"고 말했다. 반년 전만 해도 하이랜더 가격은 여전히 강세였지만, 이제는 가솔린 버전 가격이 인하됐다. 40,000위안, 듀얼 엔진 버전의 가격은 35,000위안 인하되었습니다.
베이징의 한 도요타 4S 매장 영업사원은 FAW 도요타의 RAV4 Rongfang이 현금 할인 35,000위안, Crown Land Fang이 38,000위안 현금 할인을 받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설날 이전에는 이렇게 큰 할인이 없었습니다.
2월 18일, Xpeng Motors CEO인 He Xiaopeng은 전 직원에게 보낸 창업 편지에서 2024년은 중국 자동차 브랜드가 '피의 경쟁'에 돌입하는 첫 해이자 녹아웃 라운드의 첫 해라고 밝혔습니다.
Geely Automobile Group의 CEO인 Gan Jiayue는 회사 직원들에게 2024년은 가격, 제품, 서비스 및 교통 측면에서 '가장 중요한' 해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중국의 전기 자동차 산업이 왜 그렇게 깊이 관여되어 있습니까?
WeChat 공개 계정 'Zhigu Trend'는 올해 1월 22일 분석을 발표하여 주요 이유를 다음과 같이 밝혔습니다. 1. 중국에는 전기 자동차가 너무 많고 , 공급 과잉, 생산 과잉, 수요 부족이 있으며, 물론 경쟁도 치열합니다. 2. 신에너지 자동차 해외 진출의 급속한 추진력은 유럽과 미국의 경계심을 불러일으켰고, 반보조금, 반덤핑 조사로 인해 다양한 신에너지 자동차 회사의 해외 배치가 차질을 빚고 있으며, 계속되는 혁명.
올해 1월 2일, 홍콩 영자 매체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는 자동차 공급망 투자 매니저 차오화(曹熙)의 말을 인용해 중국 전기차 전망을 다룬 기사를 게재하며 2024년은 " 분수령'과 중국의 전기차 제조시장이 '대개편'을 맞이하게 된다. 신에너지차 시장의 성장률이 둔화되면서 점점 더 치열해지는 '가격 전쟁'으로 인해 실적이 저조한 일부 자동차 업체의 도태가 불가피할 전망이다.
이 기사에서도 중국은 여전히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이자 세계 최대 전기차 시장이라고 언급했는데, 전기차 판매량이 전 세계 총 판매량의 약 60%를 차지하지만 BYD, 아이디얼 등 소수의 자동차 회사만이 수익성을 달성했다. .
(리밍 종합보도기자/편집자: 린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