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의 건강과 행복한 성장을 위한 놀이-체험학습장, 이하정 대표의 모태
아이들의 숲 체험 학습장 '써머힐 자유학교'는 아이들 스스로가 자기 주도적 놀이를 통해 안전 불감증을 해소하는 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오산시 부산동 27-1번지에 위치한 써머힐 자유학교는 약 5800평의 규모의 체험 학습장으로 2019년부터 어린이집, 유치원, 교회, 학원 등 단체 예약 접수로 운영을 시작했으며, 올해부터는 일반인 가족 단위도 이용이 가능하다.
써머힐 자유학교에는 잔디썰매, 짚라인, 동물먹이주기 체험, 텃밭체험, 정원체험을 즐길 수 있으며 등반대회와 각종 운동회 등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여름 더위를 식혀줄 물놀이 시설을 완비하고 안전하면서 자유롭게 신나는 물놀이를 즐길 수 있으며 겨울철에는 눈설매장을 운영하기도 한다.
써머힐 자유학교 이하정 대표는 "부모님께서 어린이 기관을 운영하고 계셔서 자연스럽게 아이들과 함께 놀아주는 기회를 접하면서 아이들이 실내가 아닌 야외에서 안전하게 놀 수 있는 시설을 고민했다"고 설명한다.
이밖에 이하정 대표는 덕선장학재단 이사로 활동하면서 올해 관내 취약계층 학생들의 장학금 등 약 3,000만원을 기부하면서 지난 5월, 오산시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또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화성오산지부 이사로 활동하면서 건강하고 행복한 아이들의 성장을 돕고자 한다.
<저작권자 ⓒ 오산인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아이들의 자기 주도적 놀이시설, 오산 '써머힐 자유학교' - 오산인포커스 - http://www.osanin4.com/7227
#오산인포커스 #오산인포커스TV #오산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