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시점 : 즉시보도
배포일시 : 2025. 4. 30(수) / 총 3매 / 사진 있음
담당부서 : 데이터융복합처
담당자 :
배혜성 처장 ☎(054)459-7260
한현웅 부장 ☎(054)459-7441
강민승 선임연구원 ☎(054)459-7446
TS, USIM 교체 후 K패스 재등록해주세요
- USIM 교체 시 카드정보 변경돼...티머니,이즐 모바일 카드 이용자만 해당 -
□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정용식, 이하 TS)은 “‘SKT USIM정보 유출 사태’에 따라 휴대폰 USIM을 교체한 K패스 이용자 중 티머니, 이즐 모바일카드 이용자는 변경된 카드번호를 K패스 홈페이지에서 재등록해야 한다”고 밝혔다.
□ 현재,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 및 이동 복지 향상을 위해 운영중인 K-패스는 이용자가 338만명을 넘어섰으며, 선불카드, 후불카드, 모바일 카드(삼성페이 등) 등 여러가지 형태의 카드로 발급하여 이용하고 있다.
□ USIM정보를 식별값으로 카드번호를 부여하는 티머니, 이즐 모바일카드는 USIM 교체 시 카드번호가 변경되기 때문에 반드시 재등록해야 정상적으로 K패스를 이용할 수 있다.
ㅇ 티머니, 이즐을 제외한 다른 모바일카드(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iM원패스, 레일플러스) 이용자는 USIM을 교체하더라도 카드번호가 변경되지 않으므로 재등록하지 않아도 되고, 실물카드 이용자도 USIM정보가 카드에 영향을 주지 않으므로 기존대로 이용이 가능하다.
ㅇ 다만, 교통카드를 모바일 페이(삼성페이 등)에 등록하여 이용하는 경우에는 USIM 교체 시 기존 등록된 카드가 초기화되어 이용하는 교통카드를 모바일 페이에 재등록한 후 이용하여야 한다.
□ 해당 내용과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K-패스 홈페이지(korea-pass.kr) 공지사항 및 모바일티머니, 모바일이즐 앱 및 홈페이지에서 필요한 조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카드사 고객센터로 문의가 가능하다.
* 모바일이즐 : 1644-0006 / 티머니 : 1644-0088
□ TS 정용식 이사장은 “K패스 가입자분들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을 위한 이번 조치에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며
ㅇ “TS는 대국민 서비스와 관련한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선제적인 조치와 안내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붙임] 관련 사진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교통안전공단 대외협력실 최근수 차장(☎054-459-7035)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