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이제 한국 최고의 전자상거래 선택
https://www.chinadailyhk.com/article/377185#China-now-S.-Korea's-top-e-com-selection
판 페이페이(Fan Feifei)
AliExpress 광고를 배경으로 한 남자의 실루엣이 그려져 있습니다. (IC)
중국은 지난해 처음으로 한국인의 해외 직접 구매 1위가 됐다. 업계 전문가들은 빠르게 성장하는 중국의 국경 간 전자상거래를 통해 비용 효율적인 상품에 대한 한국 소비자의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플랫폼.
통계청 자료를 인용해 코리아타임스가 보도한 바에 따르면, 2023년 한국 쇼핑객들은 해외 상품 온라인 직접 구매에 6조7500억 원(50억 달러)을 지출했는데, 이는 전년 대비 26.9% 증가한 수치이다.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인이 해외직구에 지출한 금액 6조7500억원 중 중국이 3조2800억원(48%)을 차지해 전년 대비 무려 121.2% 늘었다.
더 읽어보기: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이 국경 간 무역을 촉진합니다
한국 쇼핑객이 가장 선호하는 해외 직접 구매 옵션으로 1위를 차지했던 미국이 2위를 차지했습니다. 연간 거래액은 1조8500억원(27%)으로 전년 동기 대비 7.3% 감소했다.
보고서는 또한 중국의 거대 소비시장이 중국의 강력하고 효율적인 온라인 쇼핑 환경과 함께 지속적으로 확장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할 때 해외 직접 구매 시장에서 중국의 강점이 당분간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습니다.
전문가들은 온라인 할인업체 PDD 홀딩스가 소유한 기술 대기업 알리바바 그룹의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와 테무(Temu)와 같은 중국의 국경 간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는 비용 효율적인 제품과 광범위한 온라인 프로모션으로 가격에 민감한 한국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AliExpress와 알리바바의 물류 부문인 차이냐오 그룹(Cainiao Group)은 1월 초 한국에서 대형 소포에 대한 7일 특급 배송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한국 소비자는 가구, 가전제품, 기타 대형 택배를 7일 이내에 받아볼 수 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더욱 매력적인 제품과 더 나은 국경 간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한국에 약 1000억 원을 투자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국경을 넘는 쇼핑 시장.
회사는 또한 한국에서 "AliExpress Choice"라는 새로운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이 서비스는 고객에게 무료 배송, 무료 반품, 배송 보장 및 더욱 저렴한 가격을 제공할 것입니다.
의류, 전자제품, 보석, 신발, 핸드백, 화장품 등 다양한 중국산 상품을 경쟁력 있는 가격에 제공하는 테무(Temu)가 지난 7월 한국에 진출했습니다. 2022년 9월 미국에서 출시된 Temu는 현재 북미, 유럽, 아시아, 오세아니아 등 40개 이상의 국가에 진출해 있습니다.
스마트폰 앱 시장조사업체 와이즈앱(WiseApp)에 따르면 알리익스프레스는 2023년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신규 사용자를 확보한 전자상거래 앱이 됐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월평균 약 371만명의 신규 사용자를 확보했으며, 월간 활성 사용자는 707만명을 기록했다. 11월 한국에서는 Temu가 월평균 354만명의 사용자를 유치했습니다.
또한 읽으세요: 윤씨는 2024년 한국 경제 성장이 잠재율을 초과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10년 넘게 국경 간 전자상거래 부문을 추적해 온 독립 분석가 Zhang Zhouping은 "최근 몇 년 동안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은 쇼핑 보조금 제공과 출시를 통해 글로벌 입지를 확장하기 위한 조치를 가속화했습니다. 프로모션 캠페인을 통해 한국을 포함한 해외 시장에서 영향력을 높이고 있습니다."
Zhang은 고품질의 저렴한 중국 제품이 점점 더 해외 바이어들의 선호를 받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중국 온라인 소매업체는 가격, 서비스, 품질, 공급망 및 물류 측면에서 자체 핵심 이점을 구축하고 현지 시장의 관련 정책에 대해 깊이 이해하고 현지 법률 및 규정을 준수하여 브랜드 평판을 보장해야 합니다. "라고 그는 말했다.
fanfeifei@chinadaily.com.c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