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는 광대역 네트워크를 10Gbps로 향상시키기 위해 최대 1억 달러를 투자합니다. 2024년 중반부터 업그레이드 시작
S$1억 규모의 업그레이드는 싱가포르 전국 광대역 네트워크에 대한 첫 번째 투자 이후 거의 20년 만에 이루어진 것입니다.
https://www.channelnewsasia.com/singapore/broadband-fibre-network-upgrade-10gbps-imda-4138006
싱가포르: 전국 광대역 네트워크는 최대 1억 싱가포르 달러(미화 7,430만 달러)까지 업그레이드되어 싱가포르는 현재 대부분의 소비자가 누리고 있는 것보다 10배 빠른 광대역 속도를 제공한다는 목표를 향해 나아갈 것입니다.
광대역 속도를 최대 10Gbps(초당 기가비트)까지 높이려는 계획은 로렌스 웡( Lawrence Wong) 부총리가 2월 16일 2024 예산안 연설에서 처음 발표했습니다.
업그레이드는 2024년 중반부터 2026년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이르면 내년부터 더 높은 대역폭 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예상된다.
IMDA(Infocomm Media Development Authority)는 2028년까지 50만 가구 이상이 가입하여 최대 10Gbps의 빠른 속도 혜택을 누릴 것으로 예상한다고 수요일(2월 21일) 밝혔습니다.
전국 광대역 네트워크에 대한 첫 번째 투자가 이루어진 지 거의 20년이 지났습니다. Mr Wong은 예산 연설에서 업그레이드를 통해 싱가포르의 연결 인프라가 AI 및 몰입형 미디어와 같은 기술을 지원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전국적인 광대역 네트워크는 현재 모든 가정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85% 이상이 최소 1Gbps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조세핀 테오(Josephine Teo) 통신정보부 장관은 수요일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디지털 인프라 개선이 하루아침에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투자는 국가의 "미래 보장"에 관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Teo 여사는 "디지털 시대에 적절한 자원과 장비를 갖추는 것이 가장 큰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디지털 발전이 우리의 일하는 방식과 생활 방식을 변화시키는 방식 중 상당수는 사전에 완전히 알려지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트렌드가 어떻게 될지 이해하는 데까지 최선을 다하고 노력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우리의 디지털 인프라가 미래에도 보장되도록 해야 합니다."
구체적인 사용 사례를 알지 못하더라도 싱가포르인들은 더욱 몰입도 높은 디지털 경험을 보게 될 것이라고 Teo는 말했습니다.
"여기에는 추가 스마트 장치, 심지어 자율 장치도 포함될 것입니다. 확실히 우리 모두는 AI의 영향이 상당히 광범위할 것이라는 점을 이미 인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AI가 배포되는 방식은 다양할 것이며 여러분은 AI를 구현하기를 원할 것입니다. 그로부터 이익을 얻으려고."
업계 전문가들은 10Gbps 네트워크 속도가 가정에서 특히 고화질 비디오 스트리밍 및 온라인 게임과 같이 더 높은 데이터 속도가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여러 장치의 사용을 지원할 것이라고 CNA에 말했습니다.
IMDA는 파이버 네트워크가 이미 10Gbps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기 때문에 파이버를 "밝게 만드는" 네트워크 장비에 주로 투자가 이루어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여기에는 모뎀 라우터와 같은 백엔드 및 최종 사용자 구내의 장비가 포함됩니다.
가정의 장비는 광대역 서비스 제공업체가 제공하는 서비스 패키지의 일부가 됩니다.
정부가 10Gbps 서비스 가격 조정에 참여할 것인지 묻는 질문에 IMDA는 경쟁력 있는 서비스 제공을 보장하기 위해 업계와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운영자는 10G 서비스 가입자를 등록하도록 인센티브를 받게 될 것이며, 최종 사용자 장비가 포함된 패키지이든 번들이든 자신의 서비스 제공이 충분히 매력적이어서 최종 사용자가 가입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IMDA 대변인은 말했다.
"미래 준비"
IMDA는 싱가포르가 2006년 1세대 전국 광대역 네트워크에 대한 과거 투자를 통해 신뢰할 수 있는 고대역폭 연결 인프라의 기반을 마련하고 급속한 디지털 변혁 속도를 지원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러한 초기 투자를 통해 대중과 기업은 현재 사용 중인 디지털 기술의 많은 이점을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IMDA는 "이는 전국적인 광대역 네트워크를 통해 싱가포르 전체가 원활하게 연결되어 집에서 계속 일하고 배울 수 있었던 코로나19 팬데믹 기간에도 분명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2006년 정부의 결정을 언급하면서 테오 씨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미 사람들은 초당 30메가비트에 매우 만족하고 있는데 1Gbps가 필요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러나 오늘날로 빨리 감아보면 85%가 된다고 말했습니다. 의 가구가 1Gbps 이상의 서비스에 가입하기로 결정했는데, 이는 그들이 그 용도를 찾았음을 의미합니다."
IMDA는 첫 번째 투자 이후 18년이 지났다는 점을 지적하면서 인프라를 "미래 대비"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인프라를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시기적절하다고 말했습니다.
싱가포르는 이미 지난 6월 공개된 디지털 연결 청사진에서 10Gbps 국내 연결을 핵심 우선순위로 삼아 더 높은 네트워크 속도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StarHub, Singtel 및 MyRepublic과 같은 일부 제공업체는 이전에 10Gbps 광대역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IMDA는 일부 제공업체가 10Gbps 서비스에 대한 수요를 확인했는데 왜 장비 비용을 보조해야 하는지 묻는 질문에 IMDA는 현재 서비스 제공이 여전히 "아주 초기 단계"이고 제한적이라고 말했습니다.
IMDA 대변인은 "가격은 얼리 어답터, 기술에 정통한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수준이지만 최고는 아닐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실제로 하고 있는 일은 업그레이드를 가속화하고 이를 추진하며 업계의 투자 비용 절감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오늘날 10G 네트워크 장비의 가격은 여전히 1G 네트워크보다 훨씬 높기 때문입니다."
IMDA는 다음과 같이 덧붙였습니다. "5G 모바일 서비스 출시와 더 빠른 Wi-Fi 네트워크와 함께 10G 전국 광대역 네트워크는 보다 대칭적인 엔드투엔드 10Gbps 연결을 제공할 것입니다. 이는 싱가포르의 글로벌 경쟁력을 유지하고 더 많은 경제적 기회를 창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글로벌 연결 통찰력 제공업체인 OpenSignal의 수석 분석가인 Sam Fenwick은 10Gbps 고정 광대역이 이미 상용화되어 있지만 실제로 이러한 고속이 필요한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이 등장하는 데는 시간이 걸릴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Fenwick 씨는 "개발자들은 일반적으로 현재 널리 사용되는 기술로 달성하기 매우 쉬운 기술적 매개 변수가 필요한 응용 프로그램을 제작하기 위해 노력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싱가포르인들이 10Gbps 연결을 요구하는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이 등장하기 전에 세계의 많은 부분이 따라잡을 때까지 기다려야 할 수도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는 속도는 경험의 일부일 뿐이며 사용자는 네트워크의 안정성과 대기 시간도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통신업체들은 CNA에 정부의 지원을 환영한다고 말했다.
M1은 이번 업그레이드가 5G 요금제를 통해 "고속 및 저지연을 제공"하려는 노력의 일환이라고 밝혔으며, SIMBA는 "매우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습니다.
Singtel Singapore CEO Ng Tian Chong은 통신사가 가정에서 기술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노력을 지지하며 제안을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StarHub는 UltraSpeed 10Gbps 계획 채택이 계속해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계획에는 이 기술을 지원할 수 있는 소비자 장비가 포함됩니다.
기술은 상대적으로 새로운 것이기 때문에 그러한 장비의 공급업체가 지속 가능한 비용 수준에 도달하는 데는 어느 정도 시간이 걸릴 수 있다고 대변인은 업그레이드 과정의 어려움에 대해 질문했을 때 말했습니다.
대변인은 "우리는 지속적으로 시장 발전을 모니터링하고 싱가포르 가구를 위해 지속 가능하고 접근 가능한 광대역 가격을 채택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