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의사가 말했다.
"개인적으로 클래식 매니아로서…
전 임윤찬 반클라이번 콩쿨 파이널에서 ’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협주곡 3번‘ 연주를 보고 울었습니다💦😭"
그래서 찾았다.
%%%%%%%%%
아래 글은 유투브에서 임윤찬 연주에 관한
설명입니다.
2022년 6월 17일
베이스 공연장 포트워스, 텍사스 미국
임윤찬, 2022 클리번 금메달리스트
대한민국 18세
포트워스 심포니 오케스트라
마린 알솝, 지휘자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협주곡 3번 D단조, 작품 30
임윤찬 소개
2022년 6월, 임윤찬은 반 클리번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최연소 금메달을 획득한 사람이 되었습니다. 그의 연주는 "마법적 능력"과 "자연스럽고 본능적인 특성"(라세나)을 보여 전 세계 청취자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그의 예술성과 청취자와의 연결은 또한 그에게 관객상과 신작품 최고의 공연(스티븐 호프 경의 팡파르 토카타)을 안겨주었습니다.
18세의 나이에 국제적인 스타덤에 오른 윤찬은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라흐마니노프의 피아노 협주곡 3번과 함께한 그의 마지막 클리번 콩쿠르 출연은 3주간의 행사에서 결정적인 순간을 선사했습니다. 한 평론가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 후 이어진 박수 소리는 끝이 없었습니다: 우리 눈앞에 별이 나타났습니다." (See and Hound International). 이 공연의 영상은 유튜브에서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며 25위에 올랐으며, 이제 단 한 달 만에 55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플랫폼에서 가장 많이 시청한 버전이 되었습니다.
윤찬은 스페인 주재 한국문화원의 초청으로 마드리드뿐만 아니라 한국 오케스트라 페스티벌, 코리아 심포니, 수원 필하모닉, 부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등 고국인 한국 전역에서 공연한 바 있습니다. 2022~2023년 클리번 우승자로서 첫 투어를 통해 미국의 아스펜 뮤직 페스티벌, 라호야 뮤직 소사이어티, 공연예술 휴스턴, 예술의전당, 타이베이 국립 콘서트홀, 아시아의 KBS와 한국 국립교향악단 등 4개 대륙을 순회하며 유럽과 남미에서 리사이틀 투어를 진행합니다.
https://youtu.be/GvKQKnIVy1I?si=Q_UTS5QWuyLFJUE-
콩쿠르 1위발표 직후 울음터트린
호스트 패밀리. 호스트 패밀리란 콩쿨 열릴때 마다 참가자들 돌봐주는 가족. 어떤 참가자를 맡게될지 추첨으로 정하게 되고 돈한푼 안받는 자원봉사라고 합니다.
그들이 겪은 임윤찬의 비밀 밝히자 전세계 발칵
https://youtu.be/APMG_l433R8?si=IO-MF66MZ1B1oNTM
임윤찬 연주 해외반응
https://youtu.be/PziPtYc_bpk?si=1DiaIecsAmmtroQ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