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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정보
블레이 블루 - Blaz Blue
 
 
 
카페 게시글
자유 게시판 캐 하드코어 격투 게임 블레이 블루
풍류인생 추천 0 조회 509 10.08.03 10:20 댓글 19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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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0.08.03 12:40

    첫댓글 지금은 서른이 넘었지만서도 KOF할때는 저도 배틀인이긴 했었네요. 약수 다닐때가 가끔 그립긴 하더라는~
    그나저나..레이첼은 좀 어려워도 뎀쥐좀 뽑는 콤보가 있었음좋겠네요 .. 어처구니 없는 조건으로 시작해야되는 그런콤보말구요..

  • 작성자 10.08.03 12:57

    레이첼 확실히 CS에서는 대미지가 말이 안되는 것 같아요 -_-; 대미지가 약하니까 상대방을 압박할 수도 없고(겁을 먹어야 압박을 받던가 말던가 하지;)

  • 10.08.03 13:13

    그래도 길티보단 쉽죠 장벽이[...]

  • 10.08.03 14:01

    개념글...이긴 한데 라이트 유저들을 이런 게임에 유입시키는 것은 국내의 아케이드 센터 환경 때문에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 작성자 10.08.03 14:15

    그렇죠, 아케이드 센터가 멸종 위기 생물이기 때문에 이제 대전격투 장르가 뭔지 모르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 10.08.03 18:20

    개념글..이긴한데 미묘하게도 아케이드센터는 줄어들고 있고... 플스같은거로 팔거나 캐릭터상품화하기엔 좋은게임인지라 그런면에서 수익을 충분히 거둬들이는듯합니다.

  • 10.08.03 18:20

    아무래도 후속작은 계속 나올수 있을듯

  • 10.08.03 19:09

    오 약수 지티 얘기가 나오네요 ㅎㅎ 저도 킹오빠98때 잠깐 배틀을 했었죠.
    그나저나 라이치 콤보는 맞는 분이 토나온다는 거겠죠?;;

  • 작성자 10.08.04 16:31

    ...아뇨 쓰는 사람이 -_-a;; <-

  • 10.08.03 22:56

    개인적으로 온라인 게임을할때 pvp를 상당히 즐기는 데요...와우나 아이온같은것들의 pvp를 보면 초반엔 그냥 버튼 1,2,3,4,5,6,7쿨타임 되는데로 누르는것 같지만 어느정도 알게되면 전략도 짜야되고 상대 스킬을 견제하고...뭐 등등 여튼 학습(여기서는 '연구'라고 하는게 맞는듯?)이 필요하고, pvp할때 그 순간적인 판단력과 감각도 상당히 필요하고...심지어 와우의 공격대, 아이온의 포스 규모의 사냥에서는 수많은 실패를 거듭하여 쌓인 경험을 토대로 이를 연구하여 공략법을 찻아내고 만들죠...

  • 10.08.03 22:58

    블블이 진입장벽이 어렵다는것은 블블 자체가 입문이 어려운것이 아니고, 국내에 기기가 얼마 없어 입문하려해도 고수들과 조우시 처참히 발릴수밖에 없다는점이 문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온라인 rpg게임처럼 1레벨부터 퀘스트를 통해 차근차근히 게임의 지식을 알아가는것처럼, 스토리모드로 컴퓨터와 대전하면서 조금씩 실력을 늘려나가는것이 정도(正道)라고 봅니다.

  • 10.08.03 23:03

    결국 하고싶은말은...와우...처음부터 만렙이고 공격대 처음열렸을때부터 공략이 되는건 아니잖습니까? 마찬가지로 블블도 진입장벽이 어려운면이 있을수 있지만...시간과 노력을 투자하면 당신도 고수!(근데 난 하수...ㅠㅠ)...뭐 블블에 관심 없는 사람이라면 이런 개념글이나 덧글을 볼리가 없나...

  • 작성자 10.08.04 16:05

    네, 게임을 차근차근 알아가고, 이기고, 또 지면서 실력이 쌓이는 점에는 공감을 합니다. 하지만 조금 생각이 다른게, 이건 누군가에게 까일 각오를 하고 말씀드립니다만 ;-_-) KOF나 철권 같은 게임으로 예를 들면, 초보 유저가 "레벨업" 할때까지 드는 시간이 훨씬 적다고 생각합니다. 콤보 부분만 보면, 일단 상대적으로 적은 조작으로 적당한 대미지가 나오기 때문이죠. 그런 점에서 제가 처음 블레이 블루가 하드코어 게이머를 위한 것이다.. 라고 한 포인트가 나옵니다. 이 게임처럼 출발선상에 서는게 어려운게 없어요 -_-; 아. 딱 하나 있다. 버파 -_-

  • 10.08.04 00:10

    개인적으로 블블에 좀 아쉬운건.. 콤보만 잘쓰면 나름 킹왕짱이 되는 형태라는게 좀 아쉽네요. 심리전이라는게 어찌보면 가위바위보 싸움인데 그런게 너무 미미합니다..
    일본 고수들의 동영상 패턴을 분석해봐도 압박,압박,압박,압박에서 오는 이지.. 걸렸네? 콤보 한셋~ 형태로 흘러가구요
    압박을 심리전이라 보기 어려운게 블블에서는 딜캐가 너무 없는것이 이유이기도 한듯해요.. 공격하는쪽이 압도적으로 유리하고 방어하는쪽은 반격은 커녕 방어도하기 힘들다보니.. 고수와 하수의 갭이 너무 크다고나 할까요 흠..

  • 10.08.04 00:34

    커피중독님이 블블을 어느정도 접하신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콤보실력이라던가 고수와하수의 갭의 얘기는 맞는부분이지만 콤보만 잘써도 나름고수가된다거나 심리전이 미미한건 아니라고 봐요
    테이거테이거전에서 드라이브와 백스텝의 관계라던지 대 하쿠멘전에서의 하쿠멘의 드라이브는 서로가 심리싸움이 엄청나죠 그리고 두 플레이어의 실력이 거의 동등하다면 꼭 공격하는쪽이 유리한것도 아니에요
    블블은 타격투게임보다 이동에대한 제약이 적어서 속도감도 굉장해서 철권이나 스파처럼 한번 구석에몰리면 나오기가 아주 힘든게임이 아니에요 라그나나 라이치처럼 구석압박이 장난이아닌 캐릭들도 있지만

  • 10.08.04 00:37

    그건 블블이란 게임 자체가 공격하는 쪽이 유리한 그런게 아니잖아요ㅋ 그렇죠? 제 솔직한생각으론 이게임은 전체적인 밸런스가 꽤 잘맞고 흠으로 잡을곳은 그리 많지 않다고봐요
    만약 이 게임을 접한지 오래되지 않으신 분이라면 더 많이 접해보시면 생각이 조금은 달라지실 수도 있을거에요 (제 생각을 조금 적어본건데 이 글로인해 뭔가 문제가 생기진 않았으면 좋겠어요.....)

  • 10.08.04 10:52

    그...킹왕짱되는 콤보를 넣기위해 심리전을 겁니다..

  • 10.08.04 08:44

    밸런스가 훌륭하다는 생각은 안드는 이유가 . . . . 라이치랑 뱅때문인가? , , ,
    확실히 지름성이 강하다고는 생각도 들고. 콤보계 격겜이라는게 원찬스에 끝나는 게임이 늘상 있을수도 있고.
    이래저래 논하는것보다도 이상하게 철권하던분들 와서 블블하면 왜 적응을 못하는거지...
    솔직히 vs 유저적인 측면에서는 길티와 맞먹을 정도로 네타살인 당할수도 있다는 느낌입니다.
    게임장에 보유기기가 적어서 그렇지 해보면 놀라운 그래픽과 콤보에 한번씩 빠져봤으면 좋겠구만 . . .

  • 10.08.04 14:18

    근데 이건 우리나라얘기고 일본쪽은 완전 대박인지라
    아크가 중국쪽도 이제 팔아보려고 세력을 확장하려고 하고 있는 상황에서
    중국쪽도 반응이 좋다고하니 아무래도 역시 오락실부족에 의한 우리나라가 아쉬울 따름임.
    만약 블블이 97,98년도에 나왔다면 플레이하는 사람도 많았을것이고 철권이나 KOF처럼 국민게임정도 되면
    진입장벽이 많이 낮아졌을지도 모르죠.사람들이 많이하니 이런저런 노하우도 많이 생길테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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