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문화재청 회의: 민간 소장 장려, 문화 흥국 실현!예술품 시장의 전망은 무한하다.
소스:EK 이페어케이 플러스
문화산업과 예술품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유물의 수집과 보호도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최근 국가문화재청에서 열린 회의에서는 민간 소장품 장려와 문화 진흥이 중요한 의제로 떠올랐다.그렇다면 도대체 어떤 방식이 합리적이고 합법적인 수집일까요?문화재보호법 제50조에 따르면 문화재 수집 단위 이외의 시민, 법인 및 기타 조직은 다음 5가지 방법으로 합법적으로 유물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1. 법에 의하여 상속 또는 증여를 받다
법에 따라 상속하거나 증여를 받는 것은 합리적이고 합법적인 수집 방법 중 하나입니다.만약 친족이나 친구가 당신에게 문화재를 증여한다면, 당신은 관련 법규에 따라 등록하고 이 문화재를 적절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또한 다른 사람에게 문화재를 이전할 때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 새로운 소유자가 합법성을 갖도록 해야 합니다.
2.문화재상점에서구매
문화재 가게에서 구매하는 것은 법규에 맞는 또 다른 수집 방법입니다.문화재상점은 문화행정부서의 승인을 받아 문화재 거래활동을 하는 상점이다.문화재를 구입하기 전에 출처의 적법성을 꼼꼼히 살펴야 하고, 문화재의 진위 여부도 확인해서 문화재의 적법성과 진정성을 확보해야 한다.
3. 문화재 경매를 취급하는 경매업체로부터 구입
합법적인 경매업체에서 유물을 구입하는 것도 매우 중요한 소장 방법이다.이 경우 평판이 좋은 경매업체를 선정하고 구매 전 필요한 유물의 진위를 조사해야 한다.만약 당신이 전문가가 아니라면, 문화재에 경험이 있는 감정사를 찾아 평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4. 공민 개인이 합법적으로 소유한 문화재를 서로 교환하거나 법에 따라 양도한다.
개인 간 문화재 교환이나 법에 따른 양도도 합법적인 수집 방식이다.예를 들어, 일부 문화재를 다른 사람과 교환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소유 문화재를 판매하고 싶다면 관련 부서를 통해 등록하고 상대방이 특정 문화재에 대해 알고 있는 정보를 지속적으로 교환하여 손실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5. 국가가 규정한 기타 합법적인 방식
국가는 또한 문화재를 수집하기 위한 다른 합법적인 방법을 규정합니다.이러한 규정에는 문화재 보호, 유산 상속 및 기타 법률 조항이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되지는 않습니다.
결론적으로 문화재 수집 동호인 사회 확대를 위한 문화재청 회의에서 민간 문화재 수집을 더욱 장려하고 촉진하는 조치를 분명히 한 것이다.문화유적 수집에 대한 참여를 유도하고 문화 흥국을 촉진하는 정책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동시에 문화재 수집은 인내심과 전문 지식이 필요한 작업이라는 점도 유의해야 합니다.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적절한 문화재 판매점 또는 경매업체를 선택해야 합니다.따라서 문화유물을 소장할 때는 문화전승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신중하게 접근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