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돼지고기 맛 커피로 중국인 고객 유혹
https://www.rt.com/business/592736-starbucks-china-pork-coffee/
새로운 제안은 소셜 미디어에서 열띤 토론을 촉발시켰습니다.
© 게티 이미지 / Atstock Productions
스타벅스가 설날을 맞아 중국 고객을 대상으로 돼지고기 맛이 나는 커피 음료를 출시하며 놀라운 제안을 했습니다.
'풍년 풍미 라떼'로 해석되는 '니엔펑 풍미 라떼'라는 신제품은 2월 10일부터 시작된 중국 용의 해에만 한정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스타벅스 중국 배달 앱의 상품 페이지에 따르면, 이 특이한 음료는 전통 라떼 재료인 에스프레소와 스팀 우유에 동포 돼지고기 조림 소스와 돼지 가슴살을 가니쉬로 결합한 특이한 음료이다. 가격은 68위안(9.45달러)이며 "흥미로운" 맛이 나는 것으로 묘사됩니다.
Jiupai News는 스타벅스 중국 담당자를 인용하여 “특별한 새해 맛 커피는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으며 일부 고객은 이미 Nian Feng Savory Latte 음료에 대해 구체적으로 문의하기 위해 매장을 방문했습니다.”라고 보도했습니다. 상하이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Shanghai Starbucks Reserve Roastery)가 중국 소셜 미디어 플랫폼 웨이보에 게시한 설명에 따르면, 이 음료는 "전통적인 설날 풍습을 커피에 접목" 하고 "예기치 못한 풍미와 달콤한 맛"을 만들어냅니다 .
“고기를 먹는 것은 내년의 번영을 의미합니다”라고 로스터리의 게시물에는 적혀 있습니다.
파격적인 이 음료는 많은 주목을 받았으며 소셜 미디어에서 열띤 토론을 불러일으켰으며 많은 네티즌들은 음료의 맛과 목적에 대해 추측하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호기심을 표현 하고 그것이 "축제적" 이라고 말했고 , 다른 사람들은 음료의 높은 가격에 대해 언급하고 스타벅스가 이익을 늘리기 위해 "이상한 맛"을 판매하는 브랜드 대열에 합류했다고 가볍게 비난했습니다.
더 읽어보기: 맥도날드와 스타벅스는 가자 분쟁이 사업에 타격을 주고 있다고 말합니다
지난 12월 발표된 월드 커피 포털(World Coffee Portal)의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은 전 세계 매장 수 기준으로 가장 큰 브랜드 커피숍 시장입니다 . 스타벅스는 미국에 이어 두 번째로 큰 시장이기도 하다. 그러나 이 회사는 아시아 국가에 많은 경쟁업체를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특이한 맛을 내놓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새롭게 출시된 축제 음료 중에는 떡볶이 커피와 아몬드 두부 마끼아또도 함께 제공됐다.
경제 및 금융에 대한 더 많은 이야기를 보려면 RT의 비즈니스 섹션을 방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