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강생 Q&A 게시판 이용 시 다음 사항을 준수해 주십시요.
- 다양한 의견과 정보공유를 위하여 비공개 댓글은 지양해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 빠르고 정확한 답변을 위해 질문과 관련한 교재 페이지 또는 동영상 강좌 번호를 제시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교수님 의사소통장애 파트 질문드립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
1. 시간지연과 우발교수를 구별하는 것이 어려운데 만약 예시에서 ‘일정시간 기다린다’ 제시되지 않는다면 해당 내용은
우발교수가 되는 것인가요?
나머지 조건은 모두 충족되었다는 가정하에 우발교수와 시간지연의 차이점을 ‘학생을 기다린다’는 내용의 여부로 결정지으면 되는지 궁금합니다
2. 공학 동형 27번입니다. 마지막에 제시된 일상생활에서 음성산출도구 사용을 유도 과정을 적용한 예는 우발교수에 대한 설명인가요, 아니면 환경의 구조화에 대한 설명인가요..? 아니면 단서가 부족하여 아예 한가지로 특정할 수 없는 건지 궁금합니다!
3. 그리고 마지막으로 장특법에 대한 간단한 질문이 있습니다! 기출을 풀다 보면 중학교 또는 고등학교에 따라 교육장 또는 교육감 그리고 시군구특수교육운영위원회 또는 시도특수교육운영위원회로 아예 구분하여 문제를 제시하는 것이 보이는데, 만약 이와 관련된 답안을 적어야 하는 문제가 제시된다면 중학교의 경우 교육장, 시군구특수교육운영위원회만 언급하고 고등학교의 경우 교육감, 시도특수교육운영위원회만 언급해서 따로 구분하여 답해야 하나요? 아니면 장특법에 제시된 것처럼 교육장 또는 교육감 / 시도특수교육운영위원회 또는 시군구특수교육운영위원회로 통일해서 작성해도 되는 건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