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원 여러분!
노동부에서 감정 노동 메뉴얼이 배포 되었습니다.
알아야 보호하받고,알아야 대우 받습니다!
감정노동이란?
감정노동이란 말투나 표정, 몸짓 등 드러나는 감정 표현을 직무의 한 부분
으로 연기하기 위해 자신의 감정을 억누르고 통제하는 일이 수반되는 노동을
말합니다.
감정노동은 “주로 고객, 환자, 승객, 학생 및 민원인 등을 직접 대면하거나
음성대화매체 등을 통하여 상대하면서 상품을 판매하거나 서비스를 제공
하는 고객응대업무” 과정에서 발생합니다.
노동자가 친절하게 응대해도 고객이 친절하다고 느껴야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한 것이 되므로, 고객응대업무는 노동자의 감정보다 고객의 기분을
중요시하게 여겨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감정노동자 핸드북-고용노동부.zip
첫댓글 전화응대 인사말이 이젠 바뀌어야 하지않을까요? "친절하게 모시겠습니다 이마트 000점 아무개입니다" 고객의 의식을 변화시키는 의미에서 인사말부터 바꾸는게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