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아웃2와 더불어 내가 해본 2D 알피쥐 중 최고반열에 오르는 대작이다.
한글판도 있으니 지금이라도 구미 땡기시면 해보시길 추천...
아래는 제가 폐인시절 저장해뒀던 멋진 스샷들....

위 스샷 설명 : 파티원들이 극심한 피로에다가 ...........

결전의 장소로 이동하기 직전 분수대 앞에서....

멋진 칼이다....

드래곤 한마리 잡은 뒤 기념샷....
게임 설명 : 2002년돈가에 나온 걸작이다. 그 방대함과 어드밴스드 던젼 앤 뭐시기 룰을 철저히 따른 대단한 작품.... 중반까지는 몰입도 최고 그러나 좀 아쉬운 막판.... 이 게임의 백미는 주점에 숨어 있는 '리치 캉각스'잡기... ( 이 녀석이 이 겜에서 가장 잡기 힘들었음. )
비교 되는 게임 : 디아블로2
이유 : 서로 극과 극이다. 이 게임은 스토리와 대화 위주이고 전투도 턴방식이라서 그다지 빠른 손놀림을 요구하진 않지만 전략적인 플레이를 요한다. 그러나 디아블로2는 스토리란 너무 빈약하지만 액션성이 강해서 액션알피쥐의 대표격으로 손 꼽힌다. 디아는 그래서 빠른 손놀림과 민첩성을 요한다.
첫댓글 디아블로도 대단히 재미있고 탄탄한 스토리를 가지고있습니다.
다만 게임 내에서 그 스토리가 축약되고 또 그조차도 안보고 스겜하시는 플레이어분들이 많으셔서 스토리도 모르고 넘어가시곤하죠.
그래도 발더스게이트2에 비하면 새발의 피입니다. 발더스게이트2 다 깨시고 나서 비교해주세요.
자자 분쟁은 그만.. 여긴 그러라고 존재하는 곳이 아님~
말만 듣고 못해본 게임이라 설명을 좀더 자세하게 해줬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태클은 아니고 비교되는 게임에 디아블로2 라고 하셨는데 어떤면에서 비교가 되나요? 게임 장르 자체가 다르면 비교하기 힘들텐데. 마지막으로 같은 학우끼리 너무 공격적으로 댓글 다시면 곤란합니다.
이건 TRPG 재미 없는 애들은 암만 해봐도 재미 못느끼는 게임임. 디아블로랑은 플레이 스타일 부터가 극과 극인 게임이니까. 이런거로 싸우지 말도록. 싸울려면 만나서 싸우고.
발더스카이로 잘못 봤네 나 왜 이래 <
좋은 게임이란 적은 사람보다 많은 사람들이 재미를 느끼는 게임이죠
소수만 발더스류의 게임을 좋아한다고요 ? 울나라에서만 소수지 전세계적인 겜입니다. 울나라가 온라인겜에 미틴 것임.
정훈 후배님.. 애초에 게임의 역사가 다르고 시작된 방향이 달라요. 서구는 테이블에 앉아 TRPG나 보드게임을 한지 오래됬지만 우리는 그렇지 못합니다. 그 차이가 우리나라를 고립시키고 있는 거구요. 발더스게이트 때문에 너무 흥분하지 마시길'ㅅ' 다양한 사람의 다양한 취향과 다양한 의견이 존재하는 세상이랍니다.
좋은 의 기준이 꼭 흥행성을 이야기 하는건 아니잔아요?
오오..발더스게이트를 아는 10학번분이 계시다니...(좋은 수정이다...)
아무리 봐도 자네 포함 8명이 리플 달았는데..
저 91년생아닙니다. 88년생이구요. 사수해서 여기 들어왔습니다. ㅋ
솔직히 누가 최고의 RPG게임이 뭐냐고 물어보면 난 이 시리즈를 대답해 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