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이 직접 담그신 매실청 싣고 가다 병뚜껑이 열린채 바닥에 쏟았다고 합니다. 집에 도착 후 급한대로 빨리 수건으로 닦아냈다고 하지만 그 양이( 2L정도) 많은데다 끈적여서 더이상 차주님이 할수 없을것 전문점에 차량을 맡기기로 하셨답니다.
저희 가게는 인터넷 검색으로 저거 포스팅한 비슷한 글을 읽어 보시고 찾아오셨다고 하네요.
저가 차량 상태를 확인했을때는 쏟은지 4~5일정도는 지나서 였고, 눈엔 보이지 않지만 차주님의 그때 상황을 들어보니 거의 대부분은 바닥매트 아래로 스며든 상태라고 짐작이 갔습니다.
차주님께 당시 상황을 설명을 듣고(차량을 맡기려 견적을 받으실때 최대한 진실되게 말해주셔야 됩니다. 가격때문에 보통 손님들은 축소시켜 말하지만, 결국 재작업을 하게 되거난 다른 집을 찾아 다시하면 결국 더 많은 비용이 들게 됩니다. 보통의 차주님은 차량을 맡기면 보이는 부분만 딱 말을 하고 그 외는 말하지 않는 분이 많이 있습니다. 괜히 말하면 견적이 계속 올라가니 한 컵을 쏟으면 몇방울로 줄여말하는데 차량 작업에 더 방해가 될 뿐입니다. 만약 차주님의 말만 듣고, 그곳만 실내클리닝 작업했다면 분명 며칠 후에 썩은 냄새로 다시 찾아오게 됩니다.)
차주님께 어떻게 작업이 진행되는지 설명을 드리고, 실제로 어디까지 스며들었는지 확인하기위해 차주님 입회아래 시트 분리후 내장재 제거후 바닥매트를 살짝 들어 봤는데 역시나 흥건히 젖어 있는 것을 확인했고, 이럴경우 조수석쪽 바닥매트전체를 뒤집어야 세척이 가능합니다.
이처럼 차주님께 혹시나 있을 최대한의 작업 범위까지 설명드리고, 견적도 얘기해 드렸습니다. 이후 작업을 하다 추가로 발생되는 작업량에 대해서는 수시로 통화하면서 작업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다행히 그 이상의 범위는 벗어나지 않았습니다.
실제 작업 시간은 3시간정도가 걸렸는데, 이후 바닥매트 아래에 있는 스펀지를 말려야 하기 때문에 이틀동안은 조립하지 못하고 계속 건조과정에 들어갑니다.(완벽하게 말리지 않고 어설프게 말려 조립하면 이후 곰팡이가 발생하거나 냄세가 날수 있습니다.)
(이렇게 오염물이 내부로 스며든 경우 차량 표면을 위주로 하는 실내클리닝 작업과는 방법과 비용, 작업시간이 다릅니다.)
출고때 차주님이 상당히 만족해 하십니다.
이상 포항자동차 실내클리닝전문점 The about Car!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반떼MD(2018년식-매실청쏟음)-조수석 바닥 부분실내클리닝작업(바닥완전분해)
부분실내클리닝 작업 전
(매실청 쏟은상태)
부분실내클리닝 작업 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