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10.23)아반떼 AD 도어락 고장 교체수리 언제부턴가..? 운전석쪽 차량문을 열 때마다 한번에 안 열리고 두번 또는 세 네번 잡아당겨야 문이 열리는 현상에 직면하여 고민 끝에 전주 평화동 극동카센터에 방문하여 도어락을 교체함으로써 정상 작동 완료. 진작에 갈아버릴 걸! 간단한 조작으로 해결될 줄 알고 버티다가 마음 고생이 이만 저만 아니다. 리모콘 밧데리가 방전되어 그런 현상이 일어났다는 말을 듣고 밧데리를 교환하기도 하고 카센터나 현대자동차서비스에 자문을 구했으나 명료하게 해결이 안되고 * 참고로 현대자동자서비스에서는 카센터 방문을 권한다. 극동카센터를 방문하여 프로페셔널한 팀장님의 교체 수리로 해결. 이런 경우로 오시는 분이 여럿이다며 이런 경우에는 도어락을 수리하는 것은 어렵고 고쳐 쓸려고 하지 말고 서둘러 교체하는 방법이 상책이라고 함.
아울러, 점화플러그 4개 교체, 브레이크 오일도 동시에 교체 완료함. 개운하구나, 검은 누름 버튼 누르기만 하면 바로 오픈!!! 생각보다 저렴하게 부품 가격도 십만원 안쪽이다. 이런 증상이 있으면 고치려고 하는 것보다 교체하는 것이 마음 편한 일이 아닐까?
차 문 열 때마다 기쁘다!!! 개운하다, 후련하다. 차를 볼 때마다 새 차를 보는 기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