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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
9(월) |
10(화) |
11(수) |
12(목) |
5 |
30분 송내역 출발 |
말씀 및 기도회 |
말씀 및 기도회 |
말씀 및 기도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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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
세면 / 묵상 |
세면 / 묵상 |
세면 / 묵상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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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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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분
등록, 숙소배정 |
GBS |
GBS |
GBS |
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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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 ||||
휴 식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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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
전체특강 |
전체특강 |
비전여행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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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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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
점심/교제 |
점심/교제 |
점심/교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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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후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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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회예배 및 기도회 | |||
2 |
찬양, 기도 오리엔테이션 |
수영과 레크 |
교제의 시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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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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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분임강의 |
분임강의 |
분임강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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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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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녁 |
저녁 |
저녁 | |
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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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
찬양 |
찬양 |
찬양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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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
말씀 |
말씀 |
말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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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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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식 및 교제 |
간식 및 교제 |
간식 및 교제 | |
10 |
하루를 정리하며 |
'99 제51차 교사선교회 여름수련회
그 대적의 문을 얻으리라 |
내가 네게 큰 복을 주고 네 씨로 크게 성하여 하늘의 별과 같고 바닷가의 모래와 같게 하리니 네 씨가 그 대적의 문을 얻으리라 (창22:17)
“ 너희 씨를 통해 그 대적의 문을 얻으리라 (Your descendants will take possession of the cities of their enemies:NIV)” (창22:17)
우리 앞에는 사단의 나라, 도시, 영역들이 마치 여리고성처럼 버티고 있음을 봅니다. 교육분야에도 이 여리고성은 여지없이 크리스챤 교사들을 무력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도저히 무너지지 않을 것 같은 여리고성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은혜 앞에 나오는 믿음의 자녀들을 통하여 【대적의 문】을 취하게 하시겠다고 약속해 주셨습니다.
하나님은 당신을 교사로 부르셨습니다. 여러분의 교실, 학교, 교육계, 나아가 이 나라의 모든 영역은 믿음의 자녀들에 의해 정복되어질 것이고, 하나님의 나라가 세워 질 것입니다. 하나님을 온전히 신뢰하고 그분께 순종하는 믿음의 사람들 이들을 통해 대적의 문을 얻게 하실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이루어질 이 영적 싸움에 당신을 초대합니다. 견고한 여리고성 그【대적의 문】은 바로 당신을 통하여 무너져 내릴 것입니다.
기간:1999. 8. 9(월) ~ 8. 12(목) (3박4일간)
장소: 울산 부전기도원
울산광역시 울주군 웅천면 금단리 596번지
전화: 0522-68-0558,9 Fax: 0522-65-2637
강사: 이풍우간사님
1. 주제: 그 대적의 문을 얻으리라
2. 방향
1) 하나님께서 우리를 인도하셨음을 느낄 수 있는 수련회가 되도록
2) 하나님의 영광과 부흥이 교육계에, 이나라에, 세계 곳곳에 일어나기를
3) 소망의 지경을 넓히자.
4) 만민에게 복음이 전파되도록 열망하는 마음을 갖자.
5) 중보기도 생활의 능력을 믿고 간구하자.
6) 기독교사로서의 가치관 정립 및 구체적인 접근 방법을 모색하자.
3. 역할분담
가. 섬기는 분들
진행 |
박현수 이용식 |
서무 |
부산 TEM |
찬양 |
찬양팀 |
재정 |
이양복 |
글씨 및 일정표 |
부산 TEM |
시간안내 |
한상규 서울TEM |
수영 레크레이션 |
장진갑 수원TEM |
간식 및 봉사 |
부산 TEM 수원 TEM |
촬영 |
박시내 |
교제의 시간 |
최형욱 류창기 |
비젼여행 |
이용식 |
저녁교제 |
신인호 장진갑 |
선교보고 |
우지영 외 |
교재편찬 |
이용식 |
|
|
나. 예배담당자
일 |
예배 |
사 회 |
기 도 |
설 교 |
새벽설교 |
9일 |
저녁예배 1 |
찬양팀 |
전명희 |
이풍우 |
|
10일 |
저녁예배 2 |
찬양팀 |
한건선 |
이풍우 |
김승민 |
11일 |
저녁예배 3 |
찬양팀 |
염월아 |
이풍우 |
신인호 |
12일 |
폐회예배 |
찬양팀 |
이양복 |
권한영 |
장진갑 |
다. 전체강의
주제: 양육을 통한 하나님 나라의 확장
강사: 이경희 장로님
라. 분임강의
분임강의 |
강의제목 |
강의자 |
강의요약 | |
9 일 |
분 임 강 의 1 |
성경적 교과교육 |
김승민 |
|
성경적 교과교육 |
이현민 |
| ||
MBTI |
진정권 |
하나님께서는 사람을 서로 관계를 맺으며 살아가도록 창조하셨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의 창조 질서에 맞게 관계하며 살아갈때 가장 행복한 삶을 누리게 된다. 하지만 삶의 현실을 살펴볼때, 우리는 사람 사이에 많은 갈등을 안고 살아가고 있음을 인정하지 않을 수 없다. 이웃과 사회에서의 관계에서는물론이고 믿음과 사랑의 공동체안에서도 관계의 어려움으로 인해 많은 상처를 받고 실족함을 당하는 모습을 발견한다. 그럼 어떻게 다양한 사람들과 아름다운 관계를 형성할 수 있을까? 하는 고민 속에서 MBTI 연구가 시작되었다. 본 워삽을 통해서 먼저 자기 자신을 잘 이해하며 또한 타인을 깊이 이해하여 새로운 관계형성을 시작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도한다. | ||
10일 |
분 임 강 의 2 |
치료와 상담 |
이재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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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급제자 양육 |
서정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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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우회와학교문화 |
하상대 |
학교에서의 신우회 운영 그리고 바람직한 학교문화를 어떻게 만들어 갈 것인가?에 대해 고민해 보고자 합니다. | ||
성경공부 인도법 |
이용식 |
| ||
11일 |
분 임 강 의 3 |
지역개척 |
류창기 |
“이 산지를 내게 주소서” ‘98 교사대회이후 전국 각지에서 지역별 교사 모임을 만들고자 하는 열기가 확산되므로 기존에 지역 모임이 결성된 곳에는 모임의 방향과 운영 방법을 제시하며 새로운 지역 개척지의 소망을 품고 실제적인 전략을 모색하고자 한다. |
교회생활 |
신현근 |
하나님께서 우리를 교회로 부르신 목적이 무엇인가? 우리는 하나님께 무엇을 해드릴 수 있을까 생각합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되어져 가는 모습에 더욱 관심이 많으십니다. 그리스도의 교회된 우리가 교회로 이루어져 가야할 모습을 생각해 보았으면 좋겠습니다. | ||
청지기적 삶 |
양진모 |
| ||
건강한 인간관계 |
염월아 |
|
마. 성경공부 팀
조 |
리더 |
같이 할 지체 | ||||
1 |
권한영 |
김주선 |
양진모 |
|
|
이풍우 |
2 |
김미화 |
류창기 |
이성숙 |
이민우 |
신인호 |
|
3 |
예미희 |
한성심 |
이혜리 |
한혜진 |
|
이용식 |
4 |
진정권 |
한상규 |
김미영 |
김경옥 |
맹혜윤 |
|
5 |
염월아 |
한건선 |
현순 |
김미영 |
김태희 |
|
6 |
장주인 |
정보희 |
장진갑 |
|
|
|
7 |
신현근 |
황미숙 |
권금옥 |
이주미 |
신미령 |
|
8 |
하상대 |
차효준 |
이순순 |
박현서 |
류범수 |
|
9 |
김승민 |
정은영 |
문혜숙 |
강정진 |
유수경 |
|
10 |
김양숙 |
이 영 |
박연남 |
박종태 |
박시내 |
|
11 |
이현민 |
신민경 |
이양복 |
박진경 |
정연심 |
|
12 |
전명희 |
서은혜 |
최형욱 |
|
|
박현수 |
1. 서울지역: 최형욱,류창기,김미화,권한영,한건선,예미희,전정권,한상규,한성심,황미숙,차효준,정은영,이영,신민경,정연심(15명)
2. 부산지역: 김주선,정보희,이성숙,전명희,김승민,이현민,김양숙,현순,권금옥,이순순,문혜숙(11명)
3. 수원지역: 서은혜,이민우,한혜진,김미영,이주미,박현서,박연남,강정진,장진갑(9명)
4. 인천지역: 이풍우, 염월아, 신인호, 이혜리, 김경옥, 맹혜윤, 김태희, 신미령,하상대,류범수,유수경,박종태,이용식,박현수,이양복,박시내,양진모,신현근,이재성,박진경,조성익,장주인 (22명)
5. 교대연합수련회 섬기는 교사: 김동현,이상찬,김태훈,장현기,서일수,김영수,조경희,박제명,송현주,박선정,윤정희,이춘화,김양숙,김은경,김은진,구본길,안선영,김기진(18명)
경건의 시간 1999.8.10(화)
성경본문: |
묵 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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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 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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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건의 시간 1999.8.11(수)
성경본문: |
묵 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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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 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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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건의 시간 1999.8.12(목)
성경본문: |
묵 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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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 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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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은
당신을 교사로
부르셨습니다
교 사 선 교 회
(Teachers of Evangelical Miss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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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들은 성경을 통하여 아름답고 거룩한 삶을 살았던 많은 사람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우리들의 마음속에 큰 도전을 불러일으키는 인물을 꼽으라면 대다수의 사람들이 사도 바울을 꼽을 것입니다. 그 이유는 이방인을 향한 하나님의 사랑과 구원이 사도 바울과 그의 동역자들을 통하여 구체화되었기 때문입니다.
오늘날 우리들은 복음사역에 있어서 바울과 그의 동역자들이 바라보았던 하나님의 비젼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바울을 불러서 쓰셨던 것처럼, 바울이 디모데를 불러서 함께 일하였던 것처럼 하나님은 이 나라의 교육 현장에서 지금 당신을 교사로 부르고 계십니다.
오늘 이 자리에 모인 우리들은 몇 가지 공통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는, 우리들이 이미 교사로서 살고 있거나 장차 교사로서 살아갈 사람들이라는 사 실입니다.
둘째는, 우리들이 장차 이 나라의 주역으로 자라갈 다음 세대들을 향한 선교적 관점을 소유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제 우리들은 우리들을 부르시는 하나님의 음성에 귀를 기울여야 합니다. 또한 하나님께서 바울 사도를 통하여 로마에까지 복음을 증거하였던 것처럼 우리들을 통하여 이루시기 원하는 하나님의 비젼이 무엇인지 생각해야 합니다.
본 교재는 교대연합수련회와 교사선교회 교사 연합수련회를 위하여 준비된 교재입니다. 교재의 구성은 1과(사도 바울) ⇨ 2과(아들 디모데) ⇨ 3과(바울과 디모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수련회가 시작되기 전에 충분한 예습을 하신다면 보다 풍성한 나눔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성부, 성자, 성령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과 감동이 가득한 수련회가 되기를 기도 드립니다.
제 1 과
사도 바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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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암 송 / 딤후4: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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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묵 상
왕이여! 때가 정오나 되어 길에서 보니 하늘로서 해보다 더 밝은 빛이 나와 내 동행들을 둘러 비추는지라. 우리가 다 땅에 엎드러지매 내가 소리를 들으니 히브리 방언으로 이르되 사울아 사울아 네가 어찌하여 나를 핍박하느냐 가시채를 뒷발질하기가 네게 고생이니라. 내가 대답하되 주여 뉘시니이까? 주께서 가라사되 나는 네가 핍박하는 예수라. 일어나 네 발로 서라 내가 네게 나타난 것은 곧 네가 나를 본 일과 장차 내가 네게 나타날 일에 너로 사환과 증인을 삼으려 함이니 이스라엘과 이방인들에게서 내가 너를 구원하여 저희에게 보내어 그 눈을 뜨게 하여 어두움에서 빛으로, 사단의 권세에서 하나님께로 돌아가게 하고 죄사함과 나를 믿어 거룩케된 무리 가운데서 기업을 얻게 하리라 하더이다. |
이방인의 사도로 부르심
1. 바울의 가정․신분․사회․신앙적 배경은 어떠합니까? (행22:3 ; 행22:25)
. 가 정 :
. 신 분 :
. 사 회 :
. 신 앙 :
2. 하나님께서 바울을 이방인의 사도로 부르신 이유는 무엇입니까?(행9:1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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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울의 가정․사회․신분․신앙적 배경은 하나님의 부르심과 어떤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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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부르심을 받고 난 이후에 바울에게 나타난 변화 2가지는 무엇입니까?(9:19-2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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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당신을 향한 하나님의 부르심은 무엇입니까? 그 부르심은 당신과 어떤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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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역과 고난
1. 바울은 자신의 사역에 대하여 어떻게 소개하고 있습니까?(골1:24-29)
. 사역의 목적(25)
. 사역의 중심(26-27)
. 사역의 방법(28)
. 사역의 태도(24,29)
2. 바울은 복음 전파를 위하여 받았던 자신의 수고와 고난에 대하여 어떻게 증거하고 있습니까?(고후11:23-31)
. 육체적 고난(2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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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적 고난(2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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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때때로 말씀과 현실을 직시하지 못하는 우를 범하곤 합니다. 바울 사도는 자신이 복음 전파를 위해 감수했던 고난에 대하여 너무나도 상세하고 구체적인 언어로 증거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종종 그 말씀이 나의 삶인 것처럼 달콤하고 일시적인 환상에 빠져들기를 원하곤 합니다. 그러나 그 말씀이 나의 삶 속으로 들어오는 것은 여러 가지 이유를 들어서 단호하게 거부하고 있습니다. |
비 젼
1. 소아시아와 유럽에 걸쳐서 복음을 증거한 바울 사도가 하나님 안에서 가졌던 비젼은 무엇입니까?(행1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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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성경에서 발견할 수 있는 『비젼이 비젼되기 위한 2가지 조건』은 무엇입니까?
(행19:21 ; 2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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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바울 사도가 가졌던 비젼은 어떻게 성취되었습니까?(행28:16,3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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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하나님께서 오늘날 당신과 당신의 공동체에 허락한 비젼은 무엇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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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르심의 상
1. 부르심에 순종하였던 사도 바울이 기다리고 있는 『부름의 상』은 무엇입니까?
(딤후4: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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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바울 사도의 소망․기쁨․자랑의 면류관은 무엇입니까?(살전2:1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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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의 소망과 기쁨은 무엇입니까? 당신의 자랑의 면류관은 무엇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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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들 디모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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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암 송 / 딤후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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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묵 상
내가 디모데를 속히 너희에게 보내기를 주 안에서 바람은 너희 사정을 앎으로 안위를 받으려 함이니 이는 뜻을 같이 하여 너희 사정을 진실히 생각할 자가 이밖에 내게 없음이라. 저희가 다 자기 일을 구하고 그리스도 예수의 일을 구하지 아니하되 디모데의 연단을 너희가 아나니 자식이 아비에게 함같이 나와 함께 복음을 위하여 수고하였느니라. (빌2:19-22) |
제자로 부르심
1. 디모데의 가정적․신앙적 배경은 어떠합니까? (행16:1-3 ; 딤후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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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바울이 디모데를 제자로 선발한 이유는 무엇입니까?(행1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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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배우는 자로서 디모데가 힘써야했던 일 3가지는 무엇입니까?
. 딤전4:7-8 /
. 딤전4:13-15 /
. 딤후2:22 /
극복해야할 과제들
1. 디모데가 가지고 있었던 육체적인 질병은 무엇입니까?(딤전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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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모데의 육체적 질병에 대한 바울의 권면을 통하여 얻을 수 있는 교훈은 무엇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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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디모데가 바울 사도로부터 위임받은 사역을 감당하려 할 때, 그는 어떤 어려움에 직면하였습니까?(딤전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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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길은 무엇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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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디모데가 가지고 있었던 영적․정신적 연약함에 대하여 바울 사도는 어떻게 권면하고 있습니까?(딤후1:7-8)
․ 두려워하는 마음 ➡
․ 부끄러워하는 마음 ➡ |
4. 당신이 예수님의 제자로서 배움과 사역에 헌신하고자 할 때, 당신의 헌신을 가로막고 있는 복음의 대적은 무엇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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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의 헌신을 가로막는 문제들은 어떻게 극복될 수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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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 명
1. 복음을 위하여 제자 디모데에게 주어진 사명 4가지는 무엇입니까?
. 딤후1:14 / 아름다운 것(복음)을 ( )
. 딤후2:1-2 / 내게 들은 바(복음)를 ( )
. 딤후3:14 / 배우고 확신한 일(복음)에 ( )
. 딤후4:2 / 말씀(복음)을 ( )
2. 사명을 성취하기 위하여 디모데가 가져야했던 삶의 태도는 무엇입니까?(딤후4: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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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복음을 위한 4가지 사명은 당신의 삶 속에서 어떻게 성취되고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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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과
바울과 디모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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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암 송 / 고전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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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묵 상
사랑하는 아들
1. 바울 사도는 디모데를 어떻게 부르고 있습니까?
. 딤후1:2 /
. 고전4:17 /
. 빌1:1 /
. 골1:1 /
2. 디모데를 향해 바울 사도가 가지고 있는 믿음(확신)의 내용은 무엇입니까? (딤후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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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당신의 리더와 당신의 동역자들은 당신을 어떤 이름으로 부르고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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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음의 동역자
1. 복음의 동역자로서 바울은 디모데에 대하여 어떤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까?
(빌2:1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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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바울과 디모데의 관계를 통하여 배울 수 있는 영적 아비와 아들의 올바른 관계는 무엇입니까?(빌2:19-22)
마지막 만남
1. 『너는 어서 속히 내게로 오라(딤후4:9)』『겨울 전에 너는 어서 오라(딤후4:21)」는 바울 사도의 음성은 당신에게 어떤 느낌으로 들려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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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당신은 이제까지의 성경공부를 통해서 바울을 부르시는 예수님의 음성을 들었습니다. 또한 당신은 디모데를 부르는 바울 사도의 음성을 들었습니다. 이제 당신은 당신 자신을 부르시는 하나님의 음성을 들어야 합니다. 당신을 향한 하나님의 부르심은 무엇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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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모데후서는 AD66년 경에 기록되었습니다. 바울 사도는 디모데후서를 집필한 직후에 순교하셨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우리들은『너는 어서 속히 내게로 오라(딤후4:9)』『겨울 전에 너는 어서 오라(딤후4:21)』라는 음성 속에 담긴 노사도의 마음을 차마 헤아릴 수 없습니다. 순교하기 전에 믿음의 아들 디모데와의 마지막 만남이 이루어졌는지, 그렇지 못했는지는 정확히 알 수 없습니다. 다만 우리는 바울과 디모데의 아름다운 사랑과 복음을 향한 불일듯한 열정을 사모할 뿐입니다. 『너는 어서 속히 내게로 오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