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중은행의 인근 점포들이 자취를 감추는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 모바일 이용 증가로 은행 점포 축소 추세가 이어지긴 했으나 코로나19가 덮치면서 가팔라지는 모습이다.
이들 은행들의 점포 신규개설 계획은 극히 미미했다.시중은행의 현금자동입출금기(ATM)도 하루 3대꼴로 자취를 감추고 있다.
📮최근 수도권에서 공급된 행복주택 등 공공임대주택에 수요자가 몰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득 기준이 낮아 입주 조건이 상대적으로 까다로운 국민임대주택도 1순위(당해 지역 거주자)에서 마감되는 일이 자주 발생하고 있다. 대출 금리 인상으로 전세의 월세화 현상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월세에 대한 부담감이 커진 데 따른 현상으로 풀이된다.
📮서울 아파트 단지의 주차요금 부과 방식이 보다 정교해지고 있다. 과거에는 주차대수에 따라 주차요금을 부과했다면, 요즘에는 주차대수와 함께 각 가구가 보유하고 있는 주차면적도 고려해 요금을 산출하는 추세다.
📮다음 달부터는 한 개의 휴대전화로 두 개의 번호를 쓸 수 있는 '이심(eSIM)' 서비스가 국내에 본격 도입된다.통신비 부담이 만만치 않은 만큼 요금제가 관건인데, 이심 서비스를 계기로 해서 통신사 간의 경쟁이 활성화되고 가계 통신비 부담이 완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요금제가 출시되었으면 하고
일부 알뜰폰 사업자가 이심 전용 요금제를 내놓은 가운데 KT는 이심 전용 요금제를 새로 출시할 계획이다.
📮나이를 거꾸로 먹는 세계적인 운동선수 미국 프로미식축구리그(NFL) 톰 브래디(45)의 건강식단 관리로 공장을 거친 가공식품, 조미료, 설탕, 술(알코올), 유전자변형식품(GMO) 등을 먹지 않는다.
또한 오전 6시에 일어나 물을 마신 후 스트레칭 등으로 몸을 푼 후 7시에 달걀, 아보카도, 채소 위주로 아침을 먹는다. 점심은 낮 12시에 생선, 견과류, 채소를 먹는다. 오후 4시쯤 간식도 챙긴다. 과카몰레(아보카도로 만든 음식), 견과류 등이다. 저녁 6시에는 채소와 닭고기 요리를 즐긴다. 숙면도 중요하다. 전자파가 나오는 휴대전화 등 전자기기는 침실에서 멀리 둔다. 방 온도도 신경 써 금세 잠이 들 수 있도록 한다.
🌴주간 날씨🌴
월(29일) 21°☂️/25°☂️
화(30일) 20°☂️/23°☂️
수(31일) 19°☂️/27°☀️
목( 9/ 1) 20°☀️/29°☀️
금( 9/ 2) 19°☀️/29°☀️
토( 9/ 3) 19°😊/29°⛅️
일( 9/ 4) 21°⛅️/27°⛅️
📚무슨 일이든 정성을 들이면 지금보다 좋은 결과를 낳게 마련이다.📚 -벤자민 프랭클린-
📣새벽이면 서늘한 공기가 이불을 당기게 합니다. 어느듯 8월의 끝자락에서 가을을 재촉하는 풀벌레소리에 서늘해진 아침공기도 왠지 기분을 좋게 하고, 일하기 좋은 계절의 한 주의 시작을 행복으로 출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