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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하바라타 책 1 - 아디 파르바
아누크라마니카 파르바
섹션 I
옴! 가장 고귀한 남성 존재인 나라야나(Narayana) 와 나라( Nara) , 그리고 사라스바티(Sarasvati) 여신에게도 절한 후에 자야(Jaya) 라는 단어를 외워야 합니다.
로마하르샤나(Sauti) 성의 아들 우그라스라바 (Ugrasrava) 는 푸라 나(Puranas) 에 정통하고 겸손하게 몸을 구부렸다. 어느 날 쿨라파티( Kulapati )라는 성의 사우나 카 (Saunaka )의 12년 희생에 참석한 엄격한 서약의 위대한 현자들에게 편안히 앉아 다가갔다 . 나이미샤 숲에서 . 그의 놀라운 이야기를 듣고 싶어하는 그 고행자들은 이제 나이미샤 숲의 주민들이 거주하는 은둔처에 도착한 그에게 연설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그 성자들의 예우를 받고 무니스 (성인)들에게 모두 합장하여 경의를 표하고 그들의 수행 상황에 대해 물었다. 그런 다음 모든 고행자들이 다시 앉았고 로마하르샤나의 아들이 그에게 할당된 자리를 겸손하게 차지했습니다.
그가 편안하게 앉아 피로를 풀고 있는 것을 보고 대화를 시작하는 리시 중 한 명이 그에게 물었다.
'오 연꽃 같은 눈을 가진 사우티여, 당신은 어디서 오셨으며, 어디서 시간을 보내셨습니까? 누가 묻는지 자세히 말해라.'
이렇게 질문을 받은 연설에 능숙한 Sauti는 명상적인 Munis의 큰 모임 가운데서 그들의 생활 방식에 어울리는 말로 완전하고 적절한 대답을 했습니다.
Sauti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 Krishna-Dvaipayana가 자신의 Mahabharata 에서 구성한 다양한 신성하고 놀라운 이야기를 들었고 , 영혼이 고결한 왕실 현자 Janamejaya 의 뱀 희생 제사에서 Vaisampayana 가 전체를 낭송했습니다. 나는 Parikshit 의 아들인 왕자의 우두머리로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많은 성스러운 물과 성스러운 사당을 방문하고 Dwijas(두 번 태어남)가 숭배하는 나라로 여행했고 이전에 두 아이들 사이의 전투가 벌어졌던 Samantapancaka 라고 불렀습니다. 쿠루 와 판두 , 그리고 그 땅의 모든 추장들이 양쪽에 맴돌았습니다.
그래서 나는 당신을 보고 싶어 당신 앞에 섰습니다. 존경하는 성자들이여, 그들 모두는 나에게 브라흐마 와 같습니다 . 이 희생의 장소에서 태양열의 광채로 빛나는 당신은 큰 축복을 받았습니다. 침묵의 묵상을 마치고 거룩한 불을 먹인 당신; 그러나 앉아 있는 사람은 걱정하지 않고 무엇을 반복해야 할까요? 두 번 태어난 드위자여, 종교적 의무와 세속적 이익에 대한 계율이 포함된 푸라나에 수집된 신성한 이야기, 또는 저명한 성인들의 행위를 이야기할까요? 인류의 주권자는요?"
리시는 " 푸라나는 위대한 리시 드바이파야나( Rishi Dvaipayana)에 의해 처음으로 공포되었고 신들과 브라흐마쉬(Brahmarshis ) 모두에게 들은 후 매우 존경받았으며 존재하는 가장 뛰어난 이야기이며 어법과 구분이 다양하고 미묘함을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논리적으로 결합되고 베다 에서 수집된 의미는 우아한 언어로 구성된 신성한 작품이며 다른 책의 주제도 포함합니다.
이는 다른 샤스트라(Shastras) 에 의해 설명 되고 네 베다의 의미를 이해합니다. 우리는 바라타 (Bharata )라고도 불리는 역사를 듣고 싶습니다 . 악에 대한 두려움을 쫓아내는 경이로운 비아사(Vyasa) 의 신성한 구성물입니다. 마치 리시 바이삼파야나(Rishi Vaisampayana)가 드바이파야나(Dvaipayana) 자신의 지시에 따라 뱀 희생 제사에서 즐겁게 낭송한 것과 같습니다. 라자 자나메자야?"
Sauti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 많은 사람들이 공양하고 많은 사람들이 숭배하는 원시 존재 Isana 에게 절한 후 ;
참으로 부패하지 않는 분, 브라흐마(Brahma), 지각할 수 있고 지각할 수 없고 영원하신 분은 누구입니까? 존재하지 않는 존재이자 존재하지 않는 존재인 사람. 누가 우주이고 존재하는 우주와 존재하지 않는 우주와 구별되는가? 높고 낮은 것을 창조하신 분은 누구입니까? 오래되고, 고귀하고, 무궁무진한 분; 비슈누 는 자비롭고 자비 그 자체이며, 모든 선호를 받을 만한 순수하고 흠 없는 분이 십니다 . 능력의 통치자이자 움직일 수 있는 것과 움직일 수 없는 모든 것의 안내자인 하리 (Hari )는 누구인가 ?
나는 저명한 현자 비아사(Vyasa)의 신성한 생각과 놀라운 행위를 선포하고 이곳에서 모두가 숭배할 것입니다.
일부 음유시인은 이미 이 역사를 출판했고, 일부는 지금 그것을 가르치고 있으며, 다른 사람들은 같은 방식으로 장차 그것을 지구상에 공포할 것입니다. 이는 세계 3개 지역에 걸쳐 확립된 훌륭한 지식의 원천입니다. 그것은 상세하고 포괄적인 형태로 두 번 태어난 사람들이 소유하고 있습니다. 우아한 표현, 인간과 신의 대화, 다양한 시적 가락으로 치장되는 것은 학식 있는 사람들의 즐거움이다.
밝음도 빛도 없는 이 세상에 온통 암흑에 휩싸였을 때, 창조의 근본 원인으로 모든 피조물의 무궁무진한 씨앗인 강대한 알이 생겨났습니다. 그것은 마하디비야 (Mahadivya)라고 불리며, 유가 (Yuga )의 시작 부분에 형성되었으며 , 거기서 우리는 참된 빛인 브라마(Brahma), 영원한 존재, 경이롭고 상상할 수 없는 존재가 모든 곳에 동일하게 존재했다고 말합니다. 눈에 보이지 않고 미묘한 원인, 그 성격은 실체와 비 실체를 공유합니다. 이 알에서 유일한 프라자파티(Prajapati) 인 피타마하 브라흐마( Pitamaha Brahma) 가 나왔습니다 . 수라구루 와 스타누와 함께 .
그런 다음 21명의 Prajapatis , 즉 Manu , Vasishtha 및 Parameshthi 가 나타났습니다 . 10명의 프라세타(Pracetas), 다크샤(Daksha ), 그리고 다크샤의 일곱 아들. 그런 다음 모든 Rishis 와 Visve-devas , Adityas , Vasus 및 쌍둥이 Asvins가 알고 있는 상상할 수없는 성격의 사람이 나타났습니다 . Yakshas , Sadhyas , Pisachas , Guhyakas 및 Pitris . 그 후에는 현명하고 가장 신성한 브라흐마르쉬(Brahmarshis)와 모든 고귀한 자질로 구별되는 수많은 라자르쉬(Rajarshis)가 배출되었습니다. 그러므로 물과 하늘과 땅과 공기와 하늘과 하늘의 별들과 해와 계절과팍샤(Pakshas) 라고 불리는 달, 2주, 낮과 밤이 적절히 연속됩니다. 그리하여 인류에게 알려진 모든 것이 탄생했습니다.
그리고 우주에서 보이는 것은 생물이건 무생물이건, 창조된 것들이 세상의 마지막에, 그리고 유가가 끝난 후에는 다시 혼란스러워질 것입니다. 그리고 다른 유가가 시작되면 모든 것이 새로워지고 땅의 다양한 과일처럼 계절의 정해진 순서에 따라 서로 성공할 것입니다. 그리하여 모든 것을 파괴하는 이 바퀴는 시작도 끝도 없이 세상에서 끊임없이 계속해서 돌고 있습니다.
데바 의 세대는 간단히 말하면 삼만 삼천삼백삼십삼 명이다. Div의 아들은 Brihadbhanu , Cakshus , Atma Vibhavasu , Savita , Richika , Arka , Bhanu , Asavaha 및 Ravi 였습니다 . 이 고대 Vivasvans 중에서 Mahya는 아들이 Deva-vrata 인 막내였습니다 . 후자는 그의 아들 수브라타( Su-vrata) 에게 세 명의 아들, 즉 다사조티(Dasa-jyoti ) , 사타조티( Sata-jyoti) , 사하스라조 티( Sahasra- jyoti)를 두었는데 , 그들 각각은 수많은 자손을 낳았습니다.
저명한 Dasa -jyoti는 만 명, Sata -jyoti는 그 수의 10배, Sahasra-jyoti는 Sata-jyoti의 자손 수의 10배를 가졌습니다. 이들로부터 쿠루(Kurus) , 야두 (Yadus) , 바라타(Bharata) 가족의 후손이 나옵니다 . Yayati 가족 과 Ikshwaku 가족; 또한 모든 Rajarshis의. 또한 많은 세대가 생산되었고, 생물과 그들의 거처도 매우 풍부했습니다.
세 가지 신비인 Vedas, Yoga , Vijnana Dharma , Artha 및 Kama 도 Dharma, Artha 및 Kama를 주제로 한 다양한 책입니다. 또한 인류의 행동에 대한 규칙; 또한 다양한 연구를통한 역사와 담론 ; Rishi Vyasa가 본 모든 것들은 책의 표본으로 언급된 순서대로 여기에 있습니다.
Rishi Vyasa는 이러한 대량의 지식을 상세하고 요약된 형태로 출판했습니다. 세세한 것, 요약된 것을 소유하는 것이 세상의 유식한 자들의 소망이다. 일부는 초기 만트라 (호출) 로 시작하여 바라타를 읽고 , 다른 일부는 아스티카 이야기로 , 다른 일부는 우파리카라 로 읽으며, 일부 브라마나는 전체를 연구합니다. 학자들은 저작물에 대한 논평을 통해 기관에 대한 다양한 지식을 보여줍니다. 어떤 사람은 그것을 설명하는 데 능숙하고, 다른 사람은 그 내용을 기억하는 데 능숙합니다.
고행과 명상을 통해 사티야바티 의 아들은 영원한 베다를 분석하고 나중에 이 신성한 역사를 구성했으며, 엄격한 서약을 배운 브라흐마르쉬 , 파라사라 의 후손인 고귀한 드바이파야나 비아사(Dvaipayana Vyasa )가 이 가장 위대한 서술을 마쳤을 때 그는 다음과 같은 이야기를 고려하기 시작했습니다. 그가 그것을 제자들에게 어떻게 가르칠 수 있었는지.
그리고 육성(六性)의 소유자인 범천(波象)이 리시 드바이빠야나(Rish Dvaipayana)의 불안을 알고 성자를 기쁘게 하고 백성에게 이로움을 주기 위해 친히 그가 있는 곳에 왔다.
그리고 Munis의 모든 부족에 둘러싸인 Vyasa가 그를 보았을 때 그는 놀랐습니다. 그리고 합류한 채로 서서그는 손바닥을 치켜들고 절을 하고 자리를 가져오라고 명령했습니다. 그리고 Vyasa는 그 유명한 자리에 앉아 Hiranyagarbha 라고 불리는 그를 둘러싸고 그 근처에 서 있었습니다. 그리고 브라흐마 빠라메슈티의 명령을 받아 애정이 가득하고 기쁨에 가득 찬 미소를 지으며 자리 근처에 앉았습니다. 그러자 크게 영광스러운 뱌사(Vyasa)가 브라흐마 파라메쉬티(Brahma Parameshthi)에게 연설하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오 신성한 브라흐마여, 나는 크게 존경받는 시를 지었습니다.
베다의 신비와 다른 주제에 대해 내가 설명했습니다. Angas와 함께하는 Upanishads 의 다양한 의식 ; 과거, 현재, 미래의 세 가지 시간 구분의 이름을 따서 명명된 푸라나와 역사를 편집한 것입니다. 부패, 공포, 질병, 존재와 비존재의 본질에 대한 결정, 신조와 다양한 삶의 방식에 대한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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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