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화성 동탄의 인구와 도시계획 그리고 호재에 대해 알아보아요! 부동산 가격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사전에 어느 정도 그 지역에 대한 지식을 알면 그래도 부동산 구입 시 도움이 될 거라 생각됩니다.
1. 경기도 화성시 인구
경기도 화성시의 인구는 93만 명이고, 미세하지만 계속해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세대수 역시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으나, 증가폭은 줄어듦. 인구수, 세대수 꾸준히 증가하는 도시라 할 수 있음.
2. 경기도 화성의 전출입 인구수
경기도에서 화성의 인구수가 가장 많고, 전출입 인구수도 많지만, 전입의 인구수가 압도적으로 전출 인구수 보다 많음. 경기도 다른 지역과 비교해서도 전입이 많고, 지방과 비교 불가.
경기도 화성의 동탄, 1,2 신도시 개발로 인한 인구 전입이 많고, 현재도 화성시 타 지역 개발 및 반도체 직군 영입으로 꾸준히 인구 유입이 되고 있는 지역임.
3. 동탄 1,2 신도시 인구와 세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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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탄에서 인구 수많은 곳은 동탄 7동 >동탄 4동 > 동탄 1동
2. 동탄 1,2기 신도시 세대당 인구수
동탄 4동 3.19> 동탄 2동 2.95 >동탄 8동 2.66= 동탄 7동 2.64
동탄에서 호수 공원을 끼고 있는 7동과 항아리 상권, 학군이 4동이 인구수 및 인구당 세대수가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네요. 두 군데 전부 아이 키우고 가족단위 살기 너무 좋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사람들의 생각은 똑같은 거 같습니다.
4. 화성시 2030 도시 계획
GTX- C가 동탄 1기 신도시 지하철 1호선 역인 병점역을 지나는 계획이기 때문에 동탄과 병점을 개발하려고 하네요 그리고 화성시가 워낙 넓기 때문에 송산그린시티와 봉담읍 쪽으로 신규 계발 계획이 있어요.
화성이 아주 크고 경기도에서 인구수도 가장 많지만 동, 서 불균형이 심한 편이에요, 화성에서 압도적으로 발달한 도시는 동탄 병점이 되고, 신도시 동탄은 계속해서 인구가 몰려들고 있는 상황이에요 하지만 구도심 서해안 쪽은 점점 낙후되고 있어 동서 불균형을 맞추기 위해 송산, 봉담쪽로 신도시를 계발하려고 하는 계획이고, 이렇게 해서 인구수를 화성은 향후 119만까지 증가시키려는 계획이네요,
화성시 인구수가 백만 이상이 되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을 거 같지만 부동산은 병점, 동탄에 구입하는 것이 현명하겠죠!
5. 동탄시 호재
GTX- A, 경부 동탄 터널 서울 방향, 수원과 연결되는 인덕원선, 도시철도 트램은 다 확정된 거라 동탄 시 자체가 점점 좋아질 거는 확실한 거 같아요 호재도 많고, 연결점도 많아요 때문에 사람들이 동탄에 몰려드는 거 같습니다. 좀 더 일찍 임장을 올걸 후회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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