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내가 너희에게 복을 주리라.<요약><민수기6:22-27>
2024.3.3.<주일>오사카 사랑하는 교회 김호일 목사.
1>복과 보호하심은 일반적인 복입니다. 우리는 복을 받기 위해 하나님의 말씀을 잘 듣고 순종하는 자들이 되어야 합니다. 또한 받은 복을 누리는 자들이 되기 위해서는 나를 보호하시는 분은 하나님이심을 믿고 기도해야 합니다. 믿음은 능력이 있습니다.
2>영적인 복은 은혜와 평강입니다.
25절에 여호와는 그의 얼굴을 네게로 비추사 은혜 베푸시기를 원하신다고 말씀했습니다. 여기에 나타난 복은 은혜입니다. 일반적인 복과 보호하심보다 더 큰 복은 영적인 복인 은혜입니다. 그리고 26절은 최고의 복인 평강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자들은 믿는 자들에게 은혜와 평강이 있기를 원한다고 축복의 인사를 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은혜와 평강을 사모해야 합니다. 은혜는 구원받고 천국에 들어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세상에 귀한 것이 많지만 생명보다 귀한 것은 없습니다. 그런데 생명보다 더 귀한 것은 믿음이고 믿음보다 더 귀한 것은 구원입니다.
우리는 죄 때문에 하나님의 진노와 심판을 받아 멸망 받을 수 밖에 없는 자들인데 우리가 구원을 받았습니다. 구원은 의롭다 함 즉 죄 사함을 받았다고 인정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구원<칭이>는 누구나 받을 수 있다고 가볍게 생각을 하는데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이 죽어야 가능한 것이<칭이>구원입니다.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돈 명예 권세 건강 장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은혜 즉 구원입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불쌍히 여기사 독생자를 이 땅에 속죄가 제물로 보내신 이유가 우리를 구원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러므로 누구든지 독생자이신 예수님을 믿어야 은혜로 죄 사함을 받습니다.
우리가 예수님을 믿으면 은혜로 의롭다 함 즉 구원을 얻습니다. 구원은 하나님의 진노에서 벗어나는 것입니다. 즉 천국에 들어가는 것입니다. 우리는 죄를 짓고 멸망을 당해 지옥에서 영원히 고통을 당해야 하는 자들인데 우리가 예수님을 왕으로 구세주로 영접하면 예수님의 십자가의 보혈의 공로로 값없이 은혜로 의롭다 함 즉 구원을 주시고 하나님의 자녀로 삼아 주십니다. 이것이 은혜요 복중에 복입니다.
그래서 사람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구원의 은혜입니다. 그러므로 우리 모두 자신의 죄를 회개하고 예수님을 임금과 구세주로 영접하고 하나님께서 부어주시는 은혜를 받아야 합니다. 그러나 구원은 은혜의 전부가 아니라 반쪽입니다. 나머지 반쪽은 성령입니다.
예수님의 십자가의 죽으심으로 아브라함의 복인
<칭의>의롭다 함과 성령이 주어졌습니다. 성령이 우리에게 오시면 의롭다 함을 받고 거듭나게 됩니다. 새 생명이 주어집니다. 성령의 도움으로 죄와 사망의 법에서 해방될 수가 있습니다. 성령이 우리를 죄와 사망의 법에서 해방시켜 주셔야 우리가 율법의 요구를 이루며 살다가 천국에 들어갈 수가 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은혜를 주시기 원하는데 단순히 의롭다 함 즉 구원만이 아니라 죄에서 해방시켜 주시기 원하십니다.
그러므로 죄 사함을 받는 것만이 복이 아니라 죄의 지배에서 해방되는 것이 더 큰 복임을 알아야 합니다. 우리가 거룩해지는 것과 예수님을 닮아가는 것이 복입니다. 그런데 성령을 통해 거듭남도 반쪽에 불과합니다. 또 다른 반쪽은 성령세례와 성령의 은사와 성령의 권능이 있습니다. 다시 말하면 은혜의 반쪽은 구원이고 나머지 반쪽이 성령을 통한 거듭남과 성령의 은사와 권능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은혜의 일부만을 주기 원하는 것이 아니라. 은혜의 전부를 주기 원하십니다.
ユーチューブ日本語映像アドレス
유튜브 일본어 영상 주소
https://youtu.be/u9ar4q_eLa0?si=jGeOdwC6jbMDD_Gy
첫댓글 ユーチューブ日本語映像アドレス
유튜브 일본어 영상 주소
https://youtu.be/u9ar4q_eLa0?si=jGeOdwC6jbMDD_Gy
PLAY
성령님 .영적인 복인 은혜와 평강을 더욱 구하며 순종 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