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 시장을 위한 블록체인 증권형토큰 STO 디지털 증권
출처 securities 저자 블라드 에스툽 소스:EK 이페어케이 플러스
디지털 증권은 자본 조달을 극적으로 촉진하는 인프라를 제공합니다. 그들은 발행자와 투자자에게 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접근성 증가: 블록체인 발행과 관련된 거래 비용이 낮아 발행자는 더 적은 투자 금액으로 더 많은 자산을 더 많은 투자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더 큰 수익 : 블록 체인 기술을 사용하면 발행자와 마켓 플레이스가 거래 비용을 절감 할 수 있습니다. 이는 궁극적으로 더 간단한 배당금 지급 프로세스 및 캡 테이블 관리와 결합된 투자자를 위한 더 높은 분배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유동성: 디지털 증권에 대한 330차 시장(중앙 집중식 및 분산형 거래소 모두)이 있는 경우 투자자는 토큰을 이익으로 판매하여 거의 즉각적인 결제 및 자금 액세스의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공공 시장은 민간 시장보다 <> 더 유동적이지만 주요 자본의 절반을 조달했습니다. 민간 시장에서 유동성에 대한 필요성은 분명하며 디지털 증권은 <> 차 거래로의 경로를 용이하게합니다.
시장 효율성: 디지털 증권은 자본을 조달하려는 발행자에게 더 쉬운 프로세스를 만들고 결과적으로 시장에 보다 경쟁력 있는 상품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경쟁의 증가는 특히 투자자가 이제 다양한 현금 흐름을 창출하는 자산 중에서 나란히 선택할 수 있는 부동산에서 보다 효율적인 투자 생태계를 구축합니다.
민간 기업 주식에 대한 유동성 요구를 해결하려는 수많은 민간 시장 장소가 있습니다 (예 : SharesPost, Equityzen).
수년 동안 비상장 기업이었던 회사는 초기 단계의 직원과 투자자가 부분적인 유동성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현재 이러한 장소 중 상당수는 복잡한 백엔드 캡 테이블 관리 및 오래된 거래 결제 프로세스로 운영됩니다. 또한, 사적 증권 거래는 일반적으로 수동으로 실행됩니다 - 구매자와 판매자는 중개 장소의 팀에 의해 매칭되며 유동성은 장소의 규모와 시장 지배력에 크게 의존합니다. 민간 시장 장소는 디지털 증권의 엄청난 이점을 얻을 수 있으므로 투자자에게 보다 강력하고 마찰 없는 투자 생태계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증권의 또 다른 측면은 거의 즉각적인 결제를 제공하여 거래 비용과 거래 상대방 위험을 크게 줄이는 능력입니다.
현재 증권 결제는 구식이고시기 적절한 프로세스입니다. 거래일에 따라 유가 증권이 거래되는 가격이 결정되지만 소유권 이전은 결제일에 결정됩니다.
역사적으로 증권 거래는 "T+5" 기준으로 정산되었으며, 이는 거래일(T) 이후 결제가 이루어지기까지 영업일 기준 5일이 소요됨을 의미합니다. 기술 발전 덕분에 대부분의 상장 증권은 현재 "T+2"로 운영되며, 이는 거래가 실행된 후 영업일 기준 2일 후에 거래가 정산됨을 의미합니다.
증권 결제는 다양한 측면에서 문제입니다. 거래일 이후에 거래를 정산해야 하는 비용이 많이 들 뿐만 아니라 배당금 분배와 관련하여 문제를 야기합니다.
또한 결제 기간이 길수록 전통적으로 거래 상대방 위험이 높아집니다. 결과적으로 마진 요구 사항이 증가하고 운영 모델이 더 비싸집니다.
분산 원장은 안전한 결제 프로세스를 제공하며, 중앙 은행 디지털 통화 (CBDC)와 결합하면 기하 급수적으로 향상 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최근 CBDC 기사에서 CBDC 의 주제를 자세히 탐구합니다.
저자
블라드 에스툽Vlad Estoup은 Atlas One Digital Securities의 투자 담당자이며 전 세계의 디지털 증권 데이터를 찾는 투자자를 위한 선도적인 포털인 Atlas One의 연구 터미널을 개척했습니다. Vlad는 캐나다 브리티시 컬럼비아 대학교에서 금융 전공을 전공했으며 블록체인 기술과 자본 시장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있습니다.